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5 싼타페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5 싼타페

 

 

2015 싼타페2015 싼타페2015 싼타페2015 싼타페2015 싼타페2015 싼타페2015 싼타페2015 싼타페

 

 

모델명 : e-VGT R2.0 2WD
가격 : 2,765~3,257만원

중고가 : 1,800~2,790만원 (평균가 2,352만원)

감가율 : 14.3% (연식 평균 25.6%)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4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7.0g/km


- 치수
전장 : 4,690mm

전폭 : 1,880mm
전고 : 1,68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792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e-VGT R2.2 2WD (M/T)
가격 : 2,87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4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8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43.0g/km


- 치수
전장 : 4,690mm

전폭 : 1,880mm
전고 : 1,68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7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e-VGT R2.2 2WD
가격 : 3,065~3,400만원

중고가 : 2,020~2,900만원 (평균가 2,576만원)

감가율 : 14.7% (연식 평균 25.6%)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4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8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43.0g/km


- 치수
전장 : 4,690mm

전폭 : 1,880mm
전고 : 1,68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799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e-VGT R2.2 4WD (M/T)
가격 : 3,09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4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4.0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61.0g/km


- 치수
전장 : 4,690mm

전폭 : 1,880mm
전고 : 1,68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3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e-VGT R2.0 4WD
가격 : 3,136~3,46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7.0g/km


- 치수
전장 : 4,690mm

전폭 : 1,880mm
전고 : 1,68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59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e-VGT R2.2 4WD
가격 : 3,277~3,61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4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4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1.0g/km


- 치수
전장 : 4,690mm

전폭 : 1,880mm
전고 : 1,680mm
축거 : 2,7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64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6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올 뉴 투싼으로 인해 굉장히 싸보이는 착시 효과.

- 싼타페 14년식 우연한 기회로 잠깐 운전 좀 해봤는데... 의외로 엑셀이 묵직해서 놀랬음. YF나 LF는 엑셀 발 대기만 해도 나가는 느낌인데... 암튼 너무 독과점을 원치 않아서 현까에 속하지만 타보고 느낀 게... 현실적으로 외제차 갈 거 아닌 이상에 국산은 이 급에선 정말 선택에 여지가 없어 보임...

- 저희 아버지 새 차.

- 싼타페 정면 충돌이었고 앞범퍼 다 찌그러지고 A프레임인가 그쪽에 머리 박고 상대방 차는 바퀴 빠질 정도로 충격을 받은 사고였다. 상대방 자동차는 에어백이 터졌지만 싼타페는 안 터지더라... 사람이 다쳤는데... 더 무서운 거는 현대에서 내놓은 답변과 책임 회피더라. 인터넷에서 흉기차 거렸어도 그냥 현대차 좋아하고 만족하면서 타고 있었는데 현대차 실망이 크고 앞으로는 절대 현대차 이용 안 하기로 마음 먹었다.

- 요즘 개도 한마리 준담서요?ㅋㅋ 개소리 어쩔ㅋㅋㅋ 아구 창피해ㅋ

- 이 차가 그 유명한 개소리 나는 차 맞나요?? 시동 끄면 개소리ㅋㅋㅋ

- 수타페, 물 안 새나.

- 현기는 까는 글을 올리고 싶다. 하지만 올릴 수 없다. 왜냐하면 너무 길어서 10년을 해도 끝이 안 날 것 같기 때문이다.

- MDPS 정말 너무 이질적이고 느슨한 핸들맛... 좀 어째 안되긋냐? 진짜 아ㅠㅠ

- 이거 더 프라임으로 재고떨이 시작했더만ㅋㅋ

- 어제 분당에 알고 지냈던 분 뵈러 갔는데 차가 싼타페 디엠이어서 얻어타봤는데 좋든데. 이 차 사기로 마음 먹었다.

- 8단 기어 넣고 드라이빙 어시스트 넣고, 좀 야물딱지게 만들어라. 옵션 장난질에 쿠킹호일 지겹지도 않냐? 귀족 노조는 조립할 때 끝 마무리 좀 잘 하고 품질에 대해 자부심도 없나? 차는 뭣처럼 만들고 돈만 많이 달래나?

- 쏘렌토랑 차량 기본기랑 안전성은 비교가 안 되는데, 디자인 하나만 보고 이거 사는 사람은 진정한 호구.

- 결국 미국 테스트 뽀록 다 남. 역시 쏘렌토가 진리. 에퀴녹스 플랫폼 캡티바한테도 발리는 약타페~ 디자인 빼고 볼 게 없다~

- 이 차가 포세이돈이라던데 맞나요?

- 페이스리프트 언제 출시되나요.

- 여러분 도로 잠깐만 나가도 하루에 싼타페 1대 이상은 꼭 보이죠? 쓸데없는 걱정 마세요~ 잘 팔리고 잘 타고 다니는 사람 많아요^^

- 06년식 싼타페 33만킬로 타고 또 15년 싼타페 2.2 풀옵션으로 갈아탔어요. 이제 천킬로^^ 저는 좋네요. 편안한 느낌이랄까. 그게 매력인 듯 싶어요.

- 2012년에도 이 차를 사고 싶어 했다.

- 싼타페 차도 잘 나가더만.

- 쏘렌토 구입할까 했는데 이거 구입해야겠다. 쏘렌토는 오일이 또 샌다고 하니까 뭔가 좀 불안하다. 내년에 구입할 거니까 2016 싼타페 구입할 것 같다.

- 그래도 까이고 까여도 싼타페 사는 이유가 있지^^

- 싸고 큰 차 타려면 이거 사면 돼~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님.

- 저희 아버지께서 2002년에 산타페 구입하셔서 지금도 타고 계십니다. 30만키로 타셨구요. 공업사 사장님이십니다. 아직 녹 하나 안 올라왔습니다. 현대차 댓글알바는 아닙니다. 차는 자기 관리하기 나름입니다. 저도 아버지 밑에서 2년 정도 일 도와드리며 차를 봐왔는데 기본적으로 먹어주고 들어가는 차들도 있지만, 관리가 소홀하면 좋은 차도 오래 못 갑니다. 자기가 사고싶은 차를 사시되, 차 살 때 마음으로 항상 관리 잘 하세요. 지금 차들은 관리만 잘하면 20년 타겠네요.

- 티구안 타다가 이번에 2015 싼타페로 옮겨 간 오너입니다. 티구안 몰다 싼타페 몰아보니 티구안을 왜 탔는지 후회가 되더라구요. 옵션도 너무 딸리고 승차감도 영... 내가 보기엔 티구안 타는 사람들 아무것도 모르고 메이커값 때문에 타는 듯...ㅋ 하나 배운 건 독일차라고 다 좋은 거 아닙니다.

- 14년 09월식 이제 6개월 1만3천km 타고있는데 아직도 볼때마다 설레이고 이쁩니다. 2년 전부터 현실적인 드림카로 설정하고 열심히 모아서 샀기 때문에 더더욱 소중하구요. 많이 팔리는 차는 브랜드를 떠나서 이유가 있는 법이죠. 17년도에 풀체인지 하면 1-2년 지난 후 다시 한번 더 구매하고 싶습니다.

- 팩트만... 슬픈 영혼들 자격지심 묻어나는 댓글 보지 마시구요... 주변에 실구입자들에게 물어보시구요. 물론 전 만족합니다. 그리고 댓글 중에 안산다 안산다 하시는 분들 많은데 안 사는 거랑 못 사는 거랑은 어감은 비슷해도 뜻은 하늘과 땅 차이입니다.. 물론 비싼 차는 아니지만...^^

- 티구안 살까 싼타페 살까 고민 많이 해봤는데 막상 살려니 티구안은 좀 작고 옵션도 딸리고 싼타페 사게 되더라. 운전석이 머리가 닿아 좀 불편하긴 한데 나머진 진짜 만족한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현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5 i20  (0) 2015.01.05
(현대자동차) 2015 베라크루즈  (0) 2015.01.05
2015 현대 H350  (0) 2015.01.05
2014 제네시스  (0) 2015.01.05
2015 맥스크루즈  (0) 2015.01.04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