(KIA) 2015 K9
모델명 : 3.3 GDI
가격 : 4,990~5,33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3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0hp
최대토크 : 35.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4~9.6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186.0~190.0g/km
- 치수
전장 : 5,095mm
전폭 : 1,900mm
전고 : 1,490mm
축거 : 3,04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20~1,9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50/18~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5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8 GDI
가격 : 5,680~7,2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8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34hp
최대토크 : 40.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3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92.0g/km
- 치수
전장 : 5,095mm
전폭 : 1,900mm
전고 : 1,490mm
축거 : 3,04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5.0 GDI
가격 : 8,6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5.0
배기량 : 5,03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25hp
최대토크 : 52.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6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38.0g/km
- 치수
전장 : 5,095mm
전폭 : 1,900mm
전고 : 1,490mm
축거 : 3,04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2,10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자세히 보면 좋은 차임.
- 국산차는 싫어하지만 K9은 좋은 차에요. 가격과 디자인때문에 조금 걸리지만 아버지께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 이번 K9 디자인 괜찮아졌네요. 저번보다 좀 더 고급스러워진 듯 하네요.
- 솔직히 엠블럼 기아마크 떼고 롤스로이스 같은 프레그쉽 인형이라도 붙여놨어도ㅋ 가격 1억에 놔도 괜찮았을 듯ㅋㅋ
- 너 내 차 해주면 안되겠니?ㅠ
- 4륜 있으면 좋을 듯...
- 오늘 5.0 타봤는데 진짜 조용하고 잘 나감.
- 기아는 제네시스처럼 엠블럼만 바꾸면...
- 오피러스 이후로 유일하게 잘 만든 기아차. 재규어 따라하기 성공적.
- 이 차 사람들이 별로 안 사는데 왠지 세련되어 보여서 내가 갖고싶은 차임.
- 이번에 중고로 샀는데 진짜 끝내준다. 현기드립하면서 개소리 그만들해라. 올뉴 SM7 신차부터 5년타다가 바꿨는데 신세계다 진짜...
- 아부지 차가 K9이라서 여러번 고속도로 주행 및 국도 주행 해봤음. 일단 에코, 스포츠, 스마트, 일반 모드가 있는데, 스포츠모드 해놓고 고속도로 달리면 190까지 금방 찍어버림. 하지만 엑셀반응 속도가 느림. 약 0.5초 정도 뒤에 반응이 옴. 국도 주행시 스마트모드 해놓고 달리면 주행승차감은 일품. 하지만 엑셀이 무거움. 뭐라해야할까. 신경쓰이게 꾹꾹 눌러줘야 함. 연비는 저 덩치에 저 정도 달리는 거 치고는 괜찮. 10-11 보통 나옴. 그리고 실내가 무진장 넓음. 결론 가격대비 괜찮은 차.
- 이거 차 진짜 좋은데 승차감이 대박임.
- 우리형 차 K9인데 진짜 기아가 실수한 거는 K9만은 다른 엠블럼 해주지. 진짜 K9만의 엠블럼이 있으면 진짜 간지 폭발할 것 같음... 휠에서 kia 앞에도 kia.
- 차는 정말 좋은데 프리미엄으로 이미지 바꾸는 게 시급하다.
- 5천만원짜리 차... 연봉 1억5천은 돼야지.. 상위 10% 안에 든다. 4천만원 이상 차 타는 사람들.
- K9 할인 많이 된다는 헛소문 퍼트리는 분이 계시네요. 할인하는데 있으면 알려주세요.. 안 팔리는데도 할인 안 하는 기아의 뚝심이 의구심만 가중시킵니다. 디스하는 분들은 안타본 사람이 전부일테고, 타본 사람은 디스할 수 없는 게 K9입니다.
- 제네시스 G80이랑 EQ900의 중간급이나, 가격에서 두 차급을 다 잡아먹고 최고급 사양이 다 녹아있음. 6700만원대로 정숙, 편의성을 다 잡은 가성비 역대급의 차. 단종되거나 신차 나오기 아까울 정도...
- 제네시스보다 약간 윗급인 걸로 아는데 차라리 제네시스 타지, 안 타보고 그런 소리 하다가 K9 친구 아빠차 타봤는데 장난없더라. 차 진짜 좋던데. 제네시스가 좁아보임 뒷좌석.
- 이 차 볼수록 끌려서 요즘 급관심 중~
- 난 K9 타고다닌지 3년째 7만키로~ 타면탈수록 만족감이 좋아짐. 새차 시절에는 악셀 반응속도가 느렸는데 지금은 길을 잘 들여놓았는지 모르지만 악셀 반응속도가 민감해졌고 전에는 180키로 이상 놓기 힘들었는데 200키로 무난히 넘기고, 고속주행 핸들도 그다지 가볍다는 생각이 들어본 적 없는데 물론 아우디 A5에 비하면 조금은 핸들이 가볍지만 고속주행도 정숙하고 정말 안정적임. 뭐 다른차는 까이는 부분이 있지만 K9이 까여야 할 것은 딱 하나~ 디자인 변경 너무 자주했음. 부분 페이스업, 디자인 풀체인지 그것이 4년만에 이뤄졌음ㅠㅠ 덕분에 초창기 모델은 구구형이 되어버렸고ㅋ 가족 차로는 진짜 좋음. 특히 뒷좌석 승차감은 완전 리무진을 탄 듯한 느낌임. 또 다른 단점은 너무 출렁거린다는 것. 그런데 출렁거림은 기분 나쁘게 출렁거림은 아님. 이런 출렁거림은 장거리 운행에 진짜 허리에 피로가 안 옴. 뭔가 푹신한 느낌이랄까. 다음에 차 바꾼다고 하더라도 난 K9로 또 바꾸고 싶음.
- 강남쪽에 은근히 많음.
- 댓글은 엄청 까이는데 실제 강남에서는 진짜 많이 보이지않나요?
- 2년 전에 부장님 K9 2시간 정도 지방갈 때 몰아봤습니다. 정숙성하고 편의사양은 진짜 신세계였는데요.. 주행중 보타를 많이 해야하더군요.. 어디로 나가는지 좀 가늠하기 힘들었어요. 제 차는 프리우스입니다;; 그것만 빼면 K9 갈아타고 싶습니다.
- 이 차 후면 너무 멋있음. 특히 밤에 보면 다시 뒤로 쳐다보게 됨.
- K7, 제네시스 타다가 이번에 K9 타는데 만족. 넓은 실내, 정숙성, 승차감 정말 괜찮다는 생각 많이 드네요. 다만 서비스부분이 아쉬울 뿐. 그래도 기아 프래그쉽 차량인데 센터에서 대우가 좀 그럼...
- 핸들 좀 바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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