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6 쏘나타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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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2016 쏘나타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명 : 2.0 GDi
가격 : 3,819~4,16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9cc

연료 : 전기 , 가솔린
최대출력 : 156hp
최대토크 : 19.3kg.m

합산출력 : 정보없음

합산토크 : 정보없음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7.2 km/ℓ (하이브리드)

CO²배출량 : 29.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02mm

윤거후 : 1,609mm

공차중량 : 1,7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 차 실제로 봤는데 진짜 웃김ㅋㅋ 차가 너무 조용해서 사람들이 차가 오는 줄을 모름. 주인이 계속 크락션 울리면서 운전하던데ㅋㅋ

- 여기 있는 사람들 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뭔지 모르는건가?

- 여기다가 아우디 마크만 붙이면 다들 달라붙겠지...

- 회사차여서 이거 쓰는데... 100킬로 넘어가면 뒷자리 풍절음 심해서 대화가 안 됨. 차 잘못 만듬.

- 충전소 돈 받는다는데 무슨 메리트가??

- 집에서 충전한다는데... 누진세 적용되면 더 비싸질 수도 있는 거 아닌가요?

- 나는 하루 100킬로 이상 장거리 운행한다 이외엔 일반 승용차량 추천합니다.

- ㅎ 너무 좋은 쪽으로 말하시는 거 같아 디스 한번 할게요. 하이브리드는 충전하려면 엔진이 가동되어야 하는데 일반 차량의 비해 고알피엠입니다. 그리고 겨울엔 수시로 엔진이 가동됩니다. 솔직히 시끄럽습니다.

- 그래도 플러그인 치곤 싼 거임. 다 비싸다비싸다 하는데.

- 올해의 세계 10대 엔진 선정 축하드립니다!

- 이 차 진짜 완전 조용함.. 서 있는지 달리는지 모를 정도.

- 기본 옵션 스텔스 모드;; 사람들이 길을 안 비켜.

- 이 차 갖고싶다. 탐난다.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뭔지나 알고 나서 가격 따지세요ㅠ

- 하아 플러그인이라지만 2016 캠리 하이브리드보다 더 비싸ㅡㅡ 토요타 가격 내린 거 봤냐 횬다이 쉐키들아ㅉㅉ.

- 어차피 아직까진 테스트용 차임.. 몇 년 뒤엔 살만하겠다.

- 엔진소리를 밖에 스피커를 달아서 좀 나오게 하면 어떨까요? 소리가 안 들린다던데.

- 사실 충전여건만 이루어지고 배터리로 딱 300km만 가준다면 이만한 게 없긴 함.. 단지 가격이 너무 비쌈... 뭐 정부보조금 있다고 들었는데 400 빠진다고 해도.. 사실 차란 것은 연비가 중요하긴 함... 그러나 연비 따지고 탈 거면 그냥 모닝에 플러그인 만드는 게 답임. 사실 차는 자기 자신을 과시하기 위함이 대부분인 거라...

- 우리 회사 사람 일주일 중 5일은 공짜로 다님. 출근하면 회사주차장 콘센트에 꼽고 퇴근할 때 빼서 그 충전량만으로 출퇴근 가능거리라... 회사 건물이 여건만 그리되면 타고 다닐만 하겠더라구요.

- 이 정도면 좋은 차 아님??

- 시승기나 좀 보고 와서 씨부리던가... 나도 현대 별로 좋아하진 않지만, 이건 좀 잘 생각한 거 같다. 소하의 최대 단점이 모터가 보조라서 동력이 부족해서 차를 40km/h 이상의 속도로 끌지 못하는 건데, 얘는 최소한 100km/h 이상의 속도로 끌 수 있는 토크가 되서 연비 상승의 여지가 있는데 이 정도면 현대차가 많이 발전한 거라 본다. 그리고 플러그인이지만 엔진모드로 주행하면서 회생 재동으로 충전 가능하다. 전기차의 단점이 없는 거지~ 전기차도 몇번 타보고 했는데 타보면 진짜 토크나 정숙성 끝내준다.. 난 다음차 꼭 이거 사고싶다~ 보조금 해준다고 하면 마누라랑 잘 타협해봐야겠다.

- 연비 국내차 중 이만한 거 없는 듯...

- 여기 댓글 이 차 까는글 최소 아무것도 모르는 초중딩이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하고 그냥 하이브리드하고 구별 못하는 놈들. 저거 연비가 17.2인 이유는 휘발유 연비만 계산해서일 거다. 전기까지 같이 계산하면 39km 정도 나옴. 그리고 플러그인이 이 정도면 싼거지 뭘 더 바라나. 좋은 거 해줘도 말이 많아.

- 출퇴근차로는 10년간 사용하기 딱이지. 전기로만 충전해서 다니면 되잖아. 순수 소형전기차도 4천만원 하는 판에 PHEV 중형이 이 정도 가격에 옵션이면 가성비 최고다. 주변에 마트 관공서 있으면 공짜지.

- 요즘 현대 쏘나타 보면 진짜 차 멋지던데요. 속내는 잘 모르겠지만, 디자인은 정말 일취월장. 제대로 만들었더라구요. 사고싶습니다.

- 소나타... 1985년부터 2017까지 많이도 왔다.

- 그냥 쏘나타 풀옵션을 사서 1000만원어치 기름을 쓰고 다닙시다. 이런 차는 환경을 위한 차 아님?

- 가격이~ 1300만원 주유 쓰면 5년은ㅎㅎ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에 대하여.. PHEV는 전기차처럼 전기 충전이 가능한 신박한 형태의 하이브리드입니다. 다른 건 일반 하이브리드와 동일하지만... 그렇기에 연비 재는 방식이 다르죠. 전기를 풀충전해놓고 기름 1리터 주유하고 주행해서 기록합니다. 폭스바겐 XL1이 연비 111키로 나오는 이유도 그거죠. 가볍게 공기역학적으로 만들어서 전기로 95키로 가고 기름으로 16키로... 신박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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