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3 K5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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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23 K5 하이브리드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2년7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0 HEV]

- 가격

트렌디 : 2,834만원

프레스티지 : 3,031만원

노블레스 : 3,262만원

시그니처 : 3,55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9cc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195hp(합산), 152hp(엔진), 38.6kW(모터)
최대토크 : 19.2kg.m(엔진), 205Nm(모터)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9.1~20.1 km/ℓ

CO²배출량 : 79~83g/km


- 치수
전장 : 4,905mm

전폭 : 1,860mm
전고 : 1,445mm
축거 : 2,850mm
윤거전 : 1,623~1,633mm
윤거후 : 1,630~1,640mm
공차중량 : 1,495~1,5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2.0 HEV] 트렌디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컴포트(앞좌석 파워시트, 앞좌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높이조절식 헤드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스키쓰루) : 8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전방충돌방지보조-사이클리스트/교차로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 *내비게이션 동시적용시 고속도로 주행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 기능 지원*) : 75만원

-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기아 커넥트/폰 프로젝션/기아 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음성인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샤크핀 안테나, 후방모니터, 주행중 후방뷰, 공기청정 시스템-미세먼지 센서 포함,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 : 16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레인센서, 오토디포그 포함 *10.25인치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 75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12 스피커, 외장앰프 *10.25인치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 60만원

- 스마트 커넥트(기아 디지털키,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빌트인캠-주행중 영상기록장치 *보조배터리 없이도 주차중 녹화 기능 지원-최대 10시간, 10.25인치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 : 45만원

 

[2.0 HEV] 프레스티지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컴포트(동승석 파워시트, 동승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높이조절식 헤드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스키쓰루) : 6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재출발, 전방충돌방지보조-사이클리스트/교차로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 *내비게이션 동시적용시 고속도로 주행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 기능 지원*) : 75만원

-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기아 커넥트/폰 프로젝션/기아 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음성인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 : 9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10.25인치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 75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12 스피커, 외장앰프 *10.25인치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 60만원

- 스마트 커넥트(기아 디지털키,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빌트인캠-주행중 영상기록장치 *보조배터리 없이도 주차중 녹화 기능 지원-최대 10시간, 10.25인치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 : 4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2.0 HEV] 노블레스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컴포트(동승석 파워시트, 동승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높이조절식 헤드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스키쓰루) : 6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후측방 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 : 45만원

-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기아 커넥트/폰 프로젝션/기아 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음성인식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외부공기 유입 방지 제어,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 9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10.25인치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 65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12 스피커, 외장앰프 *10.25인치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 60만원

- 스마트 커넥트(기아 디지털키,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빌트인캠-주행중 영상기록장치 *보조배터리 없이도 주차중 녹화 기능 지원-최대 10시간, 10.25인치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 가능* ) : 4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2.0 HEV] 시그니처

- 스노우 화이트 펄 : 8만원

- 스타일(235/45 R18 피렐리 타이어&전면가공 휠 *스타일 적용 시 블랙 핏 선택 불가*) : 20만원

- 컴포트(동승석 파워시트, 동승석 전동식 허리지지대,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동승석 릴렉션 컴포트시트, 뒷좌석 열선시트, 뒷좌석 높이조절식 헤드레스트, 뒷좌석 센터 암레스트, 스키쓰루) : 6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후측방 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후방교차충돌방지보조) : 45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65만원

- KRELL 프리미엄 사운드(12 스피커, 외장앰프) : 60만원

- 스마트 커넥트(기아 디지털키,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빌트인캠-주행중 영상기록장치 *보조배터리 없이도 주차중 녹화 기능 지원-최대 10시간* ) : 45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블랙 핏(235/45 R18 피렐리 타이어&블랙 포인트 전면가공 휠, 블랙하이그로시 리어 스포일러, 전용 블랙 인테리어, 스웨이드 헤드라이닝&A/B필라, 크래쉬패드&도어 헤어라인 패턴 가니쉬 *블랙 핏 적용 시 스타일/새들브라운 인테리어 선택 불가*) : 7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연비도 훌륭하고 고속일 때 소음 차단도 좋습니다. 차에 대한 만족도 100점 만점에 99점입니다. 1점은 K5에 대한 인식.

- 나의 첫 신차 선택이었던 K5 하이브리드는 최고의 선택이었다. 안정적이고 조용한 주행 뿐 아니라 다른 차가 범접할 수 없는 연비! 많은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예쁜 디자인은 덤~

- 이 정도면 더이상 원할 게 없을 정도다. 딱히 부족한 부분이 없다. 다만 변속기가 가끔 신경쓰일 때가 있다.

- 구매 시 연비가 최우선이라 하이브리드를 선택했는데 여름엔 24까지 겨울엔 22까지 나오네요. 추천합니다.

- 공인연비보다 더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기어도 버튼식이라 편합니다. 트렁크가 버튼식이 아닌 점은 다소 아쉽습니다.

- 디자인 좋고 하브라 연비 좋습니다. 하부 소음은 좀 나네요. 그건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 막 달려도 잘 나옴. 가격 사악함. 풀옵 기준 거의 4000 때려박음... 솔라루프 굿굿. 잡소리 진짜 미쳐버리겠음. 멱살 잡고 싶음 정말.

- 디자인 좋습니다. 연비가 좋습니다. 주행성 좋습니다. 적극 추천합니다.

- 연비 좋고 차 이쁩니다. 다만 외관을 위해 편의성을 포기한 게 몇 가지 있어요. 그래도 매우 만족합니다.

- 구입 후 3개월차 매우 만족 중입니다. 연비도 20키로 이상 잘 나와 고유가 시대에도 부담 없이 몰기 좋고 이미지만 제외하면 디자인도 너무 이뻐서 너무 맘에 듭니다.

- 굉장히 만족스러운 차... 훌륭한 연비, 훌륭한 디자인, 훌륭한 가격... 하지만 K5.

- 만족하며 타고 있다. 모델3이 주행가능거리가 800km였으면 모델3 샀을 것이다.

- 성능과 연비 완전 만족스럽고 전자제어 또한 성능이 우수합니다. 아쉬운 점은 방음이 좀 아쉽고 브레이크 소음이 자주 나는 거 말고는 아주 좋아요.

- 조용조용, 연비 굿굿, 부들부들.

- 하이브리드라서 조용하고 연비도 좋은 거 같아요. 특히 시동 걸 때 엔진소리도 안 들려요ㅎㅎ

- 아직 전기차는 이른 것 같고 그래서 구매한 하이브리드. 아직 얼마 타지는 않았지만 너무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 디자인 최고. 솔라루프 덕분에 연비 최강. 에코 모드일 때 조금 답답할 수 있지만 스포츠모드가 커버해 줌. 실내 마감이 조금 아쉬움.

- 하이브리드라 가격은 좀 나가는 편이지만 주행성능, 연비 등 모든 면에서 훌륭합니다. 전기차로 넘어가기 전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 연비 개잘나옴. 근데 주행은 딱딱한 듯. 그리고 예쁨, 멋짐, 존나멋짐, 간지좔좔. 하브 짱.

- 연비가 엄청납니다. 고유가 시대에 하이브리드가 답입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 가격은 사악. 그러나 나머지는 전반적으로 매우 좋음(개인적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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