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3 EV6
반응형

(KIA) 2023 EV6

 

<분류 : 준중형 SUV / 출시-2022년9월>

 

 

* 등급/트림별 제원 *

 

[스탠다드]

- 가격

라이트 : 4,870만원

어스 : 5,495만원

에어 : 5,140만원

 

- 엔진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25kW, 168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50Nm, 35.7kg.m(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정보없음

주행거리 : 370km

용량 : 58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680mm

전폭 : 1,880mm
전고 : 1,550mm
축거 : 2,9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825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스탠다드 4WD]

- 가격

라이트 : 5,120만원

어스 : 5,745만원

에어 : 5,390만원

 

- 엔진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73kW, 232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605Nm, 61.7kg.m(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정보없음

주행거리 : 351km

용량 : 58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680mm

전폭 : 1,880mm
전고 : 1,550mm
축거 : 2,9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35kg

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후륜타이어 : 235mm / 5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롱 레인지]

- 가격

라이트 : 5,260만원

어스 : 5,935만원

에어 : 5,530만원

GT-Line : 5,995만원

 

- 엔진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168kW, 225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350Nm, 35.7kg.m(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정보없음

주행거리 : 434~475km

용량 : 77.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680~4,695mm

전폭 : 1,880~1,890mm
전고 : 1,550mm
축거 : 2,9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930~1,945kg

전륜타이어 : 235~255mm / 45~55 / 19~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 / 45~55 / 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롱 레인지 4WD]

- 가격

라이트 : 5,510만원

어스 : 6,185만원

에어 : 5,780만원

GT-Line : 6,245만원

 

- 엔진
연료 : 전기
최대출력 : 239kW, 320hp(단순환산치)
최대토크 : 605Nm, 61.7kg.m(단순환산치)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정보없음

주행거리 : 403~441km

용량 : 77.4kWh

타입 : 리튬 이온


- 치수
전장 : 4,680~4,695mm

전폭 : 1,880~1,890mm
전고 : 1,550mm
축거 : 2,90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2,040~3,055kg

전륜타이어 : 235~255mm / 45~55 / 19~20inch
후륜타이어 : 235~255mm / 45~55 / 19~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1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스탠다드] 라이트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듀얼 모터 4WD : 250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전자식 차일드락) : 140만원

- 컨비니언스(전자식 룸미러-ECM,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기아 디지털 키, 레인센서) : 60만원

 

[스탠다드] 어스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듀얼 모터 4WD : 250만원

- 하이테크(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 85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10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스탠다드] 에어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듀얼 모터 4WD : 250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 95만원

- 컴포트(동승석 파워시트, 1열 릴렉션 컴포트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2열 열선시트, 기아 디지털 키,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석 이지 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미러, 동승석/2열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 80만원

- 하이테크(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실외 V2L 커넥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 170만원

- 프리미엄(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순차점등 턴시그널램프-프론트/리어, 블랙 하이그로시-프론트/리어 범퍼 하단부/휠아치 몰딩/사이드 가니쉬, 앰비언트 라이트, 지오닉 3D 패턴 원단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콘솔 암레스트, 블랙 하이그로시-콘솔 어퍼 커버/도어 트림, 콘솔 터치 스위치, 메탈 페달&풋레스트, 지능형 헤드램프-IFS) : 115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10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스탠다드 4WD] 라이트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전자식 차일드락) : 140만원

- 컨비니언스(전자식 룸미러-ECM,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기아 디지털 키, 레인센서) : 60만원

 

[스탠다드 4WD] 어스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하이테크(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 85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10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스탠다드 4WD] 에어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운전 스타일 연동,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 95만원

- 컴포트(동승석 파워시트, 1열 릴렉션 컴포트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2열 열선시트, 기아 디지털 키,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석 이지 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미러, 동승석/2열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 80만원

- 하이테크(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실외 V2L 커넥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 170만원

- 프리미엄(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순차점등 턴시그널램프-프론트/리어, 블랙 하이그로시-프론트/리어 범퍼 하단부/휠아치 몰딩/사이드 가니쉬, 앰비언트 라이트, 지오닉 3D 패턴 원단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콘솔 암레스트, 블랙 하이그로시-콘솔 어퍼 커버/도어 트림, 콘솔 터치 스위치, 메탈 페달&풋레스트, 지능형 헤드램프-IFS) : 115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10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롱 레인지] 라이트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듀얼 모터 4WD : 250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전자식 차일드락) : 140만원

- 컨비니언스(전자식 룸미러-ECM,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기아 디지털 키, 레인센서) : 60만원

- 20인치 휠&타이어(255/45 R20 콘티넨탈 타이어&전면가공 휠) : 45만원

 

[롱 레인지] 어스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듀얼 모터 4WD : 250만원

- 하이테크(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 85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10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 빌트인 캠 : 70만원

- 20인치 휠&타이어(255/45 R20 콘티넨탈 타이어&전면가공 휠) : 45만원

 

[롱 레인지] 에어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듀얼 모터 4WD : 250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 95만원

- 컴포트(동승석 파워시트, 1열 릴렉션 컴포트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2열 열선시트, 기아 디지털 키,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석 이지 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미러, 동승석/2열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 80만원

- 하이테크(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실외 V2L 커넥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 170만원

- 프리미엄(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순차점등 턴시그널램프-프론트/리어, 블랙 하이그로시-프론트/리어 범퍼 하단부/휠아치 몰딩/사이드 가니쉬, 앰비언트 라이트, 지오닉 3D 패턴 원단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콘솔 암레스트, 블랙 하이그로시-콘솔 어퍼 커버/도어 트림, 콘솔 터치 스위치, 메탈 페달&풋레스트, 지능형 헤드램프-IFS) : 115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10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 빌트인 캠 : 70만원

- 20인치 휠&타이어(255/45 R20 콘티넨탈 타이어&전면가공 휠) : 45만원

 

[롱 레인지] GT-Line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듀얼 모터 4WD : 250만원

- 하이테크(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 85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10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 빌트인 캠 : 70만원

- 스웨이드 컬렉션(블랙 스웨이드 헤드라이닝, 도어 센터트림 스웨이드 감싸기, GT-Line 전용 스웨이드시트) : 45만원


[롱 레인지 4WD] 라이트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전자식 차일드락) : 140만원

- 컨비니언스(전자식 룸미러-ECM,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기아 디지털 키, 레인센서) : 60만원

- 20인치 휠&타이어(255/45 R20 콘티넨탈 타이어&전면가공 휠) : 45만원

 

[롱 레인지 4WD] 어스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하이테크(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 85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10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 빌트인 캠 : 70만원

- 20인치 휠&타이어(255/45 R20 콘티넨탈 타이어&전면가공 휠) : 45만원

 

[롱 레인지 4WD] 에어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추월 시 대향차/측방 접근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 변경 보조 기능 포함) : 95만원

- 컴포트(동승석 파워시트, 1열 릴렉션 컴포트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2열 열선시트, 기아 디지털 키,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아웃사이드 미러, 운전석 이지 억세스, 후진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미러, 동승석/2열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 80만원

- 하이테크(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실외 V2L 커넥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 170만원

- 프리미엄(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순차점등 턴시그널램프-프론트/리어, 블랙 하이그로시-프론트/리어 범퍼 하단부/휠아치 몰딩/사이드 가니쉬, 앰비언트 라이트, 지오닉 3D 패턴 원단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콘솔 암레스트, 블랙 하이그로시-콘솔 어퍼 커버/도어 트림, 콘솔 터치 스위치, 메탈 페달&풋레스트, 지능형 헤드램프-IFS) : 115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10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 빌트인 캠 : 70만원

- 20인치 휠&타이어(255/45 R20 콘티넨탈 타이어&전면가공 휠) : 45만원

 

[롱 레인지] GT-Line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30만원

- 하이테크(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 85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e-ASD) : 100만원

- 와이드 선루프 : 65만원

- 빌트인 캠 : 70만원

- 스웨이드 컬렉션(블랙 스웨이드 헤드라이닝, 도어 센터트림 스웨이드 감싸기, GT-Line 전용 스웨이드시트) : 4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장거리 운전하기에는 시트 쿠션이 많이 하드하네요. 전비도 생각보다는 많이 안 나오는 것 같아요.

- 대체적으로 만족하나 미끄러운 도로에서 차가 돌아가는 느낌이 내연차랑 틀리고 무섭다.. 주행성능은 2륜임에도 만족. 실내도 넓어서 좋고. 다만 자율주행 특히 차선 변경 기능은 무용지물. 좀만 틀어도 안 되고 핸들 가만히 있으면 잡으라고 안돼, 옆차선 비어도 느림 답답. 초보한테도 도움 안 됨.

- 1년 이상 차를 이용했는데 아주 만족합니다. 가성비도 좋은 것 같아요.

- 전기차 너무 좋습니다. EV6 공간도 넓고 테슬라 대비 가성비 최고입니다. 추천해요.

- 마감이 살짝 아쉽고 주행거리도 아쉽습니다. 그러나 잘 달리고 디자인도 멋집니다. 차량 가격에 비해 실내의 고급스러움은 떨어져 아쉽습니다.

- 전기 충전에 대한 불편함도 없고 주행거리 자체가 기본적으로 480km 이상 나오다보니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아직은 전기차가 시기상조라고 하시는데 실제 운행해 보니깐 불편한 점이 없다고 봐도 무방할 거 같아요.

- 디자인이 정말 예쁘고 실내가 정말 넓어서 와이프랑 애기가 너무 좋아해요. 만족스럽습니다.

- 유지비도 적게 들고 주행거리도 충분히 길고 괜찮은 것 같아요. (초반에 리콜이 조금 자주 있었네요)

- 주행성능 만족, 가격은 보통, 디자인 마음에 들어요. 주행거리는 보통인 것 같습니다.

- 전체적으로 밸런스 있게 디자인 및 내장 전부 마음에 듭니다. 다만 4륜시 겨울철 주행거리가 좀 아쉽네요ㅠ

- 굳이 옵션을 많이 안 넣으면 가성비도 좋을 듯. 오디오와 썬루프는 이슈가 있음. 특히 썬루프를 넣었더니 헤드룸이 너무 낮아서 거주성이 상당히 안 좋음. 서스펜션이 아쉽지만 주행성능이나 실내 안정감은 좋음.

- 새로운 방식의 조작법이 불편하지만 익숙하면 좋아질 것 같아요. 너무 마음에 들어요. 우선 기름값을 절약하고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

- 전반적으로 만족하는데 주행거리가 은근히 빨리 닳는 느낌이 있어요. 그거 빼곤 만족.

- 디자인도 이쁘고 다 좋아요. 실내 재질이 플라스틱이 좀 많은 게 아쉬움...

- 여러 차를 계약했다가 취소하게 만든 차. 전기차가 참 괜찮다는 걸 알려준 차.

- 완전 평탄화 안 되는 거 빼고는 대체로 만족합니다. 특히 순간 가속이 매우 좋아요!

- 전기차 대만족. 불난 적 없는 배터리 사용한 차이며 주행거리가 500km 이상 나오는 유일한 전기차. 주행보조시스템도 좋다.

- 솔직히 보조금 포함하면 가성비 최고였다. 3인 가족 아주 넖게 가끔 4인 가족 충분하게 공간이 나오고 주행성도 아주 좋다. 구매시점 기준으로 최고의 선택이었다 단 지금 살 거냐고 물어보면 반반이다 id4랑.

- 만족합니다.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차값이 비싸긴 하지만 보조금 받으면 그렇게 비싸다고 생각되진 않네요.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23 EV5 콘셉트  (0) 2023.03.31
(KIA) 2023 EV9  (0) 2023.03.31
(KIA) 2023 K3  (0) 2022.11.11
(KIA) 2023 K3 GT  (0) 2022.11.11
(KIA) 2023 레이  (1) 2022.11.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