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2 G70 슈팅브레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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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2022 G70 슈팅브레이크

 

<분류 : 중형 왜건 / 출시-2022년7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0 가솔린 터보]

- 가격

기본모델 : 4,3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2hp
최대토크 : 3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2km/ℓ

CO²배출량 : 166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50mm
전고 : 1,400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32mm
공차중량 : 1,655kg

전륜타이어 : 22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기본모델 : 4,5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2hp
최대토크 : 3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6km/ℓ

CO²배출량 : 177g/km


- 치수
전장 : 4,685mm

전폭 : 1,850mm
전고 : 1,400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96mm
윤거후 : 1,632mm
공차중량 : 1,715kg

전륜타이어 : 22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0 가솔린 터보] 기본 모델

- AWD : 250만원

- 매트 컬러(무광 1종-본드 실버) : 70만원

- 225/40R19(앞), 255/35R19(뒤) 미쉐린 타이어&다이아몬드 컷팅 휠 : 7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나파 가죽 시트-퀼팅 포함, 지오메트릭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 플로어 콘솔,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트림 등) : 210만원

- 스포츠 패키지(전자제어 서스펜션, 브렘보 블랙도장 모노블럭 브레이크, 차동제한장치-LSD, 19인치 미쉐린 타이어&스포츠 전용 휠, 스포츠 전용 천연 가죽 시트, 스포츠 내외장) : 400만원

-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스포츠 전용 나파 가죽 시트-퀼팅 포함,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적용 시 스포츠 스탠다드 디자인 사양 포함*) : 120만원

- 라이프스타일 패키지(헤드업 디스플레이,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제네시스 디지털 키, 12.3인치 3D 클러스터, 지능형 헤드램프, 앞좌석 통풍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인텔리전트 시트-16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포함, 동승석 럼버서포트,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 400만원

- 컴포트 패키지Ⅰ(앞좌석 통풍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 60만원

-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렉시콘 15스피커 시스템-퀀텀 로직 서라운드) : 12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빌트인 캠, 보조배터리-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 17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2.0 가솔린 터보 AWD] 기본 모델

- 매트 컬러(무광 1종-본드 실버) : 70만원

- 225/40R19(앞), 255/35R19(뒤) 미쉐린 타이어&다이아몬드 컷팅 휠 : 70만원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나파 가죽 시트-퀼팅 포함, 지오메트릭 패턴 알루미늄 도어 가니쉬, 플로어 콘솔,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트림 등) : 210만원

- 스포츠 패키지(전자제어 서스펜션, 브렘보 블랙도장 모노블럭 브레이크, 19인치 미쉐린 타이어&스포츠 전용 휠, 스포츠 전용 천연 가죽 시트, 스포츠 내외장) : 380만원

-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스포츠 전용 나파 가죽 시트-퀼팅 포함,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트림 등 *스포츠 디자인 셀렉션 적용 시 스포츠 스탠다드 디자인 사양 포함*) : 120만원

- 라이프스타일 패키지(헤드업 디스플레이,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제네시스 디지털 키, 12.3인치 3D 클러스터, 지능형 헤드램프, 앞좌석 통풍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 운전석 인텔리전트 시트-16방향/쿠션 익스텐션/볼스터 전동 조절 적용 포함, 동승석 럼버서포트, 전동식 조절 스티어링 휠) : 400만원

- 컴포트 패키지Ⅰ(앞좌석 통풍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 60만원

- 렉시콘 사운드 패키지(렉시콘 15스피커 시스템-퀀텀 로직 서라운드) : 120만원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빌트인 캠, 보조배터리-주차 후 최대 12시간 녹화 가능) : 17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8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2

- 차는 밟는대로 잘 나가고 잘 멈추고 너무 좋아요. 혼자 탈 때는 좁다는 걸 모르지만 같이 타는 사람은 좁다고 얘기해요. 디자인은 훌륭하고 연비는 생각보다는 잘 나온다고 생각해요.

- 이 정도, 이 가격, 이 성능 매우 좋음. 솔직히 이 가격에 차 타면서 연비 따지는 사람들은 모닝, 아반떼, 소나타 타는 게 맞는 듯함.

- 3인 가족인데 가격에 비해 실용성, 연비, 유지비 등 많은 고민을 해봤지만 그냥 꽂혀서 구입했어요. 디자인 맘에 들고 주행에도 만족하여 후회는 없고 우리 가족은 대체로 체구가 작아서 뒷자리 좁은 거 별로 불편함 못 느껴요. 주로 출퇴근용으로 혼자 타는 경우가 많아서 대형 세단이나 SUV는 싫어서 선택했습니다. 실내는 공조기나, 기어봉이 올드하지만 오히려 스포티한 디자인이 더 맘에 들어요. 버튼식 기어를 선호하지 않음.. 차는 남이 뭐라 해도 내가 좋아하는 차를 구입해야 후회는 없는 것 같아요.

- 조금 비쌌지만 맘에 들어요. 스포츠 옵션을 할 게 아니라 편의성 옵션을 할 걸 그랬음. 그래도 맘에 들어요~^^

- 차에 오를 때마다 늘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냥 괜찮은 차량이라 말하고 싶네요.

- 디자인은 마음에 들어요. 품질이 너무 별로고 승차감 또한 많이 별로입니다. 풍절음도 생각보다 심합니다.

- 일단 총평은 이 가격대에 6기통 후륜차를 살 수 있다는 것만 보면 가성비는 좋음. 주행성능은 터보랙은 당연히 있고 미션이 좀 떨어지지만 출력은 무서울 정도로 좋음. 단단하고 전체적으로 만족. 품질이야 뭐 좋고 인테리어가 좀 많이 올드한 느낌이 있음. 특히 핸들이나 룸미러 같은데 센터페시아 직관적이라 너무 편함. 뒷좌석은 너무 작다 작다 소리를 많이 들어서 그것보단 편리함. 근데 전체적으로 남자 170 후반 쯤부터는 힘듬. 연비는 생각보단 좋음. 평균적인 시내 주행해도 9대는 나옴. 진짜 안 나와도 8 이상은 유지함. 고속도로는 밟아도 10 이상은 나오고 시트 포지션이 생각보다 엄청 낮게까지 조절 가능. 내릴 때 힘들 정도로. 오디오 빼고 풀옵 거의 6천까지 주고 샀는데 전체적으로 너무 만족하면서 타는 중.

- 연비 똥... 연비 이런 거 알았음 안 샀다ㅡㅡ

- 시내 연비는 꽝, 조립 품질은 우수 뒷자리는 너무 좁아서 세컨카로 적당함.

- 다 좋은데 가격은 무리수. 주행거리도 아쉽. 후륜 내연차 베이스라 차 크기 대비 실내 공간도 아쉽. 제네시스다운 마감 처리 넘치는 가속 성능.

- 주행성능이나 편의성 등을 고려했을 때 탈수록 상당히 매력적인 차인 거 같습니다. 고속주행 시 내연차와 다르게 정숙함은 그대로 유지되네요. 겨울에도 타봐야겠지만 여름에는 전비의 가성비는 따라올 차 없는 것 같습니다.

- 현 시점 전기차 SUV 동급에서는 최고의 차량! 전동화 모델로서 내연기관의 매력과 디자인에 기능성이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어요! 정숙함 최강!

- 승차감 좋고 잘 나가요. 완충시 400km라고 했나요. 이제 20일 지났는데 타면 탈수록 예상 주행거리가 느네요. 400~430 지금 현재 충전률 87%인데 410km입니다. 역계산하면 완충시 470km 조금 넘게 나오네요. 부스터는 아직 써보지 못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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