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2022 폭스바겐 골프
반응형

(폭스바겐) 2022 폭스바겐 골프

 

<분류 : 준중형 해치백 / 출시-2022년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2.0 TDI]

- 가격

Premium : 3,625만원

Prestige : 3,782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6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223km/h

가속성능 : 8.4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7.8 km/ℓ

CO²배출량 : 104.0g/km

 

- 치수
전장 : 4,285mm

전폭 : 1,790mm
전고 : 1,455mm
축거 : 2,636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1,489kg

전륜타이어 : 225mm/45/17inch

후륜타이어 : 225mm/4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색상 *

- 퓨어 화이트, 문스톤 그레이, 돌핀 그레이, 리플렉스 실버, 킹스 레드, 아틀란틱 블루, 딥 블랙 펄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3

- 1. 안정적인 주행성능(도심, 고속도로), 코너링에서도 미친 듯이 속도 내지 않으면 안정감이 느껴짐. 안전 방지턱 넘어갈 때도 쿵쾅거리지 않음. 2. 과거 세대보다 10% 이상 올라서 비용이 많이 오른 게 느껴짐. 하지만 비슷한 수입차종(비사의 1시리즈, 푸사의 308) 대비해서는 가격 메리트가 있음. 3. 준중형 해치백임을 고려 실내가 좁지만, 세컨카 혹은 혼자 타는 분들은 전혀 문제없음. 시트는 가죽이 아니지만 나쁘지 않음. 4. 소재의 고급스러움은 없으나, 어셈블리의 마감, 과거 세대에 비해 풍부한 전자장치로의 변화는 인정 받아야 함. 하지만 터치식으로 변경되어 조작 편의성은 많이 떨어지며, 야간 주행시 센터스크린을 제외한 터치 조작 부위는 시인성이 떨어져 조작 시 위험할 수 있음. 2000cc 150마력은 이 차체에 과함. 5. 7세대 대비 외관의 차이는 많이 없음. 정면 헤드라이트 사이의 가로바에 라이트가 들어오는 게 그나마 특징임. 6. 고속 80%, 일반 20% 환경. 연비 21.8km/L.

- 가격에 많이들 아쉽다 평가하시는 거 같은데 글쎄요. 저는 굉장히 알맞은 금액이라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차가 너무 만족스럽네요. 그리고 연비가 미쳐버린 거 같아요. 출퇴근 왕복 30km인데 자동차전용도로 적당한 교통량으로 90km 전후의 속도로 달리는데 연비 25km 이상은 무조건 나와줍니다. 길 좀 막혀서 80km 전후로 달린다 치면 31km도 나오네요; 실내외 디자인 군더더기 없이 매우 깔끔하여 오래 타도 질리지 않을 거 같습니다. 땡볕에 주차해도 시트가 직물이라 뜨겁지 않고(이게 진짜 ㅈㄴ 좋아요) 에어컨이 겁나 빨리 나와서 실내 공기가 금방 신선해집니다. 그리고 의외로 승차감이 아주 좋아요. 보들보들 하다 해야 하나 진짜 어디 하나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없네요.

- 가격대비 가성비는 좋고 연비는 최상입니다... 통풍이나 내비가 빠진 점이 아쉽습니다.

- 연비, 주행안정성, 품질 등 만족스럽고 다만 트렁크의 공간이 다소 작으며 가격은 비싸진 않으나 싸지도 않아서...

- 완전 만족합니다. 차는 역시 잘 나가고 잘 서는 게 최고인 듯ㅎㅎ

- 편하고 심플하고 튼튼하며 연비가 좋아요. 여성분들이 타고 다니기엔 너무 좋아요.

- 연비 너무 좋고 편하게 몰기 좋아요. 만족스럽습니다. 직물시트라는 점이 아쉽지만 추후 가죽시트로 변경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 1. 만족합니다. 2. 시트가 직물인 것이랑 조수석이 수동 조절인 것이 여전히 아쉽습니다.

- 디자인도 좋고 고속 주행 성능도 안정감이 뛰어나다고 생각됩니다. 연비 최고. 아주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 맘에 쏙 들어요. 다만 차를 급하게 뽑는 바람에 원하는 색상이 아니어서 아쉽지만 차는 좋습니다.

- 6세대 gtd 타다 바꾼 차인데 훨씬 부드럽고 좋네요. 만족합니다. 엠비언트 라이트도 30가지고 좋아요.

- 역시 골프네요. 실내외 디자인, 주행 안정성, 차량 밸런스 모두 만족합니다.

- 네비랑 가죽시틈나 넣어줬으면 최고의 차량인데.. 네비가 없으니 아무리 카플레이가 편하다 해도 HUD나 계기판 활용도 떨어지고(카플레이랑은 HUD, 계기판 연동이 안됨) 직물시트는.. 이건 못 참겠다. 이것만 빼고 사실 까고 싶어도 깔 게 없는 차입니다. 왜냐면 7세대도 타보고 이번 8세대 또 타는데 같은 플랫폼이라고 하더라도 훨씬 진보된 느낌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