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3 BMW iX3
반응형

(BMW) 2023 BMW iX3

 

<분류 : 중형 SUV / 출시-2022년1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EV]

- 가격

M Sport : 7,740만원

 

- 모터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210kW, 281hp (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400Nm, 40.8kg.m (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180km/h

가속성능 : 6.8초
연비 : 정보없음

주행거리 : 344km

용량 : 7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735mm

전폭 : 1,890mm
전고 : 1,670mm
축거 : 2,865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2,210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20inch
후륜타이어 : 275mm / 40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6

- 가족을 위한 전기차 중 가장 좋은 승차감. 구형 디자인과 3시리즈급 실내를 제외하면 깔 게 별로 없다. 이 가격에 독3사 전기 SUV 중에서는 가장 괜찮지 않을까?

- 가격대비 만족하며 타고 있지만 주행 습관에 따른 주행거리 차이가 많이 나서 아쉬움.

- 좋은 품질과 주행 질감, 불편하지 않은 디자인. 하지만 굳이 x3을 그대로 쓰는 부품들로 인한 불편한 실내 공간과 주행 거리.

- 전반적으로 모두 만족합니다. 뒷자석에 타본 사람들이 전부 편안하게 바닥 붙어가는 느낌이라고 다들 만족하네요.

- 운전할수록 재미있는 차입니다. 평균 450km의 주행거리로 풀 충전 후 왠만하면 충전 안 하고도 많이 여행 다닙니다. 2.2톤 이상의 무거운 차이지만 정말 가볍게 나가며 운전이 너무너무 재미있습니다.

- 주행거리 아쉬움. 나머지는 대만족. 데일리, 패밀리카로 운행하기에는 부족함 없는 최고의 차.

- 2022년 12월 구매하게 된 카본블랙 모카 오너입니다. 외관 및 내관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제네시스 g80 일렉트로를 아내가 타는데 세단과 suv를 비교하기는 그렇지만 g80e는 묵직하고 반응속도가 약간 느린 듯하나 ix3는 경쾌하면서 민첩하게 반응합니다. 주행거리는 겨울에 취약한 건 공통적인 문제인 거 같고요. 요즘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훨씬 좋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주행 시 400km가 넘는 수준 보였구요. 아쉬운 부분은 스포츠 시트여서 국산차의 포근하고 안락한 느낌보다는 좀 하드한 편인 것과 사륜이 아닌 후륜 단일 모델이라는 것 정도입니다. 원페달 드라이브로 운행하고 있어서 브레이크 페달 밟은지가 오래네요. 저는 연말이라 보조금 혜택 없이 딜러 할인과 재구매 트레이드인 구매로 6천 중후반에 구매를 했고요. 가격은 옵션에 비해 적당하다고 생각해요. 내연기관과 700만원 정도 차이니깐요. 국산 전기차는 우선 가격이 1-2천 만원 정도 차이가 나니 가성비도 훨씬 좋지 않나 생각해요. 암튼 좋은 차이고 잘 타고 있습니다.

- 겨울 주행거리 빼고는 대부분 만족스럽습니다. 옵션 대부분 빠지는 시기에 거의 풀옵션으로 나온 것도 좋고요.

- 이거 타보면 다른 전기차 보는 안목이 좁아지는데, 주행 질감은 x5 느낌이구, 7천만원대 차량 치고, 풀옵션 단일 모델로만 나오다보니, 상품성이 극강입니다. 후륜인데도 타이어 폭이 넓어서 그립감 좋아서 잘 서고 잘 멈추네요. 주행거리는 여름철 450-500 겨울철 320 리튬이온 배터리 특성상 어쩔 수 없지만, 초초장거리 뛰지 않는 이상 괜찮고요, 초급속까지는 아니지만 130kW 급속까지 지원되기에, 100kW 로 충전하면 이론상 40분 안에 풀충 가능하고, 배터리 용량도 나름 용량 커서 이론상 80kWh, 여유 공간 확보로 인해 74kWh 여서, 5분 안에 40km 정도 갈 수 있는 충전 용량 나옵니다. 다만 가격이 좀 사악해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좀만 저렴해지면 더 좋을 것 같네요. 사륜이었다면 7천 만원이 아깝지 않았을 꺼였지만요.

- 프로모션, 세금 다 해서 7천 정도인데 이 정도 가격대에 얘보다 좋은 주행감+핸들링은 없습니다. 가격대비 차량 기본기를 따지면 1티어입니다. 차체에 비해 실내는 좁은 편입니다. 어댑티브도 꽤나 빠릿하고 자율주행도 꽤나 똑똑하고 국산차보다 더 잘 잡습니다. 레이저 라이트의 부재는 아쉽습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23 BMW i4 M 그란쿠페  (0) 2023.04.26
(BMW) 2023 BMW i4 그란쿠페  (0) 2023.04.24
(BMW) 2023 BMW iX  (0) 2023.04.24
(BMW) 2023 BMW i 비전 디 콘셉트  (0) 2023.04.22
(BMW) 2023 BMW iX5 하이드로젠 콘셉트  (0) 2023.04.2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