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3 체어맨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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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3 체어맨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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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W600

모델명 : CW600
가격 : 5,698~6,337만원
중고가 : 1,930~2,490만원 (평균가 2,280만원)

감가율 : 60.7% (연식 평균 43.0%)

 
- 엔진
엔진형식 : I6 3.2
배기량 : 3,1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5hp
최대토크 : 30.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1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22.0g/km


- 치수
전장 : 5,135mm

전폭 : 1,895mm
전고 : 1,49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9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CW600

모델명 : CW600 4TRONIC
가격 : 6,172~6,28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3.2
배기량 : 3,1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5hp
최대토크 : 30.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6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38.0g/km


- 치수
전장 : 5,135mm

전폭 : 1,895mm
전고 : 1,49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2,0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CW600

모델명 : CW700
가격 : 6,828~7,821만원
중고가 : 2,390~3,000만원 (평균가 2,634만원)

감가율 : 61.6% (연식 평균 43.0%)

 
- 엔진
엔진형식 : I6 3.6
배기량 : 3,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0hp
최대토크 : 3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0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25.0g/km


- 치수
전장 : 5,135mm

전폭 : 1,895mm
전고 : 1,49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9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CW600

모델명 : CW700 4TRONIC
가격 : 7,248~8,01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3.6
배기량 : 3,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0hp
최대토크 : 3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5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40.0g/km


- 치수
전장 : 5,135mm

전폭 : 1,895mm
전고 : 1,50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2,0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CW600

모델명 : V8 5000
가격 : 9,43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5.0
배기량 : 4,96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6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6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38.0g/km


- 치수
전장 : 5,135mm

전폭 : 1,895mm
전고 : 1,50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9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솔직히 에쿠스보단 이거지.

- 쌍용이 기술력이 떨어진다 어쩐다 까는 사람들 많은데... 나 현기 생산라인데 1년 반 동안 드나들며 일했던 사람이고 또 현기 QC 담당 간부까지 알고있는데 나와 그분 같아도 현기 내수차는 안 산다... 기본적으로 자체개발 할 수 있는 기술력은 다 있는데... 쌍용은 회계조작으로 상하이 자동차로 넘어갔다가 인력과 기술 빼먹고 고의 부도 낸 다음 인도 마힌드라로 넘어가는 바람에 개털된거지, 절대 부족하지는 않다. 현기 내수차는 차대 아연도금 안 해서 에쿠스나 제네시스도 새차에서 녹물나오고, 안전장치와 방음장치도 외수에 비해 부실해서 내구성이 쌍용보다 떨어지는 건 사실이다. 어찌보면 자동차로서 기본 내구성을 위해 삼성SM시리즈처럼 닛산 기술 통째로 사와 제작판매 하거나 쌍용처럼 벤츠엔진, 미션과 중요한 부품 통쨰로 사와서 만드는 게 양심적인 거다... 정비소에 가도 현기차는 출고 3달만 지나면 하부 녹 나기 시작하는데 삼성과 쌍용은 그런 경우 거의 없단다... 단순히 자금 문제 때문에 그런거지 우리나라 회사 절대 기술력 없는 건 아니다. 현기는 외수 사양은 풀옵션에 똥값으로 팖녀서 내수는 사소한 옵션도 돈받아쳐먹어서 금값에 팔아 외수 손해를 내수로 메꾸는 구조로 운영하지 자체 개발했다고 개드립치면서도 QC관리가 개판인 거다.. 제 아무리 자체 제작하면서 뭐 하나 실내로 매연 들어오고 달리다 바퀴빠지고 엔진 내려앉고 급발진 사고 작년에 만 77건이 넘었는데 무조건 "호갱님 잘못입니다~"라고 일관하고 언론은 폐하는 넘들인데... 차는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 안전과 내구성이다. 엔진출력과 기능, 디자인만 따지는 것들은 현기 영맨들 배만 불려주는 봉들이지... 제발 좀 차를 평가할 때 총체적으로 평가해라.. 초딩들아.

- 전 체어맨 오너입니다. 차를 무지하게 아끼는 사람 중 하나이죠. 체어맨은 우리나라 대형세단 중에 매력이 있는 건 학실하죠... 성능, 품위, 옵션 면에서요. 그럼 에쿠스는 매력이 없냐구요. 그런 건 아니죠... 두 차량을 비교하자면 체어맨은 품위에서 한표 그리고 무엇보다도 옵션을 느끼고 즐기는 차라고 할 수 있지요.. 반면 에쿠스는 옵션에 비해 주생성능이 매우 떨어지죠... 체어맨의 드라이빙과 에쿠스의 드라이빙은 차원이 다릅니다. 체어맨을 구입해서 타보시면 구름 위에 떠가는 승차감이라는 것을 알게 되실 거예요... 전 와이프하고 같이 드라이브하면 항상 이 말 하곤 하죠. 체어맨은 우리나라의 벤츠라고도 하잖아요. 정말 괜찮은 차입니다. 고속도로의 주행은 정말이지 한마디로 죽여주죠. 속도나 코너링은 일품이구요... 유턴 할 때는 정말 좋습니다. 원킬하는 느낌이랄까... 현대차는 거의 그런 느낌없구요. 요즘에 나온 K9은 좋다고 하더라구요. 체어맨 오너로서 몇 자 적고 갑니다.

- 체어맨이랑 에쿠스 K9 함 박치기해봐. 누가 이기나. 현대 생산라인 근무자들도 현기차 안 산다.

- 300마력이 부족하다고? 미안한데 니네가 좋아하는 벤츠 AMG 이 엔진으로 만든다. 노말엔진은 배기량 대비 부족할 순 있는데 튜닝하기에 진짜 좋은 엔진이지.

- 차를 폼 잡으려고 사는 개발도상국적인 사상을 가진 사람들이 체어맨 앞에서는 왜 선진국화 되지?

- 대형세단 중 에쿠스를 재끼고 정말 특히 디자인이 갑이다. 한국의 벤츠라는 말? 정말 동감이다.. 제네시스 에쿠스보다 물 건너간 오피러스가 좀 더 났구 체어맨은 그냥 최고다.. 에쿠스는 구형 시절이 빛났고 체어맨은 신형이 점점 더 물이 오르는 것 같다.

- 쌍용차... 브랜드는 까도 된다만 차는 까지마라!! 니들이 경험한 흉기 아니다. ㅇㅋ?

- 사진으로 보면 체어맨 진짜 별루인데 실제로 보면 아니던데 디자인 괜찮던데 사진빨은 진짜 안 받는 차. 볼매인 차.

- 국산차 중에 체어맨만큼 일관적인 부품 쓰는 차가 어딨음? 신기술 적용차라고 좋기만 한 건 아니잖아. 게다가 국산차 사면 계속 신차로 교환해야 하는 이유가 부품 조기단종 때문이라는 자동차 업계에 현실이라고... 체어맨 봐. 물론 실러캔스 수준의 차량이지만 덕분에 구형 연식도 오래오래 타는 사람 많더만 거기에 쌍용 4륜 방식이 아우디 콰트로와 거의 동일한 매커니즘이라고 아는데 이 정도면 그래도 욕만 먹을 차가 절대 아니야.

- 아버지가 에쿠스 끄시다가 이걸로 바꾸셨는데 타보면 고급스런 느낌은 체어맨이 최고인 것 같네요. 처음 시동을 해본 느낌은 에쿠스는 조용한 에쿠스 느낌이라면 체어맨은 진짜 벤츠 느낌이 나네요. 내장은 체어맨이 비하면 에쿠스는 고급차인데도 뭔가 원가절감한 게 느껴집니다. 체어맨이 최고급 오디오라면 에쿠스는 비싸보이기는 하는데 드럼세탁기 같은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그리고 에쿠스 서스는 물침대 같아서 머리가 아픈 느낌이 많이 들었어요. 차 자체만 보면 가성비는 체어맨이 우위인 듯 합니다.

- 벤츠 V12기통 넣어줍시다. 옆동네 개쿠스 깨갱되게.

- 에쿠스 제네시스가 GDI 엔진을 써서 출력도 좋아. 근데 알어? 이놈들은 V형 엔진이라 진동이 심하고 3.2, 3.6 엔진은 직렬 6기통 부드럽다 해서 실키식스 엔진이야. 물론 출력 높은 게 좋다만 우리가 고속도로에서 200 달릴 일 있니? 100의 속도에서 안정감 있고 정숙하게 나갈 수 있는 차는 체어맨이야. 그리고 7단 미션도 현재 벤츠에서 쓰는 최신 미션 맞어;; 쌍용 엔진은 관리만 잘 하면 못타도 50만 키로 간다. 현대는 고출력 고연비 내구성 똥이고, 쌍용은 벤츠의 4대철학인 잔고장 없고, 내구성 좋고, 안전하고 정숙성 있고 이거를 추구한다. 그러니 출력 딸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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