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6 쏘나타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6 쏘나타

 

 

모델명 : 2.0 CVVL

가격 : 2,204~2,901만원

중고시세 : 1,620~2,100만원 (평균가 1,913만원)

감가율 : 27.6% (연식 평균 18.6%)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8hp
최대토크 : 2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0~12.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8.0~145.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460~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LPI 장애인용

가격 : 2,327~2,550만원

중고시세 : 1,590~1,870만원 (평균가 1,717만원)

감가율 : 26.7% (연식 평균 18.6%)

 
- 엔진
엔진형식 : 누우2.0 LPI
배기량 : 1,999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51hp
최대토크 : 19.8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6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40.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02mm

윤거후 : 1,609mm

공차중량 : 1,4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T-GDi

가격 : 2,366~2,759만원

중고시세 : 1,770~2,150만원 (평균가 2,017만원)

감가율 : 22.1% (연식 평균 18.6%)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2.7~13.4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9.0~132.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02~1,614mm

윤거후 : 1,609~1,621mm

공차중량 : 1,455~1,4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7 e-VGT

가격 : 2,449~2,896만원

중고시세 : 2,000~2,540만원 (평균가 2,368만원)

감가율 : 12.3% (연식 평균 18.6%)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68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1hp
최대토크 : 3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6.0~16.8 km/ℓ (1등급)

CO²배출량 : 115.0~117.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02~1,614mm

윤거후 : 1,609~1,621mm

공차중량 : 1,510~1,5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0 T-GDi

가격 : 2,646~3,13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45hp
최대토크 : 3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8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4.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mm

윤거후 : 1,604mm

공차중량 : 1,5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영업사원놈들 정말 매장가면 차 팔 생각이 없음. 월급이 많이 올라갔나 마인드 자체가 마음에 들면 사고 돈 없으면 꺼져라 마인드임.

- K3 오너인데 얼마 전 쏘나타 LPG 렌트해서 타봤는데 K3랑은 또 다른 세계더만... 중형차 살 걸...

- 이거 산 사람 호구됐네.

- 차 출시할 때 외국 부품 넣어가지고 출시 좀 해라. 그리고 차들이 잘 안 팔린다고 자꾸 출시하는데 그런 짓도 그만했으면 한다. 2017 쏘나타 또 출시했음.

- 외형 바꿔서 2017년형 출시던데 소비자가 왜 다른곳으로 등 돌리는지 아직 모르나...

- 택시ㅋㅋㅋ

- 어느샌가 묻혀버림.

- 2년 전 한 때 쏘나타를 사고싶었지.. 결국 아방이로 낙찰... 출퇴근 외에는 거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때문에 지금은 차라리 모닝으로 갈 걸 하며... 아방이던 모닝이던 도로 위에서 무시받는 건 피차일반이란 생각이 듦.

- MDPS, 옵션 장사, 배짱 장사, 나몰라 아몰랑, 전자제품 오류, 유격, 급발진, 너무 가파른 차량 가격 상승, 너무 많잖아? 감성 광고할 때 아니다 니네, 자기 PR을 농부의 맘으로 해도 모자를 판국에 감성광고는 개뿔, 아연 도금, 원가 절감, 녹, 현기, 국민을 우롱하냐 우롱차냐 우리가? 사장은 현기차 타고 다니냐, 사장 자식은 현기차 좋아하디?

- 뒷통수가 무슨 픽업트럭도 아니고 넓어보이게 하려고 깍뚝ㅋㅋ

- 너나 타~

- 소나타 진짜 안 팔린다. 렌트카, 택시 빼면 거의 안 팔린다고 봐야지. 워낙에 SM6하고 비교해서 스펙 차이도 엄청 떨어지고, 성능도 SM6이 월등하니깐! 소나타가 살 길은 한 가지다. R-MDPS 달고, 미션도 습식 DCT 달고. 자동차 하부 언더코팅에 철판 기가파스칼급 초강력 강판 써라. 또 SM6처럼 포스코 제품 아연도금강판 90% 짜리 써서 녹나게 하지 마라.

- 솔직히 저는 LF 풀옵만 타봐도 현대차 정말 괜찮다고 느끼는데요? 뭔가 묵직하면서도 부드러운 전형적인 패밀리세단 승차감 맘에 듭니다.

- 심장만 많으면 뭐하노. 다 노인인디ㅠㅠ

- 3월 국산차 판매량 보니 SM6에 완전 발림, 택시법인 빼면.

- 쏘나타 구입했습니다. 등에 업고 다니고싶어요^^ 승차감? 미끄러집니다~ 넘 좋아요.

- 후면 테일램프 볼 때마다 이쁘단 생각 1도 한 적 없는 신차는 처음인 것 같다.

- 가솔린 판매는 SM6에 처발렸다며. 개나소나타는 택시가 최고지. 뒷자리 겁나 넓어서 손님 태우기 좋으니까. 축구장보다 넓다매ㅋㅋㅋ

- 2014 디자인팀 해체했나 봄.

- MDPS 결함 보고도 현대차 사는 호구들 없기를. 진짜 불매운동 해야 정신차립니다. MDPS 때문에 여러분이 죽는다구요. 미국은 리콜 해주더만 썩어빠졌어요, 현대는.

- 택시에 최적화된 차.

- 내가 이걸 왜 샀을까. 맨날 택시 타고다니는 기분이다!! 아 SM6로 갈아타고 싶다!!

- 이 차는 역대 쏘나타 중 제일인 듯 싶습니다. 특히 고속주행 할 때 가장 진가를 발휘합니다. 뭔가 꽉 잡아주면서 바닥에 쫙 깔리는 쫀득한 느낌? 시내 주행 때는 평범하지만 고속으로 가면 정말 느낌이 다릅니다. 오히려 예전에 타본 a4보다도 고속주행 느낌은 더 좋았습니다. 정말 서스펜션도 물렁하지도 딱딱하지도 않은 딱 좋은 정도에 대형차에서나 느낄 수 있는 묵직한 승차감이 마음에 듭니다. 엔진음도 HG만큼 조용하고.. 노면 소음만 좀 개선하면 훨씬 훌륭한 차가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느낀 시승기입니다.

- 요즘엔 애국심때문에 현기차 사는 사람 거의 없지. 단지 "다른 브랜드에 비해" 가격이 저렴해서 타는 것 뿐이지. 되도 않는 기술력 가지고 되도 않는 고급이미지 내세워서 가격을 올리기 시작하면 과연 더 이상 현기차를 살 이유가 남아있을까? 자동차 한 대에 2~3천만원씩 하는데 서비스나 사후지원도 엉망이고, 뭐든 잘못되면 고객 탓만하는 지금 상황에서 과연 현기의 브랜드 이미지를 쇄신할 수 있다고 보는 것인가..? 몇년전 LG PC 판매하는 일을 한 적이 있다. 정말 한대 팔려고 내 개인전화번호 줘가며 문제되는 부분은 서비스센터로 보내는 게 아닌 내가 직접 해결해주곤 했다. 하다못해 100만원도 안되는 컴퓨터, 랩톱 팔면서도 이런 서비스를 내세우지 않으면 팔리지 않는 추세인데 2~3천만, 혹은 더 높은 가격의 자동차를 팔면서 고객에게 저런 대우를 한다면 과연 사람들이 무슨 생각을 하게 될까... 소비자들의 눈높이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고 예전처럼 애국심 때문에 팔아주는 것도 줄어들은 시점에서 현기차는 소비자들의 클레임과 컴플레인을 들어 적극 피드백 해야 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