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4 BMW 4시리즈 컨버터블
<분류 : 중형 컨버터블 / 출시-2023년7월>
* 등급/트림별 제원 *
[420i]
- 가격
M Sport : 7,5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236km/h
가속성능 : 8.2초
연비 : 11.4km/ℓ
CO 배출량 : 149g/km
- 치수
전장 : 4,770mm
전폭 : 1,845mm
전고 : 1,385mm
축거 : 2,850mm
윤거전 : 1,575mm
윤거후 : 1,611mm
공차중량 : 1,740kg
전륜타이어 : 225mm / 45 / 18inch
후륜타이어 : 255mm / 40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M440i xDrive]
- 가격
A/T : 9,7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7hp
최대토크 : 51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5초
연비 : 9.6km/ℓ
CO 배출량 : 177g/km
- 치수
전장 : 4,770mm
전폭 : 1,845mm
전고 : 1,385mm
축거 : 2,850mm
윤거전 : 1,575mm
윤거후 : 1,611mm
공차중량 : 1,892kg
전륜타이어 : 22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3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연비는 기대 이상으로 좋았다. 200km 정도 주행했는데 고속도로나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에코 모드로 정속 주행하면 연비 18km/l 정도 나온다.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샀지만 가격도, 성능도, 크기도 마음에 들고 큰 문제만 없다면 오래 탈 생각이다.
- 디자인이 사진이랑 실제로 보는 거랑은 달라요ㅎㅎ 나갈 때마다 차 이쁘다는 소리 듣고 있습니다. 실내도 커브드로 바뀌고 나서 더 멋드러져요^^ 제 차 색은 블루크린그레이입니다. 흰색이랑 고민 많이 했는데 잘 고른 것 같습니다^^
- 가성비로 타는 차라 대체적으로 만족합니다. 좀더 기다렸다 하만카돈이 포함됐더라면 더 좋았을 듯하는 아쉬움이...
- 24년 4월에 출고 받았는데 그 전에 유튜브로 알고 있던 옵션과 성능보다 더 좋아졌어요~ 우선 레이져와 하만카돈이 맘에 든 옵션이고 휠도 19인치로 뚜따 여는 속도 18초라고 알고 있었는데 더 빨라졌어요^^ ID8로 스마트폰이랑 연동되는 편의성이 너무 맘에 들고요. 웬만한 옵션은 다 들어가 있어서 좋습니다~
- 21년식 520i 3년 타고 넘어 왔는데요. 같은 2,000cc라서 비슷할 줄 알았는데 520i보다 훨씬 연비가 안 좋네요. 연비 빼곤 모든 것에 만족합니다. 마침 뚜따 시즌이라~
- 5시리즈를 시승해보고 저에겐 차가 커서 4시리즈를 선택했습니다. 혼자 타고 이전 차량이 g70이여서 비슷한 느낌으로 운전할 수 있어 좋습니다. 큰 차량을 원하시는 분이시라면 5시리즈가 좋은 선택일 거 같습니다.
- 호불호 갈리는 뉴트리아지만 이 가격에서 살 수 있는 최고의 쿠페. 사골 인테리어라도 내장재 퀄은 타사 대비 훨씬 좋음. 20i라 출력이 아쉬울 때가 있지만 시내에서는 충분함.
- 시내 주행이 주여서 출력의 아쉬움? 이런 건 아직까지 느끼지 못하고 있습니다ㅎㅎ 다만 다음 번에 차를 살 때는 다들 칭찬하시는 b58 엔진 달린 애들을 세컨카로 구비해보고 싶긴 합니다(개인적으로 240i). 주로 혼자 타다보니 뒷자리에 대한 생각은 트렁크라는 생각밖에 없지만 부모님이나 어른들이랑 어디 나가기엔 무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곧 페리가 되어 나온다 하는데 os가 8.5 되는 거 빼곤 다 이전이 좋은 것 같아서 소소하게 기뻐하는 중입니다.
- 일상 주행에 충분히 좋은 승차감. 기분 내기 좋은 오픈에어링 달리고 싶을 땐 스포츠 플러스로 이런 차 타면서 연비 얘기 하지 말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시내에서 9~10 나와서 깜놀. 이런 차 타면서 공간이 좁니 트렁크가 좁니 얘기하는 건 잘못 된 평가임.
- 공도 주행에서 부족한 부분이 없으며 편의 설비도 충분합니다. 차값 부담없다면 적당한 가성비라고 생각합니다.
- 직진성은 모르겠지만 국산차에 비해 좋은 것 같습니다. 코너링도 말할 것 없어요. 1~2명 타고 다니기에 5시리즈는 너무 크다는 생각에 4시리즈 구매했습니다. 어쩌다가 뒤에 한두명 탈 일이 있어도 1년에 몇번 안됩니다. 그리고 뒷유리까지 열리는 트렁크 개방감~!! 생각보다 작지만 골프백은 충분! 특히 겨울에 보드 스키도 충분합니다(뒷좌석 접힘). 2024년식은 앞바퀴 사이즈가 다르던데 다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245 40 19로 변경, 원래 225 사이즈로 알고 있음). 그리고 연비 생각하면 이 차 말고 신형 5시리즈 가는 게 맞다고 봅니다.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24 BMW 4시리즈 (0) | 2024.09.02 |
---|---|
(BMW) 2024 BMW M2 (0) | 2024.09.01 |
(BMW) 2024 BMW M4 (0) | 2024.09.01 |
(BMW) 2024 BMW M4 컨버터블 (0) | 2024.08.31 |
(BMW) 2024 BMW X7 (0) | 2024.08.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