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3 K9
반응형

(KIA) 2023 K9

 

<분류 : 대형 세단 / 출시-2022년10월>

 

 

* 등급/트림별 제원 *

 

[3.3 가솔린 터보]

- 가격

플래티넘 : 6,4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0hp
최대토크 : 5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7 km/ℓ

CO 배출량 : 199g/km


- 치수
전장 : 5,14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39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2,005kg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3 가솔린 터보 AWD]

- 가격

플래티넘 : 6,670만원

마스터즈 : 7,68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0hp
최대토크 : 5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1 km/ℓ

CO 배출량 : 213g/km


- 치수
전장 : 5,14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39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2,075kg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8 가솔린]

- 가격

플래티넘 : 5,77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15hp
최대토크 : 4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km/ℓ

CO 배출량 : 192g/km


- 치수
전장 : 5,14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29mm
윤거후 : 1,659mm
공차중량 : 1,930kg

전륜타이어 : 24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5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8 가솔린 AWD]

- 가격

플래티넘 : 6,022만원

마스터즈 : 7,21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15hp
최대토크 : 4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연비 : 8.3~8.4 km/ℓ

CO 배출량 : 204~207g/km


- 치수
전장 : 5,140mm

전폭 : 1,915mm
전고 : 1,490mm
축거 : 3,105mm
윤거전 : 1,629~1,639mm
윤거후 : 1,639~1,659mm
공차중량 : 2,000~2,010kg

전륜타이어 : 245mm/45~50/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40~5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3.3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모니터링팩(서라운드뷰&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80만원

- 컴포트팩(인조 가죽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도어트림 상단,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 12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20만원

- AWD : 250만원

- 선루프 : 80만원

- 빌트인캠 : 75만원

- 차량 보호 필름 : 55만원


[3.3 가솔린 터보 AWD] 플래티넘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모니터링팩(서라운드뷰&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80만원

- 컴포트팩(인조 가죽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도어트림 상단,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 12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20만원

- 선루프 : 80만원

- 빌트인캠 : 75만원

- 차량 보호 필름 : 55만원

 

[3.3 가솔린 터보 AWD] 마스터즈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프리미엄팩(퀼팅 나파 가죽시트, 최고급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 상단/도어 어퍼 트림/도어 암레스트/콘솔 암레스트 상단 등, 리얼 우드 내장재, 앰비언트 라이트, 인터랙티브 조명) : 330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 : 140만원

- VIP 컬렉션(뒷좌석 파워시트, 뒷좌석 냉방/통풍시트, 뒷좌석 에어셀 타입 허리지지대, 뒷좌석 화장 거울, 뒷좌석 윙아웃 헤드레스트, 앞좌석 전동식 헤드레스트, 동승석 메모리시트, 어드밴스드 3존 에어컨-B필러 에어벤트 포함, 동승석 에어셀 타입 허리지지대) : 280만원

- 뒷좌석 듀얼모니터 : 250만원

- 선루프 : 80만원

- 빌트인캠 : 75만원

- 차량 보호 필름 : 55만원


[3.8 가솔린] 플래티넘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모니터링 팩(서라운드뷰&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80만원

- 컴포트 팩(인조 가죽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도어트림 상단,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 120만원

- 19인치 휠&타이어 : 8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20만원

- AWD : 250만원

- 선루프 : 80만원

- 빌트인캠 : 75만원

- 차량 보호 필름 : 55만원


[3.8 가솔린 AWD] 플래티넘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모니터링 팩(서라운드뷰&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180만원

- 컴포트 팩(인조 가죽 감싸기-크래쉬패드 상단/도어트림 상단, 후면 전동 선커튼, 뒷좌석 측면 수동 선커튼) : 120만원

- 19인치 휠&타이어 : 8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20만원

- 선루프 : 80만원

- 빌트인캠 : 75만원

- 차량 보호 필름 : 55만원

 

[3.8 가솔린 AWD] 마스터즈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프리미엄 팩(퀼팅 나파 가죽시트, 최고급 가죽 내장재-크래쉬패드 상단/도어 어퍼 트림/도어 암레스트/콘솔 암레스트 상단 등, 리얼 우드 내장재, 앰비언트 라이트, 인터랙티브 조명) : 330만원

- Lexicon 프리미엄 사운드 : 140만원

- VIP 컬렉션(뒷좌석 파워시트, 뒷좌석 냉방/통풍시트, 뒷좌석 에어셀 타입 허리지지대, 뒷좌석 화장 거울, 뒷좌석 윙아웃 헤드레스트, 앞좌석 전동식 헤드레스트, 동승석 메모리시트, 어드밴스드 3존 에어컨-B필러 에어벤트 포함, 동승석 에어셀 타입 허리지지대) : 280만원

- 뒷좌석 듀얼모니터 : 250만원

- 선루프 : 80만원

- 빌트인캠 : 75만원

- 차량 보호 필름 : 5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승차감도 좋고 엔진 힘도 이만하면 넘치고 디자인도 개인적으로 만족하면서 타고 있어요.

- 가격대비 가성비 외 실내 소음이나 주행 성능은 따라올 차가 없을 것 같습니다.

- 주변에서 이 차 샀다고 핀잔 주는 인간들 중 이 차 살 수 있는 능력 되는 사람 한 명도 못 봄. 이 돈이면 차라리 라는 사람들은 꿈도 못 꾸는 차.

- 전체적으로 만족하나 부분별로 아쉬운 것도 있음. 차량 품질 불만으로 바로 대처가 안 됐던 게 너무 아쉬움!

- 가성비 짱, 승차감, 하차감도 괜찮은데 전방 센서가 너무 예민하네요...

- 두말 할 나위 없이 최고입니다. 두 번째 타고 있는데 세 번째도 당연 k9 구매할 겁니다.

- 궁전 같은 차~~ 안락하고 운전에서 앉는 순간 나만의 휴식 공간 같아요^^ 차 따라서 운전 습관도 바뀐다고 젠틀한 신사가 멋있게 차려입고 길을 걷는 느낌. 달리는 분들은 터보차 g80 왜 사냐 하는데 그 돈으로.. 저는 중후함과 포근함을 원하기에 그리 이젠 달리고 싶지도 않고 질리지 않는 무난함과 묵직함을 초이스♡

- 가격대비 가성비 짱!! G90 못지 않은 승차감과 차량 내부 고급스러움 아주 잘 만들었습니다.

- 연비가 안 좋으면 기름통을 크게 만들어서 주유 횟수라도 적게 할 것이지, 만땅에 580키로 이하면 무슨 레이도 아니고...연료통만 컸어도 100점 짜리 차였다. 아쉽다.

-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 기아 플래그쉽답게 정숙성과 편의성이 아주 훌륭합니다. 다만 시내 주행만 하다보니 연비가 조금 아쉽지만, 그 외에는 정말 만족합니다.

- 승차감, 디자인, 편의성 등 모든 부분을 만족하고 있으나 연비의 아쉬움이 있고 동글에 대한 편의성이 떨어지는 듯.

- 디자인, 성능, 연비, 안전성, 편의성, 품질, 거주성, 주행 성능. 모든 것에 만족합니다.

- 전반적으로 고급스럽고 주행질감도 뛰어나 운행할 때 이 맛으로 대형차 타는 구나 라는 느낌을 가짐. 가족들도 모두 만족하고 있습니다.

- 실내 공간이 넓고 편의 장치가 풍부하며 승차감과 주행 질감이 매우 우수합니다. 패밀리카로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 사악한 연비로 인해 쉽지 않음. 성능은 만족, 주행성은 만족합니다. 실내 디자인 우수합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23 K3 GT  (0) 2022.11.11
(KIA) 2023 레이  (1) 2022.11.10
(KIA) 2023 K5  (0) 2022.08.01
(KIA) 2023 K5 하이브리드  (0) 2022.08.01
(KIA) 2023 X씨드  (0) 2022.07.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