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맥스크루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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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5 맥스크루즈

 

 

 

모델명 : e-VGT R2.2 2WD
가격 : 3,271~3,68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4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11.9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8.0g/km


- 치수
전장 : 4,915mm

전폭 : 1,885mm
전고 : 1,690mm
축거 : 2,8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40kg

승차인원 : 6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토크컨버터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e-VGT R2.2 4WD
가격 : 3,477~3,88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디젤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0hp
최대토크 : 4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3 km/ℓ (4등급)
               토크컨버터 11.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8.0g/km


- 치수
전장 : 4,915mm

전폭 : 1,885mm
전고 : 1,690mm
축거 : 2,8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905kg

승차인원 : 6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 토크컨버터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3 V6 GDi 2WD
가격 : 3,48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0hp
최대토크 : 34.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8.9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01.0g/km


- 치수
전장 : 4,915mm

전폭 : 1,885mm
전고 : 1,690mm
축거 : 2,8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832kg

승차인원 : 6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토크컨버터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3 V6 GDi 4WD
가격 : 3,68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0hp
최대토크 : 34.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토크컨버터 8.5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09.0g/km


- 치수
전장 : 4,915mm

전폭 : 1,885mm
전고 : 1,690mm
축거 : 2,800mm
윤거전 : 1,628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1,901kg

승차인원 : 6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9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토크컨버터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음... 게시글을 쭈~욱 둘러보고 있는데 우리나라 차부터 시작해서 외제차까지 안 까이는 자동차가 거의 없네요^^; 이분들은 무슨 우주선 타고 다니시는지... 맥스도 시승해보니 꽤 잘 만든 차인데 이리 까이네요ㅋㅋ 기아에서 실수로 잘 만든 차가 모하비라면... 현대에선 제네시스, 맥스 정도 껴주고 싶네요.

- 제가 640d와 카니발 신형 맥스크루즈 이렇게 타는 사람인데.. 뭐가 더 좋다 하기보다 활용을 어떻게 하냐가 중요하지 않을까요...? 현기가 꾸지니 독일차가 좋다느니 이런거보다 차를 아끼고 사랑하면 그 차도 주인을 사랑하며 지켜줄 거에요~

- 5천만원선에서 국내, 수입 SUV 많이 알아보고 타보고 2015 맥스크루즈 계약해서 한 달 정도 몰아본 사람입니다. 가족이 많거나 캠핑 다니시는 분들께는 정말 괜찮은 차인 것 같습니다. 3열을 염두하고 비교해본 여러 차량 중에 뒤에 탄 사람들의 승차감이 가장 좋았던 차라 계약했습니다. 싼타페랑 자꾸 비교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싼타페 롱바디 모델입니다. 실연비 도심에서 평균 9 정도 나오고 고속도로 16 정도 나옵니다. 그랜져 TG 타다 넘어왔는데 연비는 만족합니다. 모하비랑 고민을 좀 했었는데 모하비는 아빠같은 차라면 맥스크루즈는 엄마같은 차입니다. 아이와 아내의 포근함을 위해서 맥스크루즈로 선택했습니다. 티구안 이야기 꺼내시는 분들도 많은데 티구안 정말 좋은 차 맞는데 비교군이 다른 차입니다. 총각과 처자식이 있는 유부남의 관점 차이랄까요? 아무튼 아빠차로 적극 추천합니다.

- 이제 1년된 맥스 차주입니다. 맥스 정말 괜찮은 차입니다. 실용성면에서도 딱이구요. 일단 넓은 실내공간은 직접 타보면 아실꺼구요. 아쉬운거는 초반 굼뜸은 있어요. 그런데 이 차가 무슨 스포츠카는 아니잖아요. 그런다고 못 달리는 것도 아니구 달릴 때는 달려주고 괜찮은 차입니다. 지금까지 아무 이상 없이 잘 타고 다녀서 너무 좋은 차입니다. 그리고 무슨 싼타페랑 똑같다는 둥 그런 소리는 왜 하는지ㅎ 참 우리나라 사람들 가만 보면 이상한 사람들 많아요. 차는 본인이 원하는거 사고 만족하면 되는 건데 본인 능력에 맞게 타고 다니면 그걸로 되는 거 아닌가요?

- 현대가 실수로 잘 만든 차가 세단은 제네시스, SUV나 RV는 맥스크루즈.. 싼타페랑 비교하시는 분들.. 둘 다 타보셨나요? 아니 둘 다 구매를 해보셨나요? 물타페랑은 달라요... 인정할 건 인정해주고 가야죠ㅎ

- 어머~ 싼타페인가~ 하고 보면 아닌 차.

- 가족 차로나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은 이 차량 추천드립니다. 가족이 5명 정도면 딱 맞습니다.

- 애 셋이 되어보니 포지션이 어쩌고저쩌고 다 필요없이 큰 차가 최고더라구요. 카니발은 집 사람이 싫어해서 남는 건 이 차밖에 없네요.

- 울 맥스는 수타페랑 달라! 흉기가 실수로 잘 만든 차야! 라고 일부가 외치지만 충돌테스트는 싼타페와 똑같이 낙제점ㅋㅋ

- 나도 맥스 뽑아야지ㅎㅎ

- 난 잘만 타고 다니는데... 왜 욕들 하시는지ㅋ 차값만 4154였나? 비싸다고도 생각 안됨... 타보면 괜찮은데.. 막상 일주일 이상 운행하고 크게 욕할 사람 몇 없을거라 생각됨.

- 맥스 탄지 두달 째. 맥스랑 베라는 비교 대상이 아닙니다. 2200cc와 3000cc를 왜 비교 하시는지? 쏘나타와 그랜져 비교하는 사람은 없는 거 같은데 일단 국산차는 동급 비교대상은 없음. 풀옵 4륜 아주 만족합니다. 일단 오너이거나 타본 사람들만 평가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듦. 바람 많이 부는 날 고속도로 달리면 100키로 정도부터 바람소리 들림. 120키로 넘어가면 귀에 거슬림. 바람 적은 날 고속도로 달리면 120키로에도 바람소리 거의 없음. 140 이상 되면 바람소리 미세하게 들림. 고속도로에서 150키로도 가볍게 치고 올라감. 커브길에도 바람없으면 140키로도 안정적으로 돈다. 물론 아주 급커브는 아님. 눈길에서도 60키로 안정적으로 달림. 그 이상은 안 달려봐서 모름. 편의사항은 있을 거 다 있고 좋음. 싼타페와는 비교할 수 없는 많은 장점들이 있음. 차가 길어 주차시 좀 불편한 건 있음. 아무튼 좋은 차인 것 같습니다. 일단 타보고 얘기들 하시죠ㅋㅋ

- 국산 SUV 랭킹. 1위 : 모하비 (주력트림 차값만 4700만원, 등록만 해도 5천만원이 넘는 국산 SUV의 독보적인 원탑. LD 유일 장착. 프레임바디. 260마력 56토크, 성능과 가격 모두 국산 탑!! 모하비 오너들은 다른 SUV들은 신경조차 안씀 판매분의 91% 이상이 풀타임 4륜.), 2위 : 베라크루즈 (모하비와 동급이었지만 갈수록 하향세.. 차값도 주력트림 대비 모하비보다 500만원 정도 저렴. 하지만 6기통 디제리라는 점은 맥스크루즈나 렉스턴보다는 확실히 윗급에 자리잡음. 주력트림 70%가 풀타임 4륜.), 3위 : 맥스크루즈 (오너들은 베라크루즈와 동급이라 여기며 자꾸 모하비나 베라크루즈와 비교하고 싶어하지만 현실은 동호회 안에서나 가능. 오너를 제외한 일반인이 보기에는 그냥 싼타페.), 4위 : 렉스턴 (갈수록 급은 하향세.. 렉스턴 오너들은 쭈욱 SUV 선호), 5위 : 싼타페, 쏘렌토 (중형 SUV의 표준), 6위 : 스포티지, 투싼, 코란도C (그냥 소형 SUV)

- 모하비 타다가 520d 타다가 둘째가 생겨서 다시 모하비 사기 싫어서 고민하다가 오늘 맥스크루즈 출고됩니다. 모하비 힘 좋고 크고 다 좋은데 뒤는 승차감이 불안한 건 사실입니다. 저도 모하비 다시 살까 했지만 맥스크루즈 타보고 넘어왔습니다. 프레임 바디보다 가족을 위해 승차감이 중요하고, 오래된 차라 큰 불편은 없겠지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옵션이 부족하고.. 저는 썬루프가 중요하거든요. 기본기, 특히 핸들 직렬감은 현대가 아직 멀었지만 맥스크루즈도 모하비도 다 장단점이 있는 차입니다. 단순프레임과 배기량의 비교는 무의미하죠. 선택의 차이니까ㅎㅎ 모하비처럼 후륜 프레임바디에 3000배기량 차가 타사에서 나온다면 비교가 재미있겠죠. 하지만 모하비와 맥스크루즈 비교는 '힘좋고 우직한 아빠가 좋아 자상하고 부드러운 엄마가 좋아'의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 그랜져TG 7년 타다가 맥스크루즈 계약하고 1월 중순에 나온다 하네요. 아슬란과 맥스크루즈가 어중간 차종인가요? 자기 알아서 타는 거 아닌가요? 후회하더라도 맥스크루즈랑 동거 해보려 합니다.

- 모노코크 SUV 중에선 최고라고 하고 싶네요. 베라크루즈와 급차이가 나기 때문에 후달리는거지, 딱히 이 차가 후져서 후달린다는 생각은 절대 안듭니다. 그리고 싼타페랑 뭐가 다르냐는 분들 많으신데, 싼타페 7인승 맞습니다. 외국에선 그랜드 싼타페라는 이름으로 팔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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