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7 아베오 해치백
반응형

(쉐보레) 2017 아베오 해치백

 

2017 아베오 해치백

 

1.4 Turbo LS

모델명 : 1.4 Turbo LS
가격 : 1,519~1,66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36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38hp
최대토크 : 20.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9 km/ℓ (3등급)
                수동 14.6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16.0~134.0g/km


- 치수
전장 : 4,040mm

전폭 : 1,735mm

전고 : 1,515mm

축거 : 2,525mm
윤거전 : 1,510mm

윤거후 : 1,510mm

공차중량 : 1,175~1,1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1.4 Turbo LS

모델명 : 1.4 Turbo LT
가격 : 1,79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36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38hp
최대토크 : 20.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9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4.0g/km


- 치수
전장 : 4,060mm

전폭 : 1,735mm

전고 : 1,515mm

축거 : 2,525mm
윤거전 : 1,510mm

윤거후 : 1,510mm

공차중량 : 1,1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네티즌 의견>

- 15년식 RS타는데, 애초에 이 차가 판매량이 어쩌고 하는 거 자체가 넌센스지. 울나라 사람들 일단 차급을 매기는 기준이 엔진이고 머고 일단 브랜드고 첫번째고, 두번째가 크기인데 쉐보레+소형 조합이 잘 팔리겠음? 아예 경차를 가던지 최소한 아반떼는 되야지라는 게 마인드인데, 남들 시선을 그렇게나 중요시하는 한국사람들 눈에 아베오 따위가 눈에 띄겠음? 실제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차량중에 올타임 최하위 5위권에 들어가는 게 이 차야. 아반떼 광고 봐봐. 슈퍼노멀. 성능은 개뿔 인테리어 이쁘고 무난한 차 아니면 안 사는 게 우리나라 사람들임. 그러니 흉기흉기 그러면서 지도 흉기차 사고있잖아. 아베오(SONIC) 북미 소형차 판매순위 5위권 안에 드는 차야. 아반떼, 소나타, 그랜져, 제네시스 테크트리 탈 사람들은 그냥 이런 차도 있구나 그러고 그냥 있어. 어차피 이 차 타는 사람들 니네들 타는 차 줘도 안 타. 니들도 똑같겠지만.

- 인테리어는 계기판 바뀐 걸로 충분한 것 같고, 외관은 직접 봐야 알겠지만 이전 듀얼램프에 비해 차분해진 느낌이라 개성이 사라져서 조금은 아쉽네요. 휠 디자인은 스포티하게 잘 뽑아내서 개인적으로 가장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소형차 시장이 약세긴 하지만 경차는 싫고, 준중형급은 부담되는 분들에겐 괜찮은 차인 것 같습니다. 수동으로 충분히 재밌게 탈 수 있을 것 같네요.

- 세단보다 해치백이 더 관심이 가네.

- 소형차 혜택 좀...

- 차 자체는 좋은데 140마력 20토크짜리에 쓸데없이 구식 드럼브레이크 넣고 구식 젠2 미션 넣고, 그렇다고 옵션 구성이 좋은 것도 아니고, 차가 큰 것도 아닌데 가격을 어처구니 없게 올려놓고 하니 판매율이 이 모양인거죠. 어중간하게 할 바에 차라리 풀옵션 2200 잡고 고급버전으로 가서 내비 및 그 외 조작성 디테일, 내장재 업글, 콘솔박스 추가, 미션&브레이크 좋은 걸로 바꿔주고, 내비게이션을 송풍구 상단위치에 옮기고, 경보시스템 및 어댑티드 그루즈(별도 옵션), 오펠 1.4 가솔린 터보엔진 얹으면 대박날텐데 A200, 폴로, 미니 가격비교해도 경쟁력은 충분할 거고...

- 해치백이 더 이쁜 듯.

- RS도 출시하자.

- 드럼식 브레이크랑 젠2 미션 바꿔주지.. 너무 짜다.

- 아반떼보다 잘 나감.

- 아베오 해치백의 일관된 컨셉은 항상 못생겨도 매력적인..?

- 스파크처럼 보여서 덜 팔림. 사실 해치백 형태가 쓰기 좋은 체급인데.

- 14년 해치백 타고있습니다. 부족한 부분이라면 제가 발운전인지 시내+고속화도로 23키로 운전해도 연비가 공인처럼 안 나온 거? 당시는 터보도 아니었고 공인연비도 14.4였는데 고속도로 16-18도 나오지만 시내주행이 절반만 껴있어도 13킬로 찍기도 빡셈. 평연비 12.2 나오고 있네요. 연비 민감하시면 더 투자하시고 아니다 난 현기는 넘나 싫고 남들 많이 타는 차도 싫다 하시면 타세요. 개인적으로는 디젤 나오면 좋겠지만 바람일 뿐이겠죠.

- 가격에 비해 부족한 점이 많지만 다른 건 그렇다쳐도 풀옵션하면 1900 중후반 가까이 하는데 적어도 디스크 브레이크, 젠3미션 있어도 마땅할 판에 아직까지도 예전부터 지적이 많았던 드럼 브레이크를 쓰질 않나.. 젠3 나온지가 언젠데페이스리프트 되었어도 아직도 구형 젠2 미션... 중립에서 드라이브 놓으면 약간의 꿀렁거림 거슬릴 정도다.. 그리고 향후에 RS 나올 거 같은데 오펠 1.4T 가솔린터보 적용 안하면 쉐보레 측에서 아베오 외면한 건 분명하다... 크루즈는 대폭 무ㅜ게 줄이고 오펠 1.4T 가솔린터보 심어줬는데... 아반떼나 i30는 2천이면 구입할 수 있음. 심지어 후륜서스가 멀티링크... 아베오는 준중형도 아니고 소형급이면서 일부 부품 개선된 건 계기판, HID 헤드램프, 일부 디자인 변경, 스마트키 일부 개선했다만 진짜 중요한 부분인 브레이크와 미션은 적용했어야만 했다. 그리고 경고시스템 넥스파크 비싸지도 않고 적용이 되어있는데 아베오는 적용안했다는 점. 몇몇 사람들은 필요없는 기능이라 생각하겠지만 제가 말하려는 취지는 없는 것보다 있는 게 낫다는 점.

- 터보엔진이니까 힘이 넘쳐나겠네. 흉기차 박살내라.

- 아방이보다 좋은데?ㅋㅋ

- 일반 디자인 합격반응이 궁금하다.

- 경제성 있고 출력 낮아서 답답한 더 넥 스파크를 사는 게 나을까요? 차량성능 좋고 취.등록세, 세금 더 바치고 더 뉴 아베오를 사는 게 나을까요?

- 와 이번꺼 진짜 잘 나왔네..

- 핫해치라기엔 성능이 애매하고, 사회초년생용이라기엔 가격이 애매하고, 차라리 컨셉을 좀더 극단적으로 해서 요전 액센트처럼 싼값에 실용적인 노선을 가든지, 아니면 말리부용 엔진을 억지로라도 넣어서 화끈하게 달리는 차로라도 만들어야하지 않나 싶네요. 근데 가격을 더 낮추면 스파크가 걸리고 크루즈가 걸릴테니 소형차는 이래저래 애매하군요 정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