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2022 BMW Z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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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2022 BMW Z4

 

<분류 : 스포츠카 컨버터블 / 출시-2021년11월>

 

 

* 등급/트림별 제원 *

 

[sDrive20i]

- 가격

Sport Package : 6,590만원

M sport Package : 6,82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7hp
최대토크 : 32.7kg.m


- 성능

최고속도 : 240km/h

가속성능 : 6.6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0.7 km/ℓ

CO²배출량 : 159g/km


- 치수
전장 : 4,325mm

전폭 : 1,865mm
전고 : 1,310mm
축거 : 2,470mm
윤거전 : 1,609mm
윤거후 : 1,616mm
공차중량 : 1,495kg

전륜타이어 : 255mm/3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3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M40i]

- 가격

A/T : 9,1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과급방식 : 트윈터보
배기량 : 2,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7hp
최대토크 : 50.9kg.m


- 성능

최고속도 : 250km/h

가속성능 : 4.1초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10.2 km/ℓ

CO²배출량 : 168g/km


- 치수
전장 : 4,325mm

전폭 : 1,865mm
전고 : 1,310mm
축거 : 2,470mm
윤거전 : 1,609mm
윤거후 : 1,616mm
공차중량 : 1,495kg

전륜타이어 : 255mm/3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3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 옵션 *

- 정보없음


<실차주 평가> - 평균점수 : 8.8

- 20i 기준 서스펜션이 정말 별로입니다. 거기다 1만 정도 타니 슬슬 플라스틱 잡소리도 올라오네요. 그 외에는 데일리로 타도 큰 문제 없을 정도로 좋습니다.

- 로드스터의 맛을 위해 여러 가지 손해를 봐야하는 차.. m440i 컨버에 의해 좌석도 적고 들어가는 여러 옵션이 빠져있음에도 가격이 더 비쌉니다. 2열 시트, 반자율주행, 어라운드 뷰, 전방 카메라, 통풍시트, 전동 트렁크 등등.. 그러나 10초 남짓으로 짧아지는 탑 구동 시간과 짧은 휠베이스에서 오는 세단과는 많이 다른 거동을 느끼고 싶다면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박스터에 비교를 많이 당하는데, 옵션 넣을 것 생각하면 가격 차이가 꽤 납니다. 가성비가 좋다고 평할만 하지만, 마구 밟고 휘돌리면 뒤가 털리는 현상을 즐길 만한 담력이 있어야 합니다. 악평이 길어보이지만 매우 만족하며 타고 있어요.

- 로드스터임을 감안하면 생각한 것보다 거주성 및 수납 의외로 좋고 20i는 가격도 착하고 주행은 말할 것 없고 연비도 가벼운 차라 너무 좋습니다. 제게 아쉬운 건 앞모습이 컨셉 나왔을 때 디자인을 좀만 더 따라가 줬으면 상어처럼 샤프하게.. 그리고 BMW의 오래 우려먹은 실내 디자인... 정도이지만 제외하면 만족도는 극강입니다.

- 다 좋지만 거주성이나 뭐 그런 걸 따지고 타는 차는 아니긴 한데 불편한 건 사실. 그리고 뚜따 바람 누가 안 들어온다 함? 들어올 거 다 들어오더만...

- 오픈카로서 가성비는 있습니다. 디자인도 함께요. 아쉬움은 적절한 스피드를 원하면 윗급 엔진으로 가야 되네요. 20i는 딱 일반 20 느낌보다는 조금의 힘이 느껴지네요. 근데 오픈의 힐링을 충분히 만끽합니다.

- 가성비 스포츠카로 최고의 차라고 생각합니다. 싱글남에게 강추하고 싶은 멋진 자동차입니다.

- 만족하면서 타고 있습니다~

- 디자인 너무 예쁘고 출력 좋아요. 컴팩트하고 럭셔리한 차를 원했고 마침 빠른 출고가 가능해서 선택했는데 좋은 결정이었어요.

- 원하는대로 움직여주는 재미있는 차량입니다. 어차피 이 정도 차량을 세컨카로 굴리실 거라면 연비는 그렇게 중요하지 않겠지만 컴포트 모드로 운행하면 일반적인 차량들처럼 연비가 잘 나오는 편입니다. 가볍고 컨트롤 하기도 쉽고 나름 편안하기에 재미있게 타기 좋아요. 다만 엔진오일이 소모되는 편이기에 몇 통 사두시고 트렁크에 한 통 정도는 항상 꼭 챙겨 다니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타 소프트탑 차량들에 비해서 열고 닫는데 시간이 짧게 소모된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단점이라면 아까 언급한 엔진오일 여분 갖고 다녀야 하는 것, 나이 있으신 분들을 모시고 이동할 때 불평을 좀 하신다 정도가 있겠습니다. 그리고 단독으로 타고 다닐 때는 잘 몰랐지만 다른 차량에 비해서 공간이 좁긴 합니다. 미니멀리즘을 실천하시는 분들한테는 별로 문제가 되진 않으실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 가성비로는 매우 만족합니다. 컨버터블과 스포츠카 감성을 느끼면서 연비도 잡은 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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