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3 모닝
반응형

(KIA) 2023 모닝

 

<분류 : 경형 해치백 / 출시-2022년6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0 가솔린]

- 가격

마이너스 : 1,175만원

스탠다드 : 1,220만원

프레스티지 : 1,375만원

시그니처 : 1,54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6hp
최대토크 : 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5.7 km/ℓ

CO²배출량 : 104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400mm
윤거전 : 1,406mm
윤거후 : 1,415mm
공차중량 : 910kg

전륜타이어 : 175mm/65/14inch

후륜타이어 : 175mm/65/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4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0 가솔린 밴]

- 가격

밴 : 1,195만원

스페셜 : 1,2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3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76hp
최대토크 : 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자동 15.7 km/ℓ

CO²배출량 : 104g/km


- 치수
전장 : 3,595mm

전폭 : 1,595mm
전고 : 1,485mm
축거 : 2,400mm
윤거전 : 1,406mm
윤거후 : 1,415mm
공차중량 : 910kg

전륜타이어 : 175mm/65/14inch

후륜타이어 : 175mm/65/14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4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드럼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색상*

- 클리어 화이트, 밀키 베이지, 샤이니 레드, 스파클링 실버, 오로라 블랙 펄, 허니비, 아스트로 그레이


* 옵션 *

[1.0 가솔린] 마이너스, 스탠다드

- 드라이브 와이즈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후석 승객 알림) : 5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Ⅱ(전방 충돌방지 보조-보행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유지 보조, 크루즈 컨트롤) : 40만원

- 스타일(프로젝션 헤드램프, 프론트 LED 턴시그널램프, LED DRL, 프로젝션 포그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미러) : 50만원

- 컨비니언스(열선 스티어링 휠, 인조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기 노브, 운전석 선바이저 대형 거울&LED 조명, 동승석 선바이저 거울, 슬라이딩 센터 콘솔 암레스트,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크롬 아웃사이더 도어핸들) : 45만원

- 멀티미디어 패키지1(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D/N 룸미러) : 80만원

 

[1.0 가솔린] 프레스티지

- 드라이브 와이즈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후석 승객 알림) : 5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Ⅱ(전방 충돌방지 보조-보행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유지 보조, 크루즈 컨트롤) : 40만원

-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195/45 R16 타이어&전면가공 휠 : 50만원

- 스타일(프로젝션 헤드램프, 프론트 LED 턴시그널램프, LED DRL, 프로젝션 포그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미러) : 50만원

- 컨비니언스(열선 스티어링 휠, 인조가죽 스티어링 휠, 가죽 변속기 노브, 운전석 선바이저 대형 거울&LED 조명, 동승석 선바이저 거울, 슬라이딩 센터 콘솔 암레스트) : 20만원

- 멀티미디어 패키지1(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75만원

- 멀티미디어 패키지2(8인치 내비게이션-기아 커넥트/폰 프로젝션/기아 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6스피커, 전자식 룸미러-ECM, 풀오토 에어컨,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140만원

 

[1.0 가솔린] 시그니처

- 후륜 디스크 브레이크+195/45 R16 타이어&전면가공 휠 : 50만원

- 스타일(프로젝션 헤드램프, 프론트 LED 턴시그널램프, LED DRL, 프로젝션 포그램프, LED 리어 콤비네이션램프,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미러) : 50만원

- 멀티미디어 패키지1(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 55만원

- 멀티미디어 패키지2(8인치 내비게이션-기아 커넥트/폰 프로젝션/기아 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6스피커, 전자식 룸미러-ECM, 풀오토 에어컨) : 120만원

- 선루프 : 40만원


[1.0 가솔린 밴] 밴

- 드라이브 와이즈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전동접이 아웃사이드미러, 뒷좌석 파워윈도우) : 70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Ⅱ(전방 충돌방지 보조-보행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유지 보조, 크루즈 컨트롤) : 40만원

- 멀티미디어 패키지1(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D/N 룸미러) : 80만원

- 멀티미디어 패키지2(8인치 내비게이션-기아 커넥트/폰 프로젝션/기아 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전자식 룸미러-ECM, 풀오토 에어컨,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 165만원

 

[1.0 가솔린 밴] 스페셜

- 드라이브 와이즈Ⅰ(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 후측방 충돌 경고, 후방 교차 충돌 경고, 슈퍼비전 클러스터-4.2인치 칼라 TFT LCD) : 55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Ⅱ(전방 충돌방지 보조-보행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차로 유지 보조, 크루즈 컨트롤) : 40만원

- 멀티미디어 패키지1(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 75만원

- 멀티미디어 패키지2(8인치 내비게이션-기아 커넥트/폰 프로젝션/기아 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후방 모니터, 샤크핀 안테나, 전자식 룸미러-ECM, 풀오토 에어컨,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크롬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 16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2

- 돌아다니기 편하고 주차하기도 엄청 편해요. 물론 배기량이 낮아서 좀 답답한 건 없지 않아 있지만 디자인 괜찮고 나쁘진 않아요.

- 작지만 괜찮아요. 연비 좋고 디자인도 괜찮고 좋은 차인 것 같습니다.

- 풀옵션 기준 안전 옵션이 많아 초보가 운행하기 좋습니다. 선루프는 장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 딱 그냥 경차 수준이나, 5년 전 경차들에 비해 품질이 많이 향상된 게 느껴짐. 가격대비 편의사양이나 디자인, 옵션이 좋은 편.

- 성능은 나쁘지 않으나 경차라는 걸 고려할 떄 가격대가 좀 비싸다고 생각된다.

- 디자인이 정말 이쁘게 나와서 구매하게 되었고 경차 특성상 주행성능이 떨어지는 느낌은 어쩔 수 없다보니 기능 대비 가격이 너무 높게 측정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물론 옵션을 많이 넣어서 그런 것도 있지만 생각보다 필요없는 옵션이 많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를 배제하고 가격을 좀 낮추는 게 경쟁력 있지 않을까요?

- 최고 모닝. 최고 진짜 최고. 내 차가 최고야 진짜로.

- 두말 하면 잔소리. 효율적이며 가까운 거리 이용시 아주 좋습니다. 연비, 승차감, 편의시설 등등.

- 귀여워서 좋아요. 주차도 편하고요. 연비는 그냥 그렇구요. 가속은 약합니다. 근거리용으로는 만족.

- 세컨드차 또는 동네 마실용, 출퇴근용으로는 만점. 그러나 경차로서의 가격은 글쎄... 연비 또한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닌 듯. 아무튼 무탈하게 출퇴근용으로는 딱~

- 누구나 다 알만한 가성비 좋은 경차. 경차임에도 운전석 통풍시트가 있는 점이 큰 메리트.

- 웬만하면 모닝 사지 마세요. 너무 작고 생각보다 기름 많이 먹어요. 세컨카용으로는 괜찮지만 메인차라면 비추.

- 주차할 공간이 부족한 동네에서는 최고의 차량. 미니한 사이즈라 주차장에서 한방에 차를 돌릴 수 있음.

- 3기통 엔진이라 출력이 좀 부족함이 느껴집니다. 동차량 구형 모닝과 스파크는 4기통으로 출력이 괜찮은데 신형 모닝 어반부터는 출력이 좀 부족함을 느낍니다. 하지만 연비, 디자인 등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 여자가 타기 너무 좋아요. 모닝에 180 넘는 남자가 탄 적 있는데 그 사람은 꾸겨 타야 되더라구여ㅋㅋㅋ 어차피 장거리 주행하는 거 산 건데 디자인도 요즘 나온 건 뾰족하니 이쁘고 엔진은 갑자기 출발하거나 언덕 올라갈 때 부아아앙 하면서 잘 못 가는 거 빼고는 맘에 듭니다ㅎㅎ

- 경차긴 경차라 엔진 힘 약한 거 하고 좁은 거 빼면 다 맘에 듭니다ㅎㅎ

- 갓모닝!! 가격만 좋았음 더 좋았을텐데ㅜㅜ 요즘은 경차가 경차값이 아니여서 아쉽지만 이쁘게 잘 나왔습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KIA(기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KIA) 2023 쏘렌토  (0) 2022.07.28
(KIA) 2023 쏘렌토 하이브리드  (0) 2022.07.27
(KIA) 2023 K8  (2) 2022.05.18
(KIA) 2023 K8 하이브리드  (1) 2022.05.18
(KIA) 2023 쏘울  (0) 2022.05.1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