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2016 닛산 알티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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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2016 닛산 알티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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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SL

모델명 : 2.5 SL

가격 : 2,990~3,4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2,48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2hp
최대토크 : 24.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3.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0.0g/km


- 치수
전장 : 4,875mm

전폭 : 1,830mm
전고 : 1,470mm
축거 : 2,775mm
윤거전 : 1,585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4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SL

모델명 : 3.5 SL

가격 : 3,8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3,4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3hp
최대토크 : 34.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0.5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8.0g/km


- 치수
전장 : 4,875mm

전폭 : 1,830mm
전고 : 1,470mm
축거 : 2,776mm
윤거전 : 1,585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5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페리 처음에는 너무 이상했는데, 보면 볼수록 익숙해서 그런지 이뻐 보임.

- 제일 낮은 트림에도 왠만한 옵션 다 들어가있는데 가격도 저렴하니 왠지 대박 조짐.

- 페리 전 2015년 모델 구입 한달째 골프, 쏘나타, SM6 시승해보고 마지막으로 캠리 타보고 고민하다가, 포로모션이 좋아 샀지만 정말 잘 샀다고 생각함~ 잘 치고 나가고, 잘 서고, 기본 옵션도 괜찮고, 보스 스피커도 좋고... 소나타 JBL 스피커도 옵션이란 걸 알고 치를 떨었네요. 첫 차가 일본차가 되었지만 후회 전혀 없습니다. 닛산이 아직 인지도가 국내에서 낮아 희소성도 있고, 크기도 넉넉하고 좋네요~

- 와, 지금 알티마 가격이랑 옵션 이거저거 뒤져보니, 이 정도면 현기차가 수입차에 비해 가격이 싸다는 메리트도 완전 초전박살 나네요... 현기차하고 가격이 동급입니다. 그러면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불신이 깊은 현기차 누구 사나요? 당장 품질과 AS(일본 차는 독일차 같지 않고 AS 좋고 비용도 쌈)에서 월등한데... 진짜 이번 알티마 대박인 듯..

- 솔직히 수입차 치고 진짜 싸네.

- 오늘 차량 인수받았습니다. 장점은 뭐 다들 아시리라 보고. 단점은 통풍 없는 거. 뒷자리 열선은 없어도 됨. 거의 혼자 운전하니... Made In USA라 그런지 쓸데 없는 디지털 나침반 룸미러에 들어가 있다는 점. 뽑기 잘 해서 그런지 잡소리도 없고 미션 고주파음은 개선됐다고 해서 그런 지 안 올라옴. 락폴딩 기능 없는 것. (달면 되지만 무상 AS 제외될까봐 못 담) 네비 위치가 좀 아래 있는 것이 흠이라면 흠. 운전하는 재미는 어코드보다 못 함. 2.5라... 운전 재미 따졌으면 3.5를 갔었어야 하는데 유지비가 후달림. 그래도 이만하면 재밌는 편이긴 함. 어코든느 확실히 재밌음. 그 외엔 딱히 없는 듯. 고속 주행 가볍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상당히 묵직합니다. 예상을 뒤집습니다. 핸들도 상당히 무겁습니다. 전자식+유압이라 그런지 저속에서도 핸들이 가볍지 않아요. 딱 제 스타일입니다.

- 국산차 알바들아. 속으로 좋은 차인 거는 인정하잖아ㅋㅋ

- 개인적인 생각으로 이 차가 가지는 메리트는 3.5 파워트레인인데, 과거 G37이 6천 만원대에 이 차 3.5랑 비슷한 토크에 100키로 더 무겁지만 333마력을 내던 걸 생각하면 거의 1/3 저렴한 가격에 G37 가성비 걍 따라잡는다고 봐도 무방함... 60마력 가량 낮지만 무게가 100키로 더 가벼워서 경쾌할 듯하고, 공도에서 270마력이면 충분하잖아?

- 가격이 국산이랑 차이가 없네요ㄷㄷ 최저등급도 국산차 중급 이상의 옵션을 가지고 있어서 부족한 것도 없고.

- 전 알티마랑 K7, 캠리가 이 가격대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 사실상 AS 정책만 받쳐주면 올킬 가능.

- 파사트 중고 알아보다가 알티마 뽑은 지 6개월 됐는데 내가 왜 이 차를 몰라봤을까 싶을 정도로 만족스럽다. 나 타는 거 보고 주변에서도 쏘나타 타느니 알티마를 사겠다는 말이 많은데, 개인적으로는 쏘나타에 비교할 차는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아직은 닛산 차를 타는 사람들이 많이 없고, 일본 3사 중에서도 인지도가 제일 낮지만 알티마 오너 입장에서는 가성비 대비 정말 훌륭한 차다. 사람들이 많이 알아주는 차가 됐으면 좋겠다.

- 어코드가 너무 이쁘게 나와서...

- 할머니가 썩을 놈이라고 하십니다; 난 일본 차 좋은데...

- 이 정도 디자인에 이 정도 가격에 연비에 옵션까지 다 하고 보면, 쏘나타 긴장 좀 타야될 듯... 나라면 쏘나타랑 알티마 중에서 알티마 산다.

- 쏘나타랑은 비교하기도 싫고 비교하기엔 실례고 그랜져보다 더 좋더라. 네임밸류도 흉기보다 닛산이 더ㅋㅋ 내구성 기본기는 말할 것도 없고 꼭 애국심 없는 것들이 일본차에서만 열폭하지ㅋㅋ

- 가격이 후덜덜... 경쟁력 있네요. 근데 디자인은 좀 난해하다. 이거 그냥 페리인가요? 맥시마가 훨씬 이쁜 듯.

- 캠리, 어코드에 밀려서 꼴찌하드니 북미처럼 세이브 많이 하네. 똑같이 페리하고 어코드는 가격 올리고 알티마는 내리고.

- 최하위 트림에 필요한 옵션 들어가있고 가격 괜찮고. 경쟁성 있다.

- 작년 캠리 하이브리드 가격 보고 놀랐는데, 올해 알티마 가격은 더 놀랍군요... 일본차 회사들이 점점 작정하고 본진 털로 들어오는군요...

- 이 차도 외제차야... 근데 그랜져보다 싸잖아? 그리고 이번 연말에 그랜져 신형 나오는데 그건 아마 가격 올라서 나올 꺼다. 쏘나타 봐라. 옵션 몇 개하면 3천 그냥 넘는다.

- 미친 가격 정책 보소..ㄷㄷ 풀옵션 바로 아래등급이 2900...ㄷㄷ 일본차 내구성이야 워낙 자자하고 소비자가 이 차를 선택하든 안하든 선택지가 많아진 건 진짜 환영할 만한 일이다. 기사 보니까 전 모델보다 400이나 싸졌다고 하던데.. 서비스센터만 제대로 구축되면 쏘나타 소비자들 및 국산 중형시장 다 뺏기겠다. 경쟁의 신호탄이 되어 소비자 호구로 보는 기업들 정신 좀 차리길...

- 완전싸네?ㅎㅎ 현기를 버릴 때가 왔구만...

- 헉... 뭐꼬 가격이.

- 가격보소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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