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2022 그랜저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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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2022 그랜저 하이브리드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2년5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4 HEV]

- 가격

프리미엄 : 3,787만원

르블랑 : 4,008만원

익스클루시브 : 4,204만원

캘리그래피 : 4,60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2,359cc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200hp(합산), 159hp(엔진), 38kW(모터)
최대토크 : 205Nm(엔진), 21kg.m(모터)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5.2~16.2 km/ℓ

CO²배출량 : 97~108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875mm
전고 : 1,470mm
축거 : 2,885mm
윤거전 : 1,607~1,612mm
윤거후 : 1,615~1,620mm
공차중량 : 1,675~1,725kg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색상 *

- 크리미 화이트 펄, 햄턴 그레이 메탈릭, 녹턴 그레이 메탈릭, 미드나잇 블랙 펄, 글로윙 실버 메탈릭


* 옵션 *

[2.4 HEV] 프리미엄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00만원

- 빌트인 캠 플러스(앰비언트 무드램프,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75만원

- 현대 스마트센스(전방 충돌방지 보조-자전거 탑승자/교차로 대향차, 고속도로 주행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곡선로,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 105만원

- 프리미엄 초이스(앞좌석 통풍시트, 운전석 공조 연동 자동 제어, 스마트 전동식 트렁크, 스마트폰 무선충전) : 75만원

- 파킹 어시스트 플러스(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주차 충돌 방지 보조-후방) : 105만원

 

[2.4 HEV] 르블랑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00만원

- 빌트인 캠 플러스(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2.4 HEV] 익스클루시브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헤드업 디스플레이 : 100만원

- 빌트인 캠 플러스(앰비언트 무드램프, 빌트인 캠-보조배터리 포함) : 75만원

- JBL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12스피커/외장앰프, 뒷좌석 고급형 암레스트-오디오 컨트롤) : 70만원

- 인테리어 디자인(나파가죽 시트,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트림, 나파가죽 감싸기 스티어링 휠 혼 커버-리얼 스티치 포함) : 80만원

 

[2.4 HEV] 캘리그래피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빌트인 캠 플러스(보조배터리 포함) : 65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1

- 조용하고 편리하고 안정적이고 모든 게 맘에 듭니다. 장거리를 가도 우리 가족 모두 너무 좋아합니다.

- 주행성능, 연비, 안전장치, 탑승감이 우수하고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습니다!

- 가격 빼곤 품질 좋아요. 하이브리드 적극 추천합니다. 하이브리드 연비 겨울 14-15, 여름 16-17 가능.

- 하이브리드라 연비도 좋고 너무 좋아요. 기능적으로도 뛰어나고요. 가격대비 최고죠.

- 르블랑 하이브리드 외장 흰색, 내장 베이지, 파썬에 HUD 옵션하고 출고한지 한달 지났네요. 다른 건 몰라도 블랙과 베이지의 조합 너무 이쁩니다. 단점을 굳이 말하자면 실내 수납공간이 너무 적다는 것 빼고는 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좋은 차입니다.

- 트렁크 공간 수납이 전기 모터 때문에 매우 좁지만 타보면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 차. 썬루프, 빌드인 캠 외 넣을 수 있는 옵션 다 넣는다면 요즘 출시되는 7-8천대에 형성되는 외제차 성능과 견주어도 모자람이 없음.

- 좋네요. 다만 이 상태로 오래 탈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10년 타고 녹슬고 잔고장 많고 그럴까봐 좀 걱정됨.

- 전반적으로 괜찮은 차이지만 수납 공간에 대해 불만이 많습니다. 요즘 연식의 차량에 비해 구식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되어 있어 큰 부피의 AMG 배터리와 하이브리드 충전 시 발생하는 엔진 소음이 배터리만으로 돌아갈 때와 차이가 커서 단점으로 생각됩니다. 장점은 뒷좌석 무릎 공간은 최상급이며 디자인도 매력적입니다.

- 그 속도로 주행 시 편안함, 안전주행, 속도 셋팅 후 정속 주행 등 아주 편안하고 만족합니다.

-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라 저는 이전 모델인 IG가 더 멋있습니다. 생각보다 차가 치고 나가는 맛은 없지만, 연비는 하이브리드라서 휘발유 대비 좋은 것 같습니다.

- 가성비 최고인 듯 싶습니다. 이 가격에 이 성능과 편의성이라니. 디자인 별로라고 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제 눈엔 예쁘게 보이네요. 특히 야간에 뒷태.

- 그랜저라서 가격도 부담스럽고 연비 걱정도 되고 보험비 걱정, 세금 걱정하면서 샀는데 생각보다 세금 빼고 기존과 똑같아서 좋았어요. 좀 불편한 것은 유턴할 때 3차선까지 차지해야 가능한 게 흠이네요.

-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 조용하고 연비 좋고 실내도 넓고 이쁘네요. 수납 공간이 별로 없고 컵홀더에 밴티 사이즈 커피 2잔도 안 꼽힙니다. 주행 성능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아직까지는 탈만 합니다.

- 앞모양 디자인 빼면 완벽한 차입니다. 꼭 하이브리드로 사시길 추천해요.

- 연비가 아주 좋아요. 경차도 있는데 경차보다 잘 나옵니다~ 하이브리드라고 주행성능 딸리는 것도 없고 가격대비 아주 만족하고 있네요~

- 승차감이 매우 부드럽습니다. 연비도 좋습니다. 실내가 굉장히 넓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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