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3 체어맨H
반응형

(쌍용자동차) 2013 체어맨H

 

2013 체어맨H2013 체어맨H2013 체어맨H2013 체어맨H2013 체어맨H2013 체어맨H2013 체어맨H2013 체어맨H

 

모델명 : 500S
가격 : 3,545~4,526만원

중고가 : 1,020~1,600만원 (평균가 1,351만원)

감가율 : 64.7% (연식 평균 43.1%)
 
- 엔진
엔진형식 : I6 2.8
배기량 : 2,7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4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12.0g/km


- 치수
전장 : 5,050mm

전폭 : 1,825mm
전고 : 1,465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560mm
윤거후 : 1,540mm
공차중량 : 1,7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댐퍼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600S
가격 : 4,541~4,717만원

중고가 : 1,140~1,190만원 (평균가 1,167만원)

감가율 : 74.8% (연식 평균 43.1%)

 
- 엔진
엔진형식 : I6 3.2
배기량 : 3,1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2hp
최대토크 : 3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5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11.0g/km


- 치수
전장 : 5,050mm

전폭 : 1,825mm
전고 : 1,465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560mm
윤거후 : 1,540mm
공차중량 : 1,7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댐퍼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정직한 가격 보기 좋네요. 별 쓰지도 않는 옵션 끼워팔기로 달아놓고 가격이나 싸면 말을 안 해... K9이 이 차의 거의 2배 가격이란 게 얼마나 거품이 껴있는지 보여주네요. 별 같지도 않은 기술가지고 수천만원씩 더 받아먹는 모 회사가 좀 본 받았으면 하네요. 돈 있으면 꼭 사고싶네...

- 오호 쌍용 좋네요. 기타 타 기업과는 달리 연식 변경 때마다 가격을 올리기는커녕 가격 다운 정말 보기 좋습니다. 어찌보면 이런 게 당연한 것인데... 연식 변경마다 가격이 올라가는 추세다보니 참;;

- 타보지도 않았으면서 벤츠 엔진이봤자 사골엔진이네 마력이 뭐냐 토크가 뭐냐 하시는 분들 많으신데 타보고나 말하세요. 아버지 차가 뉴체어맨 600s 풀옵이라 자주 타는데 가속력 정말 좋습니다. 2열 시트도 상당히 편하고 좋네요. W12 4 엔진을 사용했지만 현재 출시하고 있는 벤츠 엔진들도 체어맨의 엔진을 업그레이드 시켜 개발한다고 합니다. 체어맨 엔진이 벤츠 엔진의 완성작이라 합니다.

- ㅋㅋㅋ 쌍용 옹호하지 말고 제네시스 신형 연비 안 좋다고 개 ㅈㄹ을 하드만ㅋㅋ 진짜 할 말이 없네.

- 디자인은 너무너무 맘에 든다. 성능도 좀 업그레이드 되면 좋겠다.

- 밖은 별론데 안은 겁나 예뻐ㅋㅋㅋ

- 가스렌져 탈 바에 이걸 타지. 실내 퀄리티도 나쁘지 않은데.

- 디자인 깨끗하네요. 체어맨W가 멋과 성능이라면 H는 깔끔함을 추구하는 차량이라 볼 수 있군요.

- 이거 진짜 빠름. 260까지 치고나가는데 우와 무서워.

- 체어맨 하만카돈 사운드 7.1 17개 스피커... 국산차 사운드 중 최고일 듯...

- 디자인 최신형으로 변경하고 옵션 현기처럼 하면 이 가격에 구매 못 합니다. 40 넘어서면 이런 디자인이 은근히 괜찮아집니다. 결론은 이 가격에 이 만한 하드웨어 성능 가진 차 구매할 수 있다는 건 행운입니다.

- 뭐랄까. 벤츠 E300 old edition이라고 불러도 될 듯한 구형벤츠 디자인 느낌이 살아있음. 다음에 디자인 바꿀 때 CLS처럼 쿠페형으로 하면 대박날 것 같다.

- 품위는 넘친다. 그러나 타이어 공기압 경고 장치가 체어맨H에도 있으면 좋겠다.

- 엔진이 2002 체어맨하고 같은 거면 소리나 시동걸 때 우렁찬 그 소리도 같나요?

- 이렇게 깔끔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사람입니다ㅎㅎ

- 가격보고 놀랐음. 차라리 그랜져 살 돈으로 나는 체어맨H를 사겠다. 그리고 체어맨W랑 별 다른 것도 없는데 W는 왜 이리 비쌈?

- 신형보다 구형이 더 이뻐보이는 건 나 뿐인가?? 이거 앞은 봐줄만한데 뒤가 안습이야. 뒤는 구형이 최고라는.

- 은근히 매력적인 디자인.. 볼매다.

- 디자인이 정말 정숙하게 생겼다.

- 사랑해요 쌍용.

- Chairman for human.

- 처음 봤을 때 뒷모습보고 00년대 세단이 생각 났어요.. 저는 전 디자인이 더 좋아요.

- 2006 11500S 타는데 TG330 회사 동생차보다 좋습니다. 체어맨 7.8, TG 9 실질적으로 체어맨이 연비 더 좋습니다. TG에 에쿠스 크루즈컨트롤 달고 정숙주행 시 8-9 나오고, 체어맨은 고속 정속주행시 9-9.5 정도 나옵니다. 그리고 이런 차 타면서 무슨 연비 걱정 합니가. 편안한 승차감을 즐기며 타는 거지.

- 이미지란에 고갯길 합성 너무 귀엽다ㅋㅋㅋ

- 2003년형 CM500s 잘 타고 있습니다. 하체가 약한 건 있지만 2-3년에 한번씩 하체 조금씩 손 보면서 타고있어요. 에쿠스 같이 화려한 맛은 없지만 나름대로 기품있고 승차감 즐기면서 타고 있어요.

- 체어맨 좋지ㅋㅋ

- 2003년식 500s를 타고 있지만 지금도 승차감이나 정숙성이나 다 좋습니다. 그냥 질릴 뿐이죠.. 수리비가 좀 나와서 그렇지 정말 괜찮은 차 같습니다. 눈 내린 날 빼고...(후륜의 단점) 연비 또한 SUV 2900cc와 거의 동급입니다. 강원도 갔다오는데 갈적 올적 10원씩 똑같이 넣었으니까요... 지금 신형은 연비가 더 나을려나요? 대형차로써 변하지 않는, 오래 된 고급 명품차로 살아남길...

- 자꾸 디자인디자인거리는데 디자인 하나 바꾸는데 돈이 얼마 들어가는지 아냐? 생산라인 다시 짜야하는데 이게 돈이 한두푼이 아니야. 지금 쌍용 상태로는 쉽사리 투자 못하는 상황. 근데 이 차 엔진이 어쩌고 하는 것들은 전부 2천cc급도 못타는 것들임. 아마 대형차로서는 이게 진정 완성차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