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20 G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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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2020 G80

 

<분류 : 국산 / 준대형 / 국내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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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가솔린 터보

모델명 : 2.5 가솔린 터보
가격 : 5,29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8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7.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27mm
윤거후 : 1,659mm
공차중량 : 1,7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5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모델명 : 2.2 디젤
가격 : 5,53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1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10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6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0.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27mm
윤거후 : 1,659mm
공차중량 : 1,8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5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모델명 : 2.5 가솔린 터보 AWD
가격 : 5,56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4hp
최대토크 : 4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1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7.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27mm
윤거후 : 1,659mm
공차중량 : 1,8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5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모델명 : 2.2 디젤 AWD
가격 : 5,81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2,151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10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7.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27mm
윤거후 : 1,659mm
공차중량 : 1,8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50/18inch
후륜타이어 : 245mm/5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모델명 : 3.5 가솔린 터보
가격 : 5,93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 터보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54.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2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87.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30mm
윤거후 : 1,637mm
공차중량 : 1,8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5 가솔린 터보

모델명 : 3.5 가솔린 터보 AWD
가격 : 6,21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과급방식 : 트윈 터보
배기량 : 3,470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80hp
최대토크 : 54.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4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03.0g/km


- 치수
전장 : 4,995mm

전폭 : 1,925mm
전고 : 1,465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30mm
윤거후 : 1,637mm
공차중량 : 1,9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풀옵으로 이 정도 차 살 정도 능력 되는 사람은 BMW를 타든 벤츠를 타든 다 탄다. 비엠보다 뭐가 어쩌고 벤츠보다 뭐가 어쩌고 할 사람들은 애초에 이 차를 구매할 능력이 안 된다는 것이 팩트.

- 형이 정리해준다... 한 2~3년 탈 생각이면 G80으로 가도 괜찮다만, 5년 이상 타려면 이클이나 비엠으로 가라. 우리나라 차는 외관만 자주 바꿔서 금방 구형 된다.. 지금 구형 G80 돌아다니는 거 봐봐~ 겁나 구닥다리 옛날 차 같지? 국산차는 금방 구형되는 거야.

- 아 딱 6000만원 모자라네~

- 7천 후반대면 대안이 많다는 건 인정. 근데 이 차는 깡통에도 왠만한 옵션이 다 들어가있기 때문에 깡통으로 구입하면 경쟁차종에 비해 메리트가 분명이 있다고 생각한다. 문제는 깡통 살 돈도 없다는거지... 깡통으로 사면 취등록세까지 포함했을 때 5700 정도 되는데, 이거 일시불로 내기에는 벅차다. 그래도 언젠가는 꼭 타보고 싶다.

- 뭐가 이렇게 화난 오너들이 많음? 독3이 좋으면 독3 게시판 가서 질문하고 빨면 되는데 굳이 제네시스 게시판에서 비판하고 독3이 최고라고 외치는 오너들이 많음. 그 오너들이 누군지 궁금해서 좀 찾아보니... 할 말은 하나였음. "ㅋ".

- 모든 인간의 본성이긴 하지만 특히 대한민국 사람들은 상하 구분하기를 좋아한다. 돈이 없지만 젊음이 있고 못생기고 키가 크고 각자 좋고 나쁨이 있는데 꼭 그걸 비교해서 위에 올라서려고 하니 민족성 자체가 좀 천박한 거 같기도 하고.. 양반 ㅈㄹ하던 전근대시대에서 아직 개화가 덜된 느낌. 그냥 돈 있으면 좋은 차 타고 돈 있어도 차에 관심 없으면 싼차 타고 각자 알아서 하는거지.

- 독일차 매니아들이 우르르 몰려와 악평을 남기는데 혈안이 되어있네요. 신형 G80이 그저 무시할 만한 모델이 아니라는 것에 대한 반증으로 보입니다.

- 1세대부터 이전 G80을 신차구매해서 타왔고 이번 신형 G80까지 계약했습니다. 솔직히 차 이쁩니다. 옵션들 맘에 듭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E300보다 승차감도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거는 유독 이번 모델에 결함이 많다는 것(엔진떨림, 냄새, 전자기기 등)과 프리미엄이라고 밀고는 있는데 서비스, 전시장, 센터 등은 현대랑 같이 사용해서 제네시스 오너들이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생각이 들지 않는다는 것... 2가지 정도가 너무 아쉽네요.

- 제네시스를 가성비로 타는 차라고 말씀들 하시는데... 어떻게 5천만원이 넘는 차가 가성비가 될 수 있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G80이나 이클래스나 5시리즈나 모두 비싼 차인데... 아, 하긴. 어떤 외국재벌 2세가 그랬다죠. 가성비 제일 좋은 차가 마이바흐라고.. 그만큼 돈 있는 사람은 그런 이야기도 할 수 있겠죠. 자, 다 같이 현타합시다. G80 예쁘게 잘 나온 거 같아요~

- 구매한지 4달째 되어갑니다. 아주 만족하며 타고 있습니다. 대리기사님들 부를 때마다 차 좋다고 그러시네요ㅎㅎ 하차감은 바라지도 않고 벤틀리, 롤스로이스 아니면 어차피 하차감 없어진지 오래고 자기가 만족하는 차 타면 되는거죠 뭐.

- 돈 있는 놈들 걱정하지 마세요. 구매 능력이 안 되니 가격만 보이겠지만 E클래스 5시리즈 엔트리 살 바에 G80 사는 이유가 있다. 뚜벅님들...

- 아직도 기호 품목인 자동차를 각자의 선호도에 맞추어 즐기는 것인데 뭣을 타면 수준 이하, 뭣을 타면 수준 이상이란 해석을 달고 있는 구석기 세대의 가치관을 가진 사람이 있었나? 그 시간에 본인의 가치관과 개인 능력이나 고급지게 가꾸라.

- 돈 없는 것들이 내가 이 돈 있으면 벤츠, 비엠 타지 ㅇㅈㄹ 하는 거지... 이 정도 차급 살 사람들은 그냥 개인 기호 차이.

- 이거 아직도 문짝에 걸레 냄새 나나요? 겁나서 딴 거 계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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