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5 아슬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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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5 아슬란

 

 

 

 

G300

모델명 : G300
가격 : 3,824~3,99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0
배기량 : 2,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0hp
최대토크 : 31.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88.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860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6mm
윤거후 : 1,607mm
공차중량 : 1,6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G300

모델명 : G330
가격 : 4,113~4,50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3.3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4hp
최대토크 : 35.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88.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860mm
전고 : 1,470mm
축거 : 2,845mm
윤거전 : 1,606mm
윤거후 : 1,607mm
공차중량 : 1,6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원래 제네시스가 에쿠스와 그랜저의 중간급 정도에 포지셔닝하는 컨셉의 차로 나온건데, 그 사이에다가 또 다른 차를 포지셔닝 해놓다니... 이제 그랜저는 쏘나타화 시키고, 제네시스 가격은 더욱 상식선에서 벗어나게 될 것 같네요. 실제로 에쿠스 때문에 그랜져는 이제 옛날의 각그랜져 시절의 위엄을 잃었던 것처럼..

- 4천이면 다른 차를 살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너무나도 넓다.

- 쏘나타-그랜져-AG-제네시스-에쿠스. 현대가 수입차 잡겠다고 마구 늘려댄 라인업을 보면 일반 소비자가 보기에는 라인업마다 가격이나 외관말고는 뚜렷히 다른 점을 찾기 힘든 것은 사실입니다. 차라리 가격과 디자인으로만 라인업을 구분 짓지말고.. 어쩔 수 없이 국산차 사는 사람들과 외제차는 안타겠다는 사람들을 믿고 한번 대형 세단 말고 벤츠 S클래스 쿠페처럼 대형 쿠페같은 걸 도전해 보는 게 좋겠다.

- 아슬란 디자인도 좋고 마음에 듭니다!

- 어정쩡~ 중간급 참 아쉽네.. 내가 보기에도 실패는 눈에 보이는 것 같아... 차라리 그럴 바에는 2.5에서부터 3.3까지 디젤 전용의로 디젤차로만 만드는 게 어떨지.. 아슬란 계속 이렇게 가봐야 승산은 없고.. 생각 잘 해보시길...

- 굳이 이런 차를 급조해서 내놔야 했을까.. 좀 잘 한다싶다가도 이렇게 뜬금포 식으로 차를 만들어서 김 빼는 현대!

- 현대 자동차의 무리수... 곧 그랜져 풀체인지 모델이 나오는데.. 분명 전륜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될텐데..아슬란 구매한 사람은 뭐가 되는거지?? 쯔쯔.. 그저 수습하지도 못할꺼 말이야~ 차량 종류만 늘려 부품공유하고 재고떨이나 하려고 하니... 점점 정떨어진다. 아슬란이 차가 좋던 말던 그랜져를 넘어서는 차로 나온거 자체가 에러.. 역사의 그랜져가 걸어온 길을 한 방에 날려버리네.. 개족보도 아니고 꼬이고 꼬였어.. 이제 제네시스가 독립 브랜드로 나와 버렸으니 현대는 아슬란을 옛 제네시스 차량 가격까지 올려서 팔아먹겠다는 의지가 보이네... 여러분.. 정신 차리세요. 이 차는 현재로서는 답 없습니다.

- 그랜져 풀체인지로 나왔으면 대박쳤을 차.

- 타보면 좋다. 그냥 그랜져 후속으로 나왔으면 초대박 쳤을 차인데...

- 차 타봤는데 완전 좋던데요. 디자인보다 내부가 잘 나왔고, 승차감이 최고더라구요. 아슬란 타본 사람들은 진짜 만족도 높은 것 같아요.

- 디자인도 멋지고 좋은데 포지셔닝이... 그랜져로 나왔으면 역대급이었을 것 같은데.

- 전 그랜져 살려다가 중고시장에 신차 같은 아슬란 매물(1년도 안된 만키로도 안뛴)로 결정했어요. 판매가 부진하니 중고 가격은 팍팍 떨어졌고, 전 차 한번 사면 폐차할 때까지 탈거라 중고로 되팔 생각도 없고, 그랜져보다 희소가치도 있어서 괜찮은데요.

- 사지도 못할 거면서 입은 아주 잘 털어요.

- 그냥 무난함. 못 타는 사람들이 말 많음.

- 아슬란... 진짜 디자인 멋지다.

가격도 많이 할인했겠다... 말이 많은 차이긴 한데 어차피 플랫폼도 HG랑 같은데다가 패밀리카로 그랜져 계약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슬란 계약하셔도 큰손해는 없을 거 같은데요. 문제는 기업 임원외 가족차량으로 쓰는 구매층은 중고차로 되팔 때의 감가율도 따져야 된다는 건데..

- 3.3 타고 있습니다. 성능 너무 좋구요. 연비(고속) 12~14 찍습니다. 차가 많이 안 팔렸으면 좋겠네요... 희소성 있으니 더 좋습니다.

- 타보면 안다. 좋다.

- 딴 건 모르겠고 임팔라 예뻐서 사러갔다가 안에 타보고 기겁한 다음 그냥 아슬란 샀다. 돈 있으면 당연 제네시스고. 솔직히 겉은 별로인데 뭐 내가 안에 타지 밖에 있는 것도 아니고. 내장은 제네시스더라. 4천 주고 제네시스 타는 기분이다. 글구 그랜져하고 비교하지 마라. 그냥 뒷좌석이라도 타봐라. 레벨이 틀리다.

- 얼떨결에 현대 기함됨ㅋㅋ 어리둥절.

- 이거 디자인 더 좋게 만들어라.

- 길 가다 아슬란을 보면 로또를 삽니다. 보기 힘든 차거든요.

- 내 눈이 이상하게 바꼈는지 아슬란이 괜찮아보임... 가격만 HG랑 많이 차이 안 나면 엄청 팔릴 거 같은데...

- 이거 모욕은 아닌데 솔직히 니네들 안 팔리는 차 다 좋다고 하는 거 아세요? 타보고나 말하는 건가. 아님 안 팔려서 못 타봐서 그러는 건가...

- 그랜저 좀 마음에 안 드는데 제네시스 사기엔 애매할 때 사는 차, 아슬란.

- 이거 진짜 좋은 차이긴 한데 말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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