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4 BMW 4시리즈
반응형

(BMW) 2024 BMW 4시리즈

 

<분류 : 중형 쿠페 / 출시-2023년7월>

 

 

* 등급/트림별 제원 *

 

[420i]

- 가격

M Sport : 6,7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240km/h

가속성능 : 7.5초

연비 : 11.5km/ℓ

CO 배출량 : 145g/km


- 치수
전장 : 4,770mm

전폭 : 1,845mm
전고 : 1,385mm
축거 : 2,850mm
윤거전 : 1,575mm
윤거후 : 1,611mm
공차중량 : 1,595kg

전륜타이어 : 22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3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M440i xDrive]

- 가격

Online Exclusive : 9,2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7hp
최대토크 : 51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5초

연비 : 10.4km/ℓ

CO 배출량 : 165g/km


- 치수
전장 : 4,770mm

전폭 : 1,845mm
전고 : 1,395mm
축거 : 2,850mm
윤거전 : 1,575mm
윤거후 : 1,611mm
공차중량 : 1,750kg

전륜타이어 : 22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3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연비는 기대 이상으로 좋았다. 200km 정도 주행했는데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에코모드로 정속 주행하면 연비 18km/l 정도 나온다.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샀지만 가격도 성능도 크기도 마음에 들고 큰 문제만 없다면 오래 탈 생각이다.

- 디자인이 사진이랑 실제로 보는 거랑은 달라요ㅎㅎ 나갈 때마다 차 이쁘다는 소리 듣고 있습니다. 실내도 커브드로 바뀌고 나서 더 멋드러져요^^ 제 차 색은 블루크린그레이입니다. 흰색이랑 고민 많이 했는데 잘 고른 것 같습니다^^

- 가성비로 타는 차라 대체적으로 만족합니다. 좀더 기다렸다 하만카돈이 포함 됐더라면 더 좋았을 듯하는 아쉬움이...

- 21년식 520i 3년 타고 넘어 왔는데요. 같은 2,000cc라서 비슷할 줄 알았는데, 520i보다 훨씬 연비가 안 좋네요. 연비 빼곤 모든 것에 만족합니다. 마침 뚜따 시즌이라~

- 5시리즈를 시승해보고 저에겐 차가 커서 4시리즈를 선택했습니다. 혼자 타고 이전 차량이 g70이여서 비슷한 느낌으로 운전할 수 있어 좋습니다. 큰 차량을 원하시는 분이시라면 5시리즈가 좋은 선택일 거 같습니다.

- 호불호 갈리는 뉴트리아지만 이 가격에서 살 수 있는 최고의 쿠페. 사골 인테리어도 내장재 퀄은 타사 대비 훨씬 좋음. 20i라 출력이 아쉬울 때가 있지만 시내에서는 충분함.

- 시내 주행이 주여서 출력의 아쉬움? 이런 건 아직까지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ㅎㅎ 다만 다음 번에 차를 살 때는 다들 칭찬하시는 b58 엔진 달린 애들을 세컨카로 구비해보고 싶긴 합니다(개인적으로 240i). 주로 혼자 타다 보니 뒷자리에 대한 생각은 트렁크라는 생각밖에 없지만, 부모님이나 어른들이랑 어디 나가기엔 무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곧 페리가 되어 나온다 하는데 os가 8.5 되는 거 빼곤 다 이전이 좋은 것 같아서 소소하게 기뻐하는 중입니다.

- 공도 주행에서 부족한 부분이 없으면 편의 설비도 충분합니다. 차값 부담없다면 적당한 가성비라고 생각합니다.

- 저는 디자인이 이뻐서 샀고 출력도 좋습니다. 물론 세단 만큼의 승차감이 나오진 않지만 이건 운전자 중심의 차이기에 전 만족합니다.

- 데일리로도 가능한 고출력 차량, 출력에 부족함이 없으나 4륜이라는 장점 아닌 단점이 있습니다. 연비도 준수하고, 고장이 많이 없네요.

- 주행성능이랑 디자인 맘에 드는데 안드로이트 오토가 끊길 때 많아서 좀 짜증남. 브레이크 잡고 핸들 돌리면 소리남.

- 직접 보면 다릅니다. 상상하거나 사진으로 보던 것과 1세대에 비해 엄청난 기술적 업그레이드가 되었네요. 심지어 승차감도 개선. 아쉬운 점은 1세대는 낮은 차체만큼 승차 시 스포츠카에 타는 쑥 내려앉는 느낌이 참 좋았는데 이번엔 7센치 정도 높아진 차체만큼 그런 색다름은 사라졌네요. 그 아쉬움은 남네요. 그리고 핸들 조향이 너무나 가벼워진 것도 살짝 아쉬움. 그 외는 전부 업그레이드 되었고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24 BMW 4시리즈 컨버터블  (0) 2024.09.01
(BMW) 2024 BMW M2  (0) 2024.09.01
(BMW) 2024 BMW M4  (0) 2024.09.01
(BMW) 2024 BMW M4 컨버터블  (0) 2024.08.31
(BMW) 2024 BMW X7  (0) 2024.08.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