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2023 캐딜락 XT4
반응형

(캐딜락) 2023 캐딜락 XT4

 

<분류 : 준중형 SUV / 출시-2022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0 가솔린 AWD]

- 가격

Sport : 5,85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38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0km/ℓ

CO 배출량 : 173g/km


- 치수
전장 : 4,595mm

전폭 : 1,880mm
전고 : 1,610mm
축거 : 2,779mm
윤거전 : 1,609mm
윤거후 : 1,610mm
공차중량 : 1,825kg

전륜타이어 : 245mm / 45 / 20inch

후륜타이어 : 245mm / 45 / 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9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3

- 지엠차답게 코너링 등 주행 성능이 좋긴 한데.. 이전에 13년간 타던 윈스톰 맥스가 주행성능, 차체강성, 감응형 쇽업소버 등이 너무 좋아서.. 그만큼 좋게 느껴지지는 않지만 그래도 상위권의 주행 및 핸들링 성능을 보여준다 생각함.

- 시내 연비는 8~9키로 정도, 고속도로 연비는 15~17키로 정도 나옵니다. 승차감은 같은 등급 타 차량들보다 훨씬 좋으며 주행 감각은 GM 계열이라 두말 필요 없습니다. 간혹 승차감이 통통 튄다 느껴지면 타이어 공기압 35~36으로 조절하시면 됩니다. 캐딜락의 엔트리 모델이지만 내장재 마감 등은 럭셔리 브랜드답게 고급스러우며 사진으로 보는 거랑 직접 눈으로 본느 거랑 차이가 꽤 큽니다. 바늘 계기판과 디지털 클러스터의 조합은 나쁘진 않지만 8인치의 센터페시아 화면이 다소 아쉽게 느껴집니다. 동급에 비해 긴 축거로 2열까진 넉넉하지만 2열 시트 각도가 살짝 아쉽습니다. 준준형급 덩치지만 운전석에 앉으면 보닛이 높이 보여 체감은 쏘렌토급 중형차 이상 차량에 앉는 느낌이 듭니다. 연비 크게 걱정하지 않으시는 분, 남들과 다른 차량을 몰고 싶으신 분, 차가 작아도 잔고장 없이 튼튼하고 무상보증 길며 승차감 좋은 SUV 원하시는 분, 가끔 무자비한 스피드를 즐기는 야수성을 숨기고 계신 분들... 이런 분들께는 정말 추천하는 차량입니다.

- 성능, 가성비 좋아요. SUV인데도 승차감 좋고, 단단하게 잡아주는 코너링은 일품입니다. 패밀리카로 좀 작은 감은 있는데 아이들이 어려서 불편하진 않아요. 그래도 SUV라서 기존에 타던 중형차 트렁크 공간보다는 좋아요. 연비는 정속주행 시 시내는 9~10km/ℓ, 고속도로 13~14km/ℓ정도 나와요.

- 도장 불량, 가죽 찢어지고, 문짝도 튀어나오고, 용산 대리점은 검수 좀 잘해달라고 했는데 대충대충 엉망. 이런 차는 처음 사봄.

- 주행 능력은 정말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부수적인 기능에 대해서 미국차의 전형적인 투박함을 보여줘서 다음번 모델에서는 투박함 보다는 외형처럼 세련된 강인함을 느끼해줬으면 함.

- 2023년식 10월 말에 받아서 미국차의 특징 언더커버가 없어서 해외직구로 언더커버 구매후 장착 및 하체 마감 부족으로 인해 겨울철 염화칼슘으로 인한 부식을 방지하고자 언더코팅 및 머플러 코팅하고 외부 부족한 부분 랩핑 및 레터링 변경 외관 드레스업. 출고 후 지금까지 운행해 본 결과 연비는 고급유만 주유하고 신차부터 관리 목적으로 연료 첨가제 넣고 오일 첨가제 넣고 시내주행 시 평균연비 최저 9~10킬로, 최대 13~14킬로 나옴. 승차감은 일반 suv보다 좋고 디자인 희소성으로 인한 질리지 않은 디자인으로 최고. 하차감 있음. 가격은 2023년식으로 변경되면서 가격은 업되고 전년식의 있던 옵션은 몇 가지 빠진 게 아쉬움. 주행성능은 2.0 터보 엔진의 238마력의 35.7 토크의 능력은 확실히 나타남. 전륜모드에서도 잘 나가고 스포츠 모드에서도 모드에 맞게 밟는 데로 잘 치고 나감. 전체적으로 면에선 몇 가지 아쉬운 가격상승에 옵션 빠진 점 빼곤 만족함.

- 솔직리뷰... 23년식 11월 초 받음. 승차감은 좋은 편. 가격은 비싼 편. 내부 옵션 및 성능은 그냥 그럼. 정숙성 새 차라 그런지 아직은 나쁘지 않음. 연비 낮음. 외부디자인에 비해 내부 인테리어는 트렌드에 좀 못 미치는 디자인. 차량 하자 시 본사 대응능력 최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