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세라티) 2014 마세라티 기블리
반응형

(마세라티) 2014 마세라티 기블리

 

 

모델명 : 기블리 디젤

가격 : 9,8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2,98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75hp

최대토크 : 61.2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6.3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5.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945mm

전고 : 1,45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35mm
공차중량 : 1,8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35mm/5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정보없음

 

모델명 : 기블리

가격 : 16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2,97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50hp

최대토크 : 51.0kg.m


- 성능
최고속도 : 267km/h

가속성능 : 5.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7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34.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945mm

전고 : 1,45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53mm
공차중량 : 2,0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35mm/5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기블리 S Q4

가격 : 13,1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직분사

배기량 : 2,97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10hp

최대토크 : 56.0kg.m


- 성능
최고속도 : 284km/h

가속성능 : 4.8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6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38.0g/km


- 치수
전장 : 4,970mm

전폭 : 1,945mm

전고 : 1,45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35mm

윤거후 : 1,653mm
공차중량 : 2,0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7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대중화 필요없고 일단 전면 번호판을 놓을 자리부터 찾아야 한다.

- 1억 약간 밑이나 초반으로 나오면 이거 사고 싶다ㅋㅋ 근데 AS 끝나면 무서울 듯ㅋㅋ 독일 3사 부품비의 몇 배는 나올 것 같다.

- 마세라티는 감성으로 타는건데. 배기 사운드, 네임 벨류 두 가지만 보고 사는 거 아닌가?

- 미국차 향기가 좀 있음ㅋㅋ 크라이슬러~

- 분노의 질~주.

- 반대편 차선에서 마세라티 지나가던데 기블리인지는 모르겠지만 항공기 지나가는 소리 들리던데ㄷㄷ 옆에 여친 "뭐가 저리 시끄러워." 본인은 "시무룩".

- 기블리 흰색, 블루 두 대 봤는데 블루는 정말 아트던데... 사진이랑 실물 보는거랑 완전 틀림.. 흰색보다 블루가 갑이더라. 포스가 더 있어보임. K5랑 K7이랑 비교 자체가 웃기다ㅋㅋ 디자인도 틀리던데.. 뭘보고 비슷하다는지 이해 불가.

- 수리비 걱정되면... 아 내가 저거 탈 수준은 안되는구나 구경이나 하자. 이게 정답이다.

- K7하고 닮았다느니 이런 소리는 왜 하냐? 울 동네 지하에 기블리 있는데... 얼마전 기블리랑 K7이 공교롭게도 같이 있었는데 보고 느낀점. 진짜 K7 볼품없어 보이더라.. 기블리 포스는 정말 표현하기 힘들 정도로 이쁘더라. 그냥 비교불가. 비엠이나 벤츠 CLS63AMG도 있는데 기블리 포스는 못 따라 잡는다... 왜 마세라티라 하는지 알겠떤데.. 이건 지극히 내 개인적인 견해다.

- 마세라티 특유의 엥엥 대는 배기음이 매력 쩔지ㅋㅋ 솔직히 비엠이나 벤츠가 차를 잘 만들긴 하지만 요즘 너무 많이 보여서 7시리즈나 S클 타는 것보단 기블리 타고 다니면 여자들 뭔진 몰라도 엄청 비싸보인당 하고 질질 흘릴거다.

- 마세라티 기블리Q4 오너로서 이렇게 심각하게 까일 차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름 자부심 갖고 타는데.. 가성비로만 이 차를 판단할 수 있습니까? 감성이란 건 돈으로 환산할 수 없는 특별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점을 이해 못하는 사람은 이상한 게 아닙니다. 다만 가치관이 나와 다를 뿐이지. 나와 가치관에 맞는 차가 내가 봤을 때 최고인 거고 난 그 점이 틀리지 않다 생각해서 이 차를 계약했습니다. 당신들이 이 돈이면 뭘 산다 하는 의견들은 좋지만 그게 당신의 가치관이니까. 하지만 당신의 생각과 다르다는 이유로 이 차를 구매한 사람들을 욕하진 마세요. 난 충분히 만족하고 있고, 이탈리안 감성을 충분히 만끽하고 있습니다! 무턱대고 가성비만 따질거면 국산차가 가장 좋지 않나요? 가격대비 훌륭한 옵션 국산차가 최고 아닌가요? 성능 또한 가성비로 따지면 국산이나 일제차가 최고일 것입니다. 하지만 차를 가성비로만 따지는 건 결코 옳은 건 아닌 것 같네요...

- 문 네짝 달고 쿠페라 하는 짓은 안 하면 좋겠다.

- 탑기어 코리아에서 올해 최고의 차.

- 마세라티는 실제로 보면 진짜 포스에 입을 다물지 못하지... 성능을 떠나서 진짜 외형에서 뿜어져 나오는 포스는 마세라티가 어마무시하지...

- 요즘 워낙 다양한 외제차들이 많이 수입되고 그 중에 이쁜 차들도 제법 있는데... 외제차는 사는 것 보다는 유지하는 게 어렵죠... 기블리 모양도 이쁘고 마음에 들어서 사고싶기는 한데 외제차들은 AS 받기도 힘들고 수리 기간도 오래 걸리고 부품값도 비싸고... 그나마 독일 3사가 낫기는 한데.. 그것도 보증기간 이내일 때나 괜찮은거지.. 차값도 많이 떨어지고 부담스러울 따름이네요...

- 이 차 실물 보고 진짜 지렸다.

- 21살에 재교어 타던 지코 23살에 이걸로 바꿨던데...ㅋㅋ 부럽다ㅠㅠ

- 마세라티는 실제로 보면 진짜 포스 지림... 그리고 사진으로 볼 때보다 차들이 상당히 커보이기도 하고..ㅎㅎ 진짜 마세라티만큼 고급스럽다 느끼는 차는 솔직히 보기 드문 것 같음.

- 배기음 듣고 싶음.

- 해외 자동차 시승기들을 보니 비머 6아 탁월한 주행성능이나 A7의 우수한 가성비에 비할 정도는 아니더라도 좀 더 개성있는 차를 원하는 구매자들이 선택할 만한 차라는 평이 주를 이루네요.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 간지.

- 두 말 할 필요 없다. 그냥 마세라티다.

- 옆 차를 오징어로 만들어 버리는 차...

- 뒤쪽이 K7을 닮았네.

- 지방 도로를 달리다 도로가 파이거나 움푹 꺼지면서 불량인 도로를 지날 때 피한다고 핸들 컨트롤을 해도 패인 곳 주변으로 모래알갱이 같은 파손된 자갈들이 널려있어 바퀴에 날려 차체를 긁으니 애써 핸들 컨트롤 한 보람도 없고 그곳을 지나는 동안 마치 가시밭길을 다니는 느낌이 들 정도로 짜증나는데. 문득 비싼 차 타고 다니면서 이러면 정말 짜증나겠다는 생각이 듬.

- 강남에선 차체 낮은 차 돌아다닐 곳도 없고 한국 지형에 딱 좋은 듯.. 이뻐 디지는데 왜 싸다고 난리지.. 알고보니 자기는 K5 타면서ㅋㅋ

- 앞에다 번호판 달기가 미안해질 정도로 이쁘다. 번호판 달면 흠집 내는 것 같아ㅠㅠ

- 드림카ㅠㅠ 이쁘다.

- 넌 뭐가 그렇게 화나서 인상을 쓰구 있뉘.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