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2 BMW 3시리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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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2022 BMW 3시리즈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1년1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320i]

- 가격

A/T : 5,180만원

M Sport Package : 5,430만원

Luxury Line : 5,47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4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235km/h

가속성능 : 7.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1km/ℓ

CO²배출량 : 154g/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825mm
전고 : 1,435mm
축거 : 2,851mm
윤거전 : 1,589mm
윤거후 : 1,604mm
공차중량 : 1,605kg

전륜타이어 : 225mm / 45~50 / 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 / 40~50 / 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20d]

- 가격

Luxury Line : 5,710만원

M Sport Package : 5,7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40km/h

가속성능 : 6.8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4.3km/ℓ

CO²배출량 : 132g/km


- 치수
전장 : 4,709mm

전폭 : 1,827mm
전고 : 1,435mm
축거 : 2,851mm
윤거전 : 1,589mm
윤거후 : 1,604mm
공차중량 : 1,640kg

전륜타이어 : 225mm / 40~45 / 18~19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 / 35~45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20d xDrive]

- 가격

Luxury Line : 6,010만원

M Sport Package : 6,0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40.8kg.m


- 성능

최고속도 : 233km/h

가속성능 : 6.9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3.5km/ℓ

CO²배출량 : 141g/km


- 치수
전장 : 4,709mm

전폭 : 1,827mm
전고 : 1,435mm
축거 : 2,851mm
윤거전 : 1,573mm
윤거후 : 1,587mm
공차중량 : 1,695kg

전륜타이어 : 225mm / 40~45 / 18~19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 / 35~45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M340i]

- 가격

A/T : 7,670만원

Deep Black Edition : 7,75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2,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7hp
최대토크 : 51.0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9.9km/ℓ

CO²배출량 : 174g/km


- 치수
전장 : 4,709mm

전폭 : 1,827mm
전고 : 1,435mm
축거 : 2,851mm
윤거전 : 1,543mm
윤거후 : 1,583mm
공차중량 : 1,745kg

전륜타이어 : 225mm / 40 / 19inch

후륜타이어 : 255mm / 35 / 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토크컨버터 8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조인트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돈값합니다. 가격대비 주행 퀄리티가 너무 좋고, 컴팩트카 원하시는 분들에게 강추입니다.

- BMW 기술의 정수인 직렬 6기통 엔진의 차량을 7천만원대의 가격에서 만나볼 수 있는 현존하는 최고의 가성비 팔방미인 펀세단카.

- 내연기관 시대의 마지막을 함께 할 만한 명차.

- 출력에 비해 성능은 괜찮은 편이고 이전 세대에 비해 넓어져서 거주성은 더 좋아졌지만 플라스틱 감성이 아직 많이 있네요.

- m스포츠 모델 기준 프로모션 받고 5천에 구입 4천 중반 정도면 진짜 최고였을 것 같네요. 이전 3시리즈보단 넓어진 느낌은 있으나 그래도 중형 치고는 작기도 하고 성인 남성 4인이 타기엔 조금 아쉽습니다(뒷자리 자녀 혹은 여성 2명의 경우면 적당함).

- 7세대 체인지라 더 퍼포먼스가 좋은 것 같음. 출고까지 오래 기다리긴 했지만 기다린만큼 만족.

- 잘 달리고 잘 서고 기본에 충실하게 설계된 바디. F바디보다 넓어진 실내로 2열도 괜찮음.

- 수입차를 입문할 때 최고의 차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주행, 코너에서 핸들과 바퀴가 잡아주는 안정성이 미쳤습니다. 대신 자꾸 상위모델 m340i가 타고 싶어지긴 하네요ㅎㅎ 사람의 욕심이란... 연비는 딱히 좋다고 볼 순 없네요.

- 3시리즈 f바디에 비하면 정말 넓어졌습니다. m패키지 사실 분들은 시승해보고 구매하세요. 엔트리급 모델이고 비엠이라서 하드할 거란 생각을 하긴 했지만 m팩은 방지턱 넘을 때 너무 아프더라구요. 럭셔리나 기본하시고 레이저, 반자율주행, 330i 옵션은 꼭 하셔야 합니다.

- 전반적으로 만족하지만 시트가 불편한 편. 특히 뒷좌석은 태우는 사람마다 고통을 호소함.

- 도망가. 이 차 사지마. 감가 개심함!!!ㅠㅠ

- 디자인 존멋, 연비 시내주행은 눈물만..ㅠ 가격도 괜찮고 운전하는 재미가 있는 차입니다.

- 시내주행 하긴 안성맞춤. 고속도로 외에는 쏠 일이 없으므로 가성비 면에서 3시리즈 중 최고.

- 최고의 밸런스를 자랑하는 스포츠 세단의 최강자 3시리즈, 최첨단 기능.

- 마지막 내연기관 차량으로 손색없는 최고의 차. 전기차 넘어가기 전에 실컷 즐기다 갑시다.

- 고속에서 단단한 세팅과 후륜에서 밀어주는 주행 질감은 훌륭. 하지만 대한민국은 5030의 나라. 저속 승차감이 너무 딱딱!

- 주행성은 매우 만족하고, 가격은 할인만 잘 맞추면 훌륭하고, 디자인은 개인적 취향이고, 체감 연비도 좋습니다.

- 어댑티브 서스가 들어간 경우 승차감은 도시에서 사용하기에도 충분히 부드럽습니다.

- 주행성능에 있어서는 진심인 차. 다 떠나서 가고 돌고 서고 이 세가지 기본기만큼은 정말 확실히 수준이 다른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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