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닛산) 2016 닛산 맥시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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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닛산) 2016 닛산 맥시마

 


모델명 : 3.5 Platinum
가격 : 4,3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3,4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3hp
최대토크 : 36.1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9.9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5.0g/km


- 치수
전장 : 4,900mm

전폭 : 1,860mm
전고 : 1,435mm
축거 : 2,775mm
윤거전 : 1,585mm

윤거후 : 1,585mm
공차중량 : 1,6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독립식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3.5 가솔린
가격 : 32,410달러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3,4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0hp
최대토크 : 36.1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정보없음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4,897mm

전폭 : 1,859mm
전고 : 1,435mm
축거 : 2,776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정보없음

 

 


 

<네티즌 의견>

- 2016 닛산 맥시마 플래티넘 트림 한국 가격 4370만원, 미국 가격 4689만원(현재 환율). 자동차 가격이 세계에서 가장 저렴하다는 미국보다 싸게 파는 겁니다. 아주 좋은 가격으로 나왔네요.

- 최상위 트림인 플래티넘만 들여오나  보네요. 하지만 트림을 2개 정도는 해서 소비자 선택권을 더 넓혔으면 좋겠습니다. 일부 옵션을 빼더라도 맥시마 자체가 가지는 성능을 느끼고 싶은 고객층도 많을테니까요. 중간급인 SL만 돼도 옵션이 꽤 풍부한 만큼 SL 트림도 다음 연식 변경 때 들여오면 좋지않을까 싶네요.

- 닛산 이놈들은 진짜... 인피니티도 그렇고 한국에 왜이렇게 좋은 가격에 파는거냐?

- 운전재미 아주 좋은 차, 닛산 맥시마.

- 가끔 달리고 싶은 30-40대를 위한 차. 가성비 최고, 가격대비 최고 사양, 3.5L의 시원한 가속감. 마구 밟으면 연비 똥망, 실내 좁음, 미국 조립이라 단차 좀 있음(뽑기 운).

- 사진에 실물을 다 담지도 못하는 차. 정숙성이며 핸들링이며 독일 3사와 비견해도 부족함이 없는 차. 사진에서 느껴지는 것보다 실물이 훨씬 큰 느낌입니다.

- 제네시스 G80으로 가려다가 맥시마 시승해보고 바로 마음 바꿨습니다.. 한번 경험해보세요...ㅎㅎ

- 블랙으로 계약하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신나게 달려보렵니다...ㅋㅋ

- 아직 세금이 CC라 장난아녀.

- 그릴만 좀 손 본다면 더 멋질텐데요~~ 4천만원대 맥시마를 살 수 있다면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금전적 여유가 있다면 M37(Q70) 사면 더 좋겠지만 당장에 맥시마만으로도 아주 만족스럽죠. 그랜져도 상당히 잘 나왔고 3.0 람다엔진도 충분히 파워풀하지만 VQ35의 사운드를 넘볼 수 없죠. VQ랑 Vtec은 엔진회전 질감이 아주아주 우수합니다. M35의 그 사운드가 잊혀지지 않습니다. BMW랑 벤츠의 6기통보다 VQ에 한 표~

- 국내 맥시마는 시트색 변경 못 하나요? 저 노랑? 아이보리 정말 사고싶다ㅜㅜ

- Q50 타는데 맥시마로 변경하고 싶다.

- 맥시마 가속 쩔던데. CVT 무단변속 계기판 거침없이 쭉쭉 올라감.

- 오너인데 진짜... 맥시마가 북미에서 몇천 대씩 팔리는 차인데 브레이크 문제 한 건도 없었는데 국내 개털리듯 돌려대는 시승차량 문제 때문에 차를 안 사? 어이없는 놈들일세.. 독삼사 가솔린 살라다가 맥시마 시승해보고 바로 계약해서 지금까지 브레이크 한번 안 털리고 잘만 타고 다닌다. 이런 가성비 좋은 차가 어디있겠냐. 근데 닛산코리아 대응은 짜증나긴 했음. 닛산 차는 좋다. 한국 닛산이 구릴 뿐.

- 닛산코리아 진짜 문제 많네. 맥시마가 미국 2016 모터위크 '최고 스포츠 세단'에 선정됐다고 하는데, 브레이크 털리는 현상에 대해 어떻게 했다는 공식 발표가 없네. 차를 팔 맘이 없는건지 마케팅 능력이 부족한건지?

- 실제로 봤는데 4900mm보다 커보임... 박력 터지는 디자인. 가격으로 비슷한 스포츠세단인 폭바 cc 살바엔 이 차 살 듯... 실내 디자인은 이게 더 고급져보임.

- 며칠 렌트해서 타봤는데 좋던데요. 닛산차답게 시트가 편하긴한데 스포츠 세단이라서 그런지 노면 충격이 좀 느껴져서 싫은 분들도 있을 듯 하네요. 차 실내는 굉장히 정숙하고 운전 재미가 있는 차더군요. 꼭 한번 운전 해보세요.

- 댓글을 보아하니... 그랜져가 실내가 더 넓다. 그랜져가 옵션이 더 좋다. 그랜져가 재질이 더좋다... 이거 말고 내세울게 없는 게 슬퍼보인다... 순수 기술로 좀 까봐라...

- 닛산이 수입차 TOP10 안에 들어가는데 맥시마가 그 역할을 해줄 것 같다. 알티마 2.5 맥시마 3.5 더 신경써주면 좋겠다. 맥시마의 경우 제로옵션이니 필요한 것만 있는 SV나 패들쉬프트가 있는 SR 트림도 가져오면 좋을 것 같다. SV 알티마 3.5 대체해도 되고 SR은 운전의 재미를 한껏 보장해줄 수 있을 것 같다. 재고도 부족한데 고려할만 하지 않을까.

- 퍼포먼스 세단들 중에 가성비가 가장 높은 차라고 생각되는 것은 5천만원 토러스SHO, 4천만원대 맥시마, 3천만원대 알티마 3.5 정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 최근 나온 일본차 중에 디자인 하나는 진짜 대다수 호에 가깝게 잘 뽑았네.ㅋㅋ 앞쪽 그릴도 패스파인더 같은 느낌으로 가닥 잡았나봄.ㅎㅎ 정말 맘에 들게 잘 바뀌었음. 후면도 SUV들과비슷한 느낌으로 세단에 적용시켰는데 그냥 전체적으로 디자인 밸런스 좋고, 고성능 스포츠세단 느낌이 잘 드러나는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인피니티 라인보다 스포티한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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