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2016 렉서스 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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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2016 렉서스 ES

 


모델명 : 350
가격 : 5,360~6,6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Dual VVT-i
배기량 : 3,45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7hp

최대토크 : 35.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2 km/ℓ (정보없음)

CO²배출량 : 173.0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20mm
전고 : 1,450mm
축거 : 2,820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575mm
공차중량 : 1,6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22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15~22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듀얼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렉서스보다 BMW나 벤츠가 낫다느니 이런 말하는 사람들은 맹목적인 브랜드 네임만 보는 그냥 허세심만 쩌는 애들이다. 렉서스 살 돈 있는 사람이 독일차 못 사는 걸까? 다 이것저것 재보고 맞는 브랜드 사는거지. 독일차 일본차 다 장단점이 있는거고 자기 기준에 부합하는 걸 선택해서 타는거다. 돈 없어서 돈에 맞춰서 브랜드네임만 보고 엔트리 타면서 허세부리는 사람들은 도대체 뭘까...

- 10년 탈거면 잔고장 없이 탈거면 구매하세요. 후회 안할겁니다. 일본은 죽도록 싫지만 일제의 차 정숙함과 디테일함은 본받아야함~

- ES300H 페리전 차주입니다. 디자인(개인별 호불호) 빼고 깔 게 없는 차. 동급 최고의 뒷자리(레그룸 넓이, 턱없음), 휘발유차라 덜덜 달구지 소리 안나고, 동급 최강 연비(시내바리 및 고속도로 평균연비 18정도) 정숙성, 무난한 내구성. 할배차라 느낀다면 스포츠모드서 엑셀 밟아보시라. 아주 잘 나갑니다. 독3사처럼 고가 정책하고 할인하지, 한국사람들은 그런 걸 좋아하는데.. 수입차 원가 생각하면 독3사든 일본차든 포르쉐든 다 호구입니다만 차를 원가 마진으로만 살 수 있나요. 제가 생각한 가치는 가족들이 타는 아빠차 기준에서 샀습니다. 그것으로 만족합니다.

- ES 뽑은 지 일주일. 차는 정말 좋습니다. 정숙하고 아늑하고. 아마 타면서 걱정은 없을 것 같습니다. 강추합니다.

- 일본에는 없는 차.. 세계시장 공략을 위해 만든 차.

- 2016년형 ES350 보유한 지 1년 되었는데 독일 등 유럽차들 E세그먼트급에서 느낄 수 없는 고급스러운 느낌이 참 좋네요. 내외부 인테리어 뿐만 아니라 주행질감이 고급스러워요. 엄청 부드럽고, 조용하고, 저속에서도 고급스럽게 나갑니다. 승차감도 독일차들은 딱딱한데 이건 딱 적당한 수준. 승차감 좋고 편해요. 그리고 요즘 독일차들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V6 3500cc 6기통의 매력. 엔진출력도 높은데 차가 가벼워서 겁나게 잘 달립니다. 네비도 좋고 2016년형 페이스리프트 이후로는 서스펜션이나 새시강성 많이 보강돼서 움직임이 빠릿빠릿하고, 고속안정성, 코너링 등 운전재미도 괜찮습니다. 독일 중형세단에 지치신 분들은 ES350으로 넘어가시는 게 딱일 듯 해요. 옵션 중에 HUD 없는 건 아쉽네요.

- 난 진짜다... 주차장 들어가는데 갑자기 서있던 ES가 굴러 내려가길래 김여사가 중립 넣고 주차한 줄 알았더니 그게 시동 걸고 차 빼는 거였어ㅡ.ㅡ... 뭔놈의 차가 아무소리도 안나;

- 이 차 시승해봤는데 승차감 참 좋고 상당히 편하면서도 물렁하지 않고, 주행안정감에 신경 많이 쓴 하체 그리고 악셀 좀 깊게 밟으니까 겁나게 잘 나가더군요. 주행거리 많아서 하이브리드가 필요하다던가 하이브리드가 좋거나 한 거 아니면 ES300h보다 이거 사세요. 가속력도 상당하지만 6기통이라 뭔가 주행 질감이 더 고급스러워요.

- 솔직히 진짜 욕먹을 각오 하고 쓰는데, 14년식 E클래스랑 14년식 ES350 둘이 비교시승했을 때 솔직히 네임벨류나 국내 인지도는 E클일 진 몰라도, 내가 타보니까 확실히 ES가 넓고 훨씬 고급차 같더라... E클 진짜 솔직히 말해서 뒷자리공간 쏘나타랑 거의 비슷하거나 좀더 작은 수준이고 승차감? 내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220d보닷 3500cc 자연흡기가 훨 낫더라. 정숙성? E클도 중형츱치고는 뛰어나던데 ES가 좀더 윗급차 같더라. 솔직히 네임벨류나 그런 거 안 따지고 오래 타고 디젤 싫어하면 무조건 ES 강추한다.

- 처음엔 아버지가 산다시길래 일본차라 싫었는데, 와 일본차라 편견하지 마세요. 정말 소음없고 정숙성과 주행능력도 정말 좋아요. 렉서스 정말 독일 3사와 경쟁할 만 합니다. 우리 국산 제네시스도 이렇게 성공하길!!

- 고장이 안 나서 차를 못 바꾼다고 싫어하던데.

- 이 차는 ES350입니다. ES300h와는 다른데 ES300h는 렉서스 ES 하이브리드로 검색하면 따로 있어요. 3500cc에 ES300h보다 퍼포먼스가 우수한 차예요. 물론 둘다 같은 ES고 좋은 차이지만 추구하는 방향은 조금 다릅니다. 300h는 연비 위주고, 350은 6기통 자연흡기에 시원하게 밟는 맛이 있는 차입니다.

- 일본 도요타가 왜 세계 1위인지 현대차는 본받아야한다. 렉서스 타보면 얼마나 기술이 대단한 지 알 수 있다. 고장 없고 운전해보면 재미가 있다.

- 다른 건 몰라도 승차감 하나는 렉서스가 세계 제일 아닐까.

- 일본차 까대는 애들은 말로는 전범기업이니 어쩌면서 막상 동급을 같은 가격에 판다고 하면 열에 아홉은 일본차 선택할꺼같은 겉과 속이 다른놈들..솔직히 캠리=소나타, 아발론=그랜져, 제네시스=GS350, 프리우스=아이오닉, EQ900=LS460 같은 엔진등급에 같은 가격 팔면 너네 일본차 살꺼잖아..

- 렉서스가 독3사보다 가격이 아래라고?ㅋㅋ 매장 가서 견적이나 받아봤냐?ㅋㅋ 실구매 벤츠>렉서스>비머>아우디 이렇게다. 여긴 전부 뚜벅이에 중고딩만 있나ㅋㅋ

- 고장 좀 나보면 좋겠다. 핑계로 차 좀 바꿔보게.

- 이거 진심 잘 만든 차임. 친구가 8년 동안 차가 고장이 안 나서 못 팔고 타고다니고 있어요ㅎㅎ 사고만 안 나고 소모품교환만 잘 하면 정말 오래 탈 수 있는 차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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