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2016 마세라티 기블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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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세라티) 2016 마세라티 기블리

 


모델명 : 디젤 스포츠

가격 : 17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2,98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75hp

최대토크 : 61.2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6.3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1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5.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945mm

전고 : 1,45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53mm
공차중량 : 1,875kg

승차인원 : 4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35mm/5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가솔린

가격 : 11,150~13,8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2,97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50~410hp

최대토크 : 51.0~56.0kg.m


- 성능
최고속도 : 267~284km/h

가속성능 : 4.8~5.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6~7.7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34.0~238.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945mm

전고 : 1,45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53mm
공차중량 : 2,000~2,0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45/19~20inch

후륜타이어 : 275~285mm/35~40/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위시본,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아.. 돈이 부족해서 못사네. 1억만 빌려주실 분.

- 마세라티를 성능으로 타냐? 고급브랜드에 마세라티 특유의 감성 그리고 희소성이 가장 크지... 돈없는 애들이 돈 아까우니깐 가성비를 따지는 거지 돈의 여유가 넘치면 내가 타고 싶은 차 걍 사서 타는 거야~ 가성비를 따지는 순간 돈이 얼마나 빠져나가고 이런저런 계산을 해야하는 사람이니깐 카푸어일 가능성이 가장 크지~ 독일 3사보다 가성비가 좋지 않아도 마세라티 특유의 감성은 어쩔 수 없다.

- 기블리 진짜 신호대기 받고있을 때 블루톤 옆에 서 있었는데 여성 차주분이 타고있었는데 지리더라 리얼 푸푸푸~

- 마세라티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위에서 바라본 모습이 예쁜 차는 처음이네요.. 여성 신체의 아름다움과 비슷하다고나 할까... 개인적인 느낌은 디자인 전체적으로 봤을 때 포르쉐와 더불어 여성들에게 잘 어울리는 브랜드인 것 같습니다. 멋지네요.

- 블루톤 이뿌드라...

- 와 정말 사악한 악마처럼 생겼다...bb

- 여기 댓글 보면 무슨 레이싱 선수들도 아니고 뭘 그렇게 쏘고따고 하나... 국도는 카메라 때문에 달릴 곳도 별로 없고 고속도로 진짜 얼마나 탄다고... 자유로 같은데 가서 쏘는 거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다만, 내 취향은 굳이 좋은 차 타고 미리 요단강 건너긴 싫고 M시리즈 AMG 다 매력있고 좋지만, 평상시에 하차감 같은 거 생각하면 자기만족도 높은 기블리도 나쁘지 않은 선택 같음. 중요한 건 비싼 차 타고 칼치기하고 깜빡이 안 켜고 들락날락 하는 것보다 정주행하고 신호 잘 지키고 적당한 선에서 속도 즐기는 게 더 멋있는 거라고 생각함. 운전은 방어운전이 최고입니다. 다들 안전운전 하세요~

- 어제 봤는데 이쁘더라고요 진심;

- 전폭이 파나메라보다 살짝 더 큽니다. 실제로 봐도 앞휀다쪽 넓이가 진짜 크구요. 운전하면 진짜 좁은 골목길 너무 무섭습니다. 초행길 뭣모르고 골목길 들어갔다가 진짜 생고생 했습니다. 그래서 어라운드뷰 사제로 장착해볼까 해서 여러 업체랑 딜러한테 문의해봤는데, 마세라티 차량은 안한다고 죄다 거절당했고 지금도 못하고 있네요. 실내하고 편의기능 등등 때문에 많이 까이는 거 같은데 개인적인 느낌은 가죽 디테일이나 아날로그 시계 등은 맘에 드는데, 뒷좌석 그물망, 크라이슬러꺼 공유하는 실내 인테리어 이런 건 프리미엄쪽에 속하는 차량으로서 좀더 성의를 보여야한다고 생각하며, 어라운드뷰와 파킹시 백미러 자동접힘 기능 등은 넣어줬으면 좋겠고, CD 투입구는 진짜 생각할수록 어이가 없고(기어봉에 걸리는 위치) 전자식 기어도 후진 위에 P가 있어서 이거도 적응하려면 적응기간이 필요한데 BMW처럼 해줬으면... 또 음료수 홀더 위치 좀 어떻게 좀 하면 좋겠네요.

- 구입 한달 정도 돼가는 실오너입니다. 연식 바뀌는 시점 막차타서 프로모션은 비머 수준으로 꽤 받았구요. 포르쉐처럼 옵션 장난질은 없습니다. 일단 외관에 뿅 가서 지르게됐는데, 역시 외관은 죽여줍니다. 앞태 옆태 죽이고 뒷태는 솔찍히 좀 아쉽습니다만, 대차게 까일 수준은 아니구요. 분류는 중형으로 돼있는데 실제로 보면 중형 느낌 절대 안 나고요. 외관은 그냥 대형세단입니다. 사진보단 실물이 훨씬 포스있고 이쁩니다. 특히 차폭이 진짜 겁나 커서 처음 운전할 때 애 좀 먹었네요. 앞 전장 폭이 너무 커서... 실내나 편의기능은 그냥 심플하고 직관적인데 차값어치는 못하는 거 같습니다. 아 그리고 후방카메라 화질 너무 구리고, 주차시 사이드미러 자동으로 접히는 기능도 없구요. CD 투입구 설계한 디자이너 한대 줘패고 싶네요. 가솔린 모델이라 배기음은 만족하는데, 소리에 비해 차가 잘 나가는 건 가끔 의문이 들더라구요.. 흔한 비머나 벤츠 등은 타기 싫었고 포르쉐 파나메라 생각했었는데 옵션 장난질...

- 솔직히 구찌 프라다 같은 명품 질만 따지고 사는 사람 있을까? 난 명품만이 갖고있는 감성과 고급스러움 때문에 산다고 생각하는데... 여기서 마세라티가 가성비가 어쩐다 하시는 분들 가성비 좋은 현기차 많이 타세요ㅎㅎ

- 대중차는 일본, 고급차는 독일, 스포츠카는 이탈리아!!

- 가격대비 성능을 따지시는 분들은 현명한 소비자라고 생각들 하시나봐요. 1억 3천이면 슈퍼카는 아니어도 고성능 세단이나 쿠페 컨버터블 많은 선택지가 있습니다. 기블리 선택하는 분들은 저도 그렇겠지만 달리고는 싶고, 가족 탈 곳은 있어야겠고, 브랜드 네임벨류도 있었으면 좋겠고, 외형도 꿀리진 않았음 좋겠고. 이 정도를 다 생각하시는 욕심쟁이들이죠. 분명 차를 두 대 산다 하면 이 차 선택 안 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저도 겨우 위에 말한 4가지를 완벽히 충족은 못 하지만 맛은 볼 수 있기에 이 차를 선택한 것이구요. 결론적으로 오너의 입장에서 필요한 걸 사는 게 답인거죠. 산 사람 욕살 거 없고, 딴 게 좋다고 하는 사람 욕할 거 없습니다. 중요한 건 제 선택이죠. 자신이 진짜 선택의 기로에 서보세요. 차 공부 하지 말라 해도 알아서 다 파헤치고 자신에게 맞는 차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간단히 글로써 이거 왜 사냐, 저 차가 더 좋은데 라는 말은 진짜 본인이 차를 구매하지 않으신 것 같아요ㅎㅎ

- 2억원대 이상이라는, 이 정도 살 사람이면 원하는 거 돌아가며 다 한번씩 타보는 경쟁 없이 안락한 궁정 같은 가격대에서 곱게 자란 마세라티 왕자가 길을 잘못 들어 쟁쟁한 실력자들이 한 치의 양보도 없이 피 튀기는 진검승부를 벌이는 콜로세움, 9천~1억 초반 시장대에 발을 들인 격. 출신 배경과 이름값 덕분에 쉽사리 주저앉진 않겠지만 파나메라, CLS, A7, 6시리즈 등 외관이며 퍼포먼스며 하나 뒤질 게 없는 강자들이 발에 채이는 가격 포지션에서 기블리는 '감성'으로 포장된 이름값과 잘 생긴 얼굴 빼면 볼 게 없다. 어쩌면 기블리의 가장 큰 숙적은 앞서 말한 경쟁자들보다는 오히려 같은 가문 출신의 르반떼나 아닐까 싶다. 비슷한 가격대에 최근 SUV 시장의 호황을 생각하면 기블리가 르반떼에 비교우위를 점하는 부분이 과연 무엇이 있으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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