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2 BMW 3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반응형

(BMW) 2022 BMW 3시리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분류 : 중형 세단 / 출시-2021년1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320e]

- 가격

Luxury Line : 5,840만원

M Sport Package : 6,09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204hp(합산), 163hp(엔진), 83kW(모터)
최대토크 : 32.6kg.m(합산), 30.6kg.m(엔진)


- 성능

최고속도 : 225km/h

가속성능 : 7.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5.8km/ℓ

CO²배출량 : 50g/km

주행거리 : 39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825mm
전고 : 1,445mm
축거 : 2,850mm
윤거전 : 1,573mm
윤거후 : 1,569mm
공차중량 : 1,830kg

전륜타이어 : 225mm / 45 / 18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 / 40~45 / 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30e]

- 가격

Luxury Line : 6,390만원

M Sport Package : 6,58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전기, 가솔린, 하이브리드
최대출력 : 292hp(합산), 184hp(엔진), 83kW(모터)
최대토크 : 42.8kg.m(합산), 30.6kg.m(엔진)


- 성능

최고속도 : 230km/h

가속성능 : 5.9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 : 16.7km/ℓ

CO²배출량 : 34g/km

주행거리 : 40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825mm
전고 : 1,435mm
축거 : 2,851mm
윤거전 : 1,573mm
윤거후 : 1,569mm
공차중량 : 1,855kg

전륜타이어 : 225mm / 40~45 / 18~19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 / 35~45 / 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9.0

- 돈값합니다. 가격대비 주행 퀄리티가 너무 좋고 컴팩트카 원하시는 분들에게 강추입니다.

- 내연기관 시대의 마지막을 함께 할 만한 명차.

- 출력에 비해 성능은 괜찮은 편이고, 이전 세대에 비해 넓어져서 거주성은 더 좋아졌지만 플라스틱 감성이 아직 많이 있네요.

- m스포츠 모델 기준 프로모션 받고 5천에 구입. 4천 중반 정도면 진짜 최고였을 것 같네요. 이전 3시리즈보단 넓어진 느낌은 있으나 그래도 중형치고는 작기도 하고 성인 남성 4인이 타기엔 조금 아쉽습니다(뒷자리 자녀 혹은 여성 2명의 경우면 적당함).

- 7세대 체인지라 더 퍼포먼스가 좋은 것 같음. 출고까지 오래 기다리긴 했지만 기다린 만큼 만족.

- 잘 달리고 잘 서고 기본에 충실하게 설계된 바디. F바디보다 넓어진 실내로 2열도 괜찮음.

- 수입차를 입문할 때 최고의 차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주행, 코너에서 핸들과 바퀴가 잡아주는 안전성이 미쳤습니다. 대신 자꾸 상위 모델 m340i가 타고 싶어지긴 하네요ㅎㅎ 사람의 욕심이란... 연비는 딱히 좋다고 볼 순 없네요.

- 3시리즈 f바디에 비하면 정말 넓어졌습니다. m팩키지 사실 분들은 시승해보시고 구매하셔요. 엔트리급 모델이고 비엠이라서 하드할 거란 생각을 하긴 했지만 m팩은 방지턱 넘을 때 너무 아프더라구요. 럭셔리나 기본하시고 레이저, 반자율주행, 330i 옵션은 꼭 하셔야 합니다.

- 전반적으로 만족하지만 시트가 불편한 편. 특히 뒷좌석은 태우는 사람마다 고통을 호소함.

- 도망가. 이 차 사지마. 감가 개심함!!!ㅠㅠ

- 디자인 존멋, 연비 시내주행은 눈물만..ㅠ 가격도 괜찮고 운전하는 재미가 있는 차입니다.

- 시내주행 하긴 안성맞춤. 고속도로 외에는 쏠 일이 없으므로 가성비 면에서 3시리즈 중 최고.

- 최고의 밸런스를 자랑하는 스포츠 세단의 최강자 3시리즈, 최첨단 기능.

- 마지막 내연기관 차량으로 손색없는 최고의 차. 전기차 넘어가기 전에 실컷 즐기다 갑시다.

- 고속에서 단단한 세팅과 후륜에서 밀어주는 주행질감은 훌륭. 하지만 대한민국은 5030의 나라. 저속 승차감이 너무 딱딱!

- 전기로 갈 수 있는 거리가 좀... 나머지는 만족. 차지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스탠드가 너무 없어요ㅠ

- bmw 입문으로 320i를 보고 왔지만, 330e의 모터 힘과 30라인의 출력이 경쾌, 충전할 곳이 없어도 연비는 12, 13은 유지.

- 주행성은 매우 만족하고, 가격은 할인만 잘 맞추면 훌륭하고, 디자인은 개인적 취향이고, 체감 연비도 좋습니다.

- 어댑티브 서스가 들어간 경우 승차감은 도시에서 사용하기에도 충분히 부드럽습니다.

반응형

'전세계 자동차 정보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2022 BMW 3시리즈  (1) 2021.12.18
(BMW) 2022 BMW 3시리즈 투어링  (0) 2021.12.17
(BMW) 2022 BMW 4시리즈  (1) 2021.12.17
(BMW) 2022 BMW 4시리즈 그란쿠페  (0) 2021.12.16
(BMW) 2022 BMW 4시리즈 컨버터블  (0) 2021.12.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