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4 BMW iX M60
<분류 : 준대형 SUV / 출시-2023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M60]
- 가격
A/T : 1억 6,39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549kW, 736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1015Nm, 103.5kg.m (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3.8초
주행거리 : 421km
용량 : 111.5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955mm
전폭 : 1,965mm
전고 : 1,670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659mm
윤거후 : 1,689mm
공차중량 : 2,620kg
전륜타이어 : 275mm / 40 / 22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0 / 22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6
- 이 차의 가장 큰 진입 장벽은 디자인과 가격인데 실제로 주행을 해본다면 가격은 충분히 수긍이 될 뿐만 아니라 오히려 가성비 좋다고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거구, 고중량인데도 X6의 거동을 최대한 놓지 않으려 애썼고, 전기 모터 제어에 의한 주행 질감은 X6을 뛰어 넘었습니다. BMW의 적응식 회생제동과 B모드에 의한 원페달 드라이빙은 다른 전기차 회사에서의 회생제동에 비해 훨씬 안정적이면서 부드러웠기 때문에 승차감 측면에서도 현재까지 나온 전기차 중에는 가장 우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전비는 상당히 나쁩니다만 대용량 고전압 배터리를 넣음으로써 주행거리 자체는 크게 불만족스럽지 않았고, 그로 인한 중량 증가, 타이어에 대한 지출이 훨씬 커진다는 점은 앞으로 BMW가 노이어클라세를 통해 극복해야 할 숙제겠죠.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안정적인 움직임, 적절한 승차감을 구현해낸 건 BMW의 미래 전기차에 대해 더욱 기대하게 하는 부분이며 항상 가성비로 차량을 구매하는 저에게 아주 좋은 차입니다.
- X5의 형태, X6의 코너링, X7의 승차감 모든 세단과 SUV의 교집합입니다.
- 많이 만족스럽습니다. 테슬라의 자율주행 부분을 뺀다면, 테슬라보다 우위에 있다고 봅니다. 일단 승차감이 좀 좋네요.
- 단점은 아직 느끼지 못했고 만족하면서 타고 있어요. 첫 전기찬데 조용해서 더 좋아요.
- IX40을 3개월 정도 타다가 M60으로 바꿔탄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갑니다. 뭐라고 할 말이 있을까 합니다. 마세라티, 벤츠, 포르쉐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비교불가 한 차량입니다. 주행 시 4단 콤보(엑셀로 가속을 끊어서 단계적으로 올리는 것) 되는 차량을 처음 봅니다. 619마력의 출력은 가히 놀라울 정도이며 주행거리도 전혀 부족하지 않고 디자인 및 인테리어도 훌륭합니다. 현존하는 전기차 중 단연 1위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BMW IX M60 이 차는 괴물입니다. 직접 경험해 보시면 제 말에 동의하실 것입니다.
- 비엠을 일찍 사면 호구됩니다...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24 BMW iX1 (0) | 2024.08.11 |
---|---|
(BMW) 2024 BMW iX3 (0) | 2024.08.11 |
(BMW) 2024 BMW i7 (0) | 2024.08.10 |
(BMW) 2024 BMW i7 M70 (0) | 2024.08.10 |
(BMW) 2024 BMW XM (0) | 2024.08.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