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4 BMW X1
반응형

(BMW) 2024 BMW X1

 

<분류 : 준중형 SUV / 출시-2023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sDrive18d]

- 가격

xLine : 5,820만원

M Sport : 6,2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210km/h

가속성능 : 8.9초
연비 : 14.6km/ℓ

CO 배출량 : 121g/km


- 치수
전장 : 4,500mm

전폭 : 1,835mm
전고 : 1,640mm
축거 : 2,69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675kg

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싱글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sDrive20i]

- 가격

xLine : 5,940만원

M Sport : 6,3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236km/h

가속성능 : 7.6초
연비 : 11.7km/ℓ

CO 배출량 : 142g/km


- 치수
전장 : 4,500mm

전폭 : 1,835mm
전고 : 1,640mm
축거 : 2,69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625kg

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후륜타이어 : 225mm / 5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싱글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xDrive20i]

- 가격

xLine : 6,210만원

M Sport : 6,6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233km/h

가속성능 : 7.6초
연비 : 10.7km/ℓ

CO 배출량 : 158g/km


- 치수
전장 : 4,500mm

전폭 : 1,835mm
전고 : 1,640mm
축거 : 2,69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72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싱글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M35i xDrive]

- 가격

A/T : 7,150만원

Special Edition : 7,5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17hp
최대토크 : 40.7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5.4초
연비 : 10.2km/ℓ

CO 배출량 : 166g/km


- 치수
전장 : 4,500mm

전폭 : 1,835mm
전고 : 1,620mm
축거 : 2,69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735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후륜타이어 : 245mm / 4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싱글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1. 가격은 프로모션 감안(7백에서 1천)하면 옵션 등 밸류 대비 괜찮음. 옵션 등 종합 밸류 고려 안 하고 엔트리 모델이 비싸네 하고 아무 생각 없이 감성으로 점수 낮게 주는 분이 있는데 전체를 고려하면 가격이 비싼 건 아니라고 봄. 2. 주행 좋음. 엔트리 모델이라 후륜기반 사륜이었으면 주행성은 향상되지만 크기가 작아짐. 이 모델은 전륜기반 사륜으로 실내공간 잘 빼주고 주행도 잡음. 단, 주행성 포기 못해 서스펜션 단단함. 제네시스 같은 편안함 추구하면 사지 마세요. 3. 열선이고 뭐고 안에서 문 열 때 잡고 열만한 손잡이가 없음. 이거 은근히 불편합니다. 보통 창문 내리는 버튼쪽 구멍에 손 넣고 여는데 그게 없음. 4. 디자인 내외부 너무 이쁨. 실내공간 좌우 폭이 GLB보다 넓음(실제 도면 확인함. 전체 크기는 모르겠음). 5. 프로모션 받고 사면 가격 고려해도 너무 괜찮은 차. 6. DCT라 반응성 굿(10년 전 DCT와 지금은 다름. 과거 SM 적용되었던 DCT 그거랑은 완전 다른 제품. 걱정 마시길...).

- X3랑 엄청 고민하다가 인테리어나 익스테리어에 더 끌려 X1으로 결정했습니다. 가격은 엔트리에 전륜 기반 생각하면 비싼데 할인 받아서 5천 중반에 구입해서 적정 가격에 구매했다고 생각합니다. 옵션은 굉장히 풍부한데 통풍은 어차피 비엠꺼라 안 시원해서 크게 상관 없는데 뒷자리 열선 없는 게 좀 당황스럽긴 합니다. 주행성은 말할 것도 없이 너무 잘 나갑니다. 그러나 스포츠 모드가 아니면 출발 시 터보렉이 있습니다. 마사지 시트랑 요추지지대는 줬다 뺐어서 아쉽습니다. 컬러는 케이프요크그린인데 적당히 튀어서 좋고 세차 자주 안 해줘도 되는 컬러입니다ㅋㅋ 연비는 10.8로 알고 있는데 생각보다 많이 잡아먹은 것 같습니다. 여튼 여러모로 마음에 듭니다.

- 차값이 너무 비싸고 연비도 안 좋은 거 같아요. 근데 또 디자인은 이쁘고 4륜이라 그런지 승차감은 좋습니다. 대체적으로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뒷좌석 승차감 개선, 뒷좌석 열선만 되면 너무 좋겠다. 근데 20대 여자 혼자 타기에는 만족스럽습니다. 대리 부를 때 뒤에 타면 힘들 뿐ㅜㅜ

- 디자인도 이쁘고 여러 기능이 있어서 운전하기 편리해요! 다만 엔트리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좀 세다는 게 단점...

- 전체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기능, 편의사양 모두 좋습니다. 주행거리는 장거리 타면 많이 향상되는 것 같아요.

- 차값이 많이 비싸졌지만 그만큼 옵션이 많이 들어가고 디자인이 이뻐졌네요. 요즘은 프로모션도 많이 해서 천만원 넘게 할인 받으면 잘 샀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안마시트 빼고 통풍시트랑 뒷자리 열선까지 있었으면 이 가격에 둘다 없는 건 좀 아쉬운 듯합니다.

- 주행성은 여러 리뷰어들한테도 인정받은 바 고속주행 및 시내주행 어떠한 문제나 부대낌 모자름을 느끼지 않는다. 가격이 비싸게 책정된 이유도 아마 저 주행성 하나만 놓고 봐도 빠지진 않는 듯. BMW에서 처음 내놓은 전륜구동?인 것에 비해 만듦새나 성능은 만족스러움. 스펙에 비해 겉보기 조금 작아보이는 감은 있지만 실제 4인 가족 이용 시에도 부족함 없는 공간성을 보여줌. 연비는 뭐 그럭저럭 부담없는 정도.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24 BMW M8  (0) 2024.08.18
(BMW) 2024 BMW M8 그란쿠페  (0) 2024.08.18
(BMW) 2024 BMW X3  (0) 2024.08.17
(BMW) 2024 BMW X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0) 2024.08.17
(BMW) 2024 BMW X4  (0) 2024.08.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