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2023 K8 하이브리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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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2023 K8 하이브리드

 

<분류 : 준대형 세단 / 출시-2022년5월>

 

 

* 등급/트림별 제원 *

 

[1.6 HEV]

- 가격

노블레스 라이트 : 3,738만원

노블레스 : 4,057만원

시그니처 : 4,415만원

시그니처 스페셜 : 4,55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598cc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230hp(합산), 180hp(엔진), 44.2kW(모터)
최대토크 : 35.7kg.m(합산), 27kg.m(엔진), 264Nm(모터)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5.2~16.2 km/ℓ

CO²배출량 : 97~108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875mm
전고 : 1,470mm
축거 : 2,885mm
윤거전 : 1,607~1,612mm
윤거후 : 1,615~1,620mm
공차중량 : 1,675~1,725kg

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4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색상 *

- 오로라 블랙 펄, 딥 포레스트 그린, 그래비티 블루, 인터스텔라 그레이, 스틸 그레이, 스노우 화이트 펄


* 옵션 *

[1.6 HEV] 노블레스 라이트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운전스타일 연동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변경 보조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전자식 차일드락, 후석 승객 알림 *내비게이션팩 적용 시 선택가능*) : 120만원

- 스타일(순차점등 턴시그널-프론트/리어,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245/45 R18 타이어&전면가공 휠, 고급 우드그레인 내장재, 앰비언트 라이트 *내비게이션 적용 시 선택가능*) : 100만원

- 내비게이션팩(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슈퍼비전 클러스터-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테마형 클러스터 기능 포함, 12.3인치 내비게이션-기아 커넥트/폰 프초젝션/기아 페이,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 : 150만원

- 빌트인 공기청정기 : 49만원

 

[1.6 HEV] 노블레스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운전스타일 연동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변경 보조 기능 포함, 안전 하차 보조, 전자식 차일드락, 후석 승객 알림) : 120만원

- HUD팩+스마트 커넥트(헤드업 디스플레이, 오토 디포그, 빌트인 캠-주행 중 영상 기록장치, 보조배터리, 기아 디지털 키, 터치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165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 85만원

- 전자제어 서스펜션 : 90만원

- 컴포트(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볼스터 전동 조절/컴포트 스트레칭 포함, 앞좌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 동승석 전동식 높이조절 장치,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 진동경고,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스티어링휠/아웃사이드 미러/스마트 자세 제어 포함, 운전석 이지억세스, 후진 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3존 공조-뒷좌석 온도제어) : 70만원

- 스타일(순차점등 턴시그널-프론트/리어,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245/45 R18 타이어&전면가공 휠, 고급 우드그레인 내장재, 앰비언트 라이트) : 100만원

- 빌트인 공기청정기 : 49만원

 

[1.6 HEV] 시그니처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드라이브 와이즈(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교차 차량/측방 접근차/추월시 대향차/회피 조향 보조 기능 포함,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정차 및 재출발/운전스타일 연동 기능 포함,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고속도로/자동차전용도로 내 안전구간/곡선로/진출입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2-차로변경 보조 기능 포함, 후석 승객 알림) : 80만원

- HUD팩+스마트 커넥트(헤드업 디스플레이, 오토 디포그, 빌트인 캠-주행 중 영상 기록장치, 보조배터리, 기아 디지털 키, 터치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165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 85만원

- 전자제어 서스펜션 : 90만원

- 컴포트(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볼스터 전동 조절/컴포트 스트레칭 포함, 앞좌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 동승석 전동식 높이조절 장치,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 진동경고,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스티어링휠/아웃사이드 미러/스마트 자세 제어 포함, 운전석 이지억세스, 후진 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3존 공조-뒷좌석 온도제어) : 70만원

- 빌트인 공기청정기 : 49만원

 

[1.6 HEV] 시그니처 스페셜

- 문스케이프 매트 그레이 : 40만원

- 파노라마 선루프 : 110만원

- HUD팩+스마트 커넥트(헤드업 디스플레이, 오토 디포그, 빌트인 캠-주행 중 영상 기록장치, 보조배터리, 기아 디지털 키, 터치 타입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 165만원

-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14스피커, 외장앰프) : 85만원

- 컴포트(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볼스터 전동 조절/컴포트 스트레칭 포함, 앞좌석 릴렉션 컴포트 시트,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 시트, 동승석 전동식 높이조절 장치, 전동식 틸트&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 스티어링 휠 진동경고, 운전자세 메모리 시스템-운전석 시트/스티어링휠/아웃사이드 미러/스마트 자세 제어 포함, 운전석 이지억세스, 후진 연동 자동하향 아웃사이드 미러, 3존 공조-뒷좌석 온도제어) : 70만원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디자인 좋고 실내 넓고 기능적인 면에서도 좋음. 1년 기다린 보람 있습니다.

- 기대했던 이상이네요. 물론 이슈도 있지만 해결 잘 되리라 봅니다.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 가성비 : 기술적인 기본 옵션이 중대형차의 규격에 비해 높은 거 같다. 연비 :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동절기 18~19km/l, 하절기 21~22km/l로 상당한 연비로 아주 만족. 디자인 : 실외는 전반부 그릴이 고급스럽지 않음. 실내 에어컨디션 조작부와 오디오 조작부가 한 화면으로 조작을 하여야 많이 불편함. 주행성능 : 시속 130~140km 유지하여 코너링 시 뜨는 느낌이 있어 불안감이 생김.

- 엔진오일 증가 이슈만 없었더라면.. 반도체 대란으로 마옵설정과 출고지연이 아니었더라면 더 좋은 점수를 줬을 거 같음.

- 출고시부터 지금까지 정말 만족하면서 잘 타고 있습니다. 주변에도 추천하고 있습니다.

- 대형 세단 중에서는 가성비가 좋습니다. 사실 G80급에 대한 욕심만 없다면 일상용으로 이 정도면 차고 넘친다고 생각합니다.

- K8 하브 시그니처 풀옵 / 스틸 그레이 / 샌드베이지 색상으로 작년 7월 1일에 출고하여 지금까지 근 1년 운행중입니다. 장점 : 연비는 정말 우수하죠. 이 차급에 절대 나올 수 없는 환상적인 연비와 1.6 저배기량의 낮은 세금 등이 이 차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차는 대형 세단이지만 세금은 아반떼급 그 외 실내공간, 디자인, 편의장비, 승차감, 주행성능 등은 동급 가격대의 다른 수입 세단들에 비하면 압도적입니다. 단점 : 하이브리드라 정숙성을 기대하신다면 살짝 아쉬울 수도.. 이 부분은 1.6 터보 엔진으로 오면서 오히려 전 K7 하브 모델보다도 떨어지는 부분입니다. 저배기량에 높은 출력을 위해서인지 연비를 더 극대화 시키기 위해서인지 몰라도 엔진 회전 질감이 흡사 디젤과 비슷합니다. 방음은 잘 돼있어 소리는 크지 않지만, 엔진의 질감 자체가 문제에요. 갤갤 거립니다. 공회전 때 특히 심해요. 실내 잡소리도 한몫 합니다. 특히 선루프... 추가 안 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 전반적으로 좋은데 뒷태랑 가격이 조금 아쉬워요. 주행 질감이나 연비도 좋은데 미션이 8단 들어갔으면 더 좋았을 듯 싶어요.

- 초기 예열 시 엔진소음, 최근 엔진오일 증가 이슈로 K8 하이브리드 오너로서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이 있으나 전체적으로는 상당히 만족스럽다는...

- 편안한 승차감과 정숙성, 뛰어난 연비. 다소 비싼 감은 있지만 좋은 차 같습니다.

- 디자인이 세련되고 하이브리드라 연비는 가희 예술이네요. 정숙성도 좋고 만족합니다.

- 실사용하면서 불편은 없지만 최근 오일 증가 이슈로 다소 불안하고 찜찜한 기분임.

- 연비 정말 좋아요. 50리터 가득 시 900km 정도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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