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2017 더 넥스트 스파크
모델명 : 1.0 M/T
가격 : 992~1,29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배기량 : 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4hp
최대토크 : 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5.2 km/ℓ (경형)
CO²배출량 : 109.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75mm
축거 : 2,38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8mm
공차중량 : 9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65~185mm/55~65/14~15inch
후륜타이어 : 165~185mm/55~65/14~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0 C-TECH
가격 : 1,155~1,50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배기량 : 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4hp
최대토크 : 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4.3 km/ℓ (경형)
14.3 km/ℓ (경형)
CO²배출량 : 117.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75mm
축거 : 2,38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8mm
공차중량 : 9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65~195mm/45~65/14~16inch
후륜타이어 : 165~195mm/45~65/14~16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0 C-TECH ECO
가격 : 1,190~1,56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배기량 : 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4hp
최대토크 : 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5.4 km/ℓ (경형)
CO²배출량 : 107.0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75mm
축거 : 2,385~2,825mm
윤거전 : 1,410mm
윤거후 : 1,418mm
공차중량 : 9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165~185mm/55~65/14~15inch
후륜타이어 : 165~185mm/55~65/14~15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액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경차 탄다고 무시하지 마라. 내 주변에 경차 타는 사람들 보면 대다수가 정말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다.
- 경차도 돈 없으면 못 산다ㅋㅋ
- 차라리 우리나라 사람들이 다 경차 탔으면 좋겠다. 환경에도 좋고 좋은 점이 많은데 왜 무시하는지 모르겠다. 돈 없어서 무조건 경차 타나.
- 연봉 2천에 사회초년생 26살인지라 아반떼 고민하다 블랙에디션에 옵션 이것저것 1700에 구입했습니다. 고장력은 두말할 거 없고, 안전 기능도 왠만한 준중형 현기차보다 좋네요. 초반 가속력이 좀 답답할 뿐, 경차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좋은 차량입니다.
- 스파크 문짝 겁나 무겁다. 안전에는 좋겠지만 은근 힘 써야 함.
- 이게 흉기박살이가 타는 차구나.
- 역시 국민 경차. 운전해보니 정말 승차감이 좋네요.
- 연봉 5천도 경차 타는 사람 있는데 뭘 무시해.
- 좋은차좋은차 하니까 평생 내 집 마련 못하고 사는 거다. 내 주변에도 원룸 살면서 차는 외제차 끌고 다니는 사람 많다ㅎㅎ 어리석은 사람들..ㅎㅎ
- 현대 옵션 장난 얘기도 많지만 쉐보레 등급 장난도 대박인 것 같습니다. 구성을 보면 구 스파크에서는 탈만한 등급이었던 ls가 신 스파크에선느 완전 깡통입니다. L LsLs LtLs+ Lt+Lt Ltz 이런 식으로 등급 이름을 올려서 가격 많이 올린 거 티 안내려고 하는 듯합니다ㅋㅋ 잔머리 귀엽죠. 심지어 17년식 9백만원대 베이직 트림은 창문도 닭발인 구색맞추기용 미끼 트림이에요. 처음에는 가격 보고 lt로 가려 했는데 막상 따져보니 고민 많이 되더라구요. ltz 바로 아래 lt+ 정도는 가야 가죽시트. 달리기 시작하는 구성을 보면 고급형만 팔고 싶어하는 마음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결국 16년형 lt+ 뽑아서 만족스럽게 잘 타고 있습니다. 연비는 그냥 그렇지만 단수 있는 척 하는 cvt도 재미있고 차 잘 나가서 대만족이네요ㅎㅎ 개인적으로 가성비는 lt+, 호사를 누리고 싶으시다면 비싸지만 ltz로 가시거나 곧 나올 신형 모닝을 기다리시는 걸 추천드려요. 아, 17년식은 lt+ 스피커 갯수가 6에서 4로 줄었어요. 지금 16년식 lt+ 만족중인 부분 중 하나가 음질인데 17년식부터는 원가절감으로 ltz에만 6개 넣어주네요. 17년식은 무조건 ltz로 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ㅠ 구매고려중이신 분들은 잘 따져보시고 좋은 선택 하시길 바랍니다.
- 중형차 탄다고 다 여유 있는 거 아닙니다^^ 월급 200~300 받으면서 그랜져 타는 사람 수두룩해요. 차는 자신에 맞게 타면 되요.
- 쏘나타보다 더 안전한 차, 스파크.
- 차는 정말 필요한데 목돈은 모아야겠고... 그래서 내 목표는 요놈임.. 어차피 열이면 아홉 이상 조수석에만 사람타니까.
- 솔직히 현기 기술이 부족한 건 아니에요. 다만 수출차량 유럽, 미국에 수출되는 차와 차별해서 판매하는 게 국내 소비자를 호구로 보는 것 같고 서비스 측면에서도 무시한다는 느낌이 상당히 많이 들어요.
- 이지트로닉 타보신 분?
- 내가 장담한다. 이 차가 적어도 아방이보단 튼튼할 걸ㅋㅋ 아반떼랑 정면박치기 함 해봐?
- 진짜 좋은 차다.
- 휠 하우스 크기가 엑센트보다 큼. 타이어 편평비 유지하면 순정에서 2단계 올려서 달아도 cvt가 똑똑해서 연비 하락 거의 없음. 즉 준중형 승차감까지는 얼추 나옴. 단단한 셋팅이라 요철은 아픈 대신 코너링이나 고속은 수준급.
- 지능적 안티들 구분 잘 합시다... 아무리 자기 차라고 해도 제네시스나 뭐 중형이랑 비교하는 건 하지 말자구요. 준중형도 아니고... 전 실오너이고 작년 8월 말에 출고 받아 2만키로 다 되가고, 16인치 ltz 선루프 뺀 풀옵입니다. 연비 고속도로 15~17, 시내 14~15쯤 나옵니다. 솔직히 옵션이랑 보면 경차 중 갑인 건 사실입니다. 근데 경차는 경차예요. 조금 오바하자면 준중형 느낌 납니다. 소고 가면 싹 가라앉는 느낌 코너 단단하니 좋구요, 120까진 답답하지 않게 가속됩니다. 그 이상부터는 풍절음도 있고 그래요. 근데 불안한 느낌은 안 납니다. 고급 옵션들 제 역할 잘 해줍니다. 필수는 아니지만 있으니 편합니다. 자잘한 에러사항들 조치가 늦긴 하지만 그래도 잘 대응되고 있다고 봅니다. 찌그덩 소리나 차선이탈 등 오류나 계기판 등 다 업뎃해줘요. 뒷자리 가운데 머리받침도 이제 나오더만요. 나쁘지 않습니다. 경차 사실 분은 이거 사세요. 뒷자리는 좁아요, 어쩔 수 없어요... 16인치는 비추하고 ecm 미러 꼭 확인하시고요.
- 경차 무시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정작 지가 경차 오너들보다 돈 없는 건 모름.
- 모닝보다 스파크 보니 훨 낫다ㅋㅋ
- 가격이 62만원이나 더 올랐네ㅠㅠ 스파크 너무 좋은 차인 건 알지만... 이제 풀옵션 가격이 1700만원대까지 가다니..ㅠㅠ 이럴 거면 경차 사이즈 규제 완화해서 좀 더 크게 만들 수 있게 해주지.. 조그만 차 그러니까 위험하다는 인식 때문에 실제로도 비싸지만 더 비싸다고 느끼는 듯!
- 좋은 건 인정하지만 너무 양치질 한다. 쉐보레도 고객 우롱은 흉기랑 마찬가지다. 2016년도에 산 사람들은 마이링크 네비 못 쓰게 하고 2017년에만 쓸 수 있다. 3, 5, 7 컴플리트케어도 사라졌고 북미형이랑 차별도 있고 넘 한다. 최근 최대실적 얘기하지만 정말 나는 아직 한참 멀었다고 생각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봐라.
'전세계 자동차 정보 > 쉐보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쉐보레) 2017 아베오 해치백 (0) | 2016.09.12 |
---|---|
(쉐보레) 2016 쉐보레 카마로 SS (0) | 2016.07.26 |
(쉐보레) 2016 카마로 SS 50주년 (0) | 2016.05.02 |
(쉐보레) 2017 소닉 (0) | 2016.05.02 |
(쉐보레) 2017 소닉 세단 (0) | 2016.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