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20 QM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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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 2020 QM6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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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LPe

모델명 : 2.0 LPe
가격 : 2,376~2,94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8cc
연료 : LPG
최대출력 : 144hp
최대토크 : 19.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8.6~8.9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47.0~153.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67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55~65/17~19inch
후륜타이어 : 225mm/55~6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모델명 : 2.0 GDe
가격 : 2,445~3,28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자연흡기
배기량 : 1,9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4hp
최대토크 : 20.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1.6~12.0 km/ℓ (3등급~4등급)

CO²배출량 : 140.0~146.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67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정보없음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55mm/55~65/17~19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55~6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모델명 : 1.7 dCi
가격 : 2,725~3,31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74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0hp
최대토크 : 34.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4.2~14.4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2.0~134.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67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700~1,7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55mm/55~65/17~19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55~6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LPe

모델명 : 2.0 dCi
가격 : 3,270~3,85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9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90hp
최대토크 : 38.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CVT 12.5~12.7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1.0~153.0g/km


- 치수
전장 : 4,675mm

전폭 : 1,845mm
전고 : 1,670mm
축거 : 2,70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785~1,7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55mm/55~65/17~19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55~65/17~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CVT)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페이스리프트라고 차값만 올리던 다른 곳과는 다르네. 가격 거의 그대로고 솔직히 외관은 별 차이 없지만 실내 불편사항이 많이 개선됐고 편의사항이 추가됐다는 점에서 매우 괜찮은 업그레이드라고 생각된다.

- 가격 착하네요.. 현기는 자국민 내수 수출 차별하고 호갱취급에 가격 창렬이어도 사주는 자국민들이 많아서 배짱 장사하기에 글러먹었지만 쉐보레도 좀 보고 배웠으면 좋곘네요.

- QM6 가솔린 1년 6개월 운전했는데 차 좋습니다. 일단 차가 조용합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이쁩니다. (개인취향) 커브돌때 핸들링 좋고 고속도로에서 직진성 좋습니다. 연비는 주로 서울 도심주행 위주이고 가끔 경기도권으로 나들이 가는데 10.8~11.2 정도 나옵니다. 출력은 강력하지는 않지만 가족 태우고 다니기에는 충분합니다. (과속하면 안 되지만 고속주행 시 180~190 잘 올라갑니다. 그리고 신호 바뀌고 출발 시 팍~ 하고 나가지는 않습니다.) 차량 가격도 동급대비 합리적이고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저번 QM6의 리클라이닝과 공조기 관련 이슈를 수정하고 나왔기 때문에 더 구매할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 차가 편한 편이라서 아내 및 여성분들이 좋아합니다. 운전석 및 조수석 기준 시트도 적당히 편안하구요. 벤츠 GLE 조수석에서 동승해봤는데 편안함이라는 기준에서 QM6 가솔린보다 더 나은가 싶은 의문이 들었구요. 당시 아내도 뒷좌석에 동승했었는데 저와 생각이 같았습니다. 물론 세단과 비교하면 차이는 있지만 SUV 기준으로는 QM6 가솔린은 상당히 편한 차량으로 인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기존 QM6의 2열 리클라이닝 문제도 2만원 주고 브라켓만 구매해서 교체하면 해결됩니다. (상당히 편해짐) 해결하기 상당히 쉬운 문제라 이것 때문에 구매를 못 한다고 말하는 건 정말 근시안적인 생각인 것 같습니다. 이번 연식부터는 아예 2단 리클라이닝이 되게 나왔으니 이제 어느 정도 문제는 해결된 것 같네요. S-Link의 경우에도 8.7인치 옵션 말고 7인치로 구매하면 공조기 버튼이 물리버튼이라서 조절 문제도 해결됩니다. 이번에 이지링크라는 게 들어갔다는데 그건 어떨지 궁금하네요.

- 짐을 싣지 않고 2인 정도 탑승한 상태로 주행하는 경우에는 생각보다 경쾌한 움직임을 보여줍니다. 에코모드를 끄고 밟으면 충분히 잘 튀어나갑니다. 다만 가솔린의 경우 기본 출력이 높진 않은 편이라서 그런지 평소에는 괜찮은데 짐을 많이 싣거나 하면 확실하게 체감이 더 되는 편입니다. 트렁크에 60kg 정도 싣고 다녔더니 운전 재미가 없고, 짐을 내리면 재밌게 다닐만 합니다. ECO 모드를 켜면 엑셀 반응이 꽤 여유로워지는데 이게 운전 시 상당히 편한 느낌을 주어 운전 시 피로도를 낮추는데 한 몫 하는 것 같습니다. 노멀로 놓고 가속을 빠르게 하면서 다니는 것보다 ECO로 놓고 여유롭게 다니는 게 훨씬 마음도 편하고 피로도 적고 이때 QM6의 진가가 나타납니다. 추월 및 급가속 해야하는 경우에는 ECO 끄면 충분히 나가주고요. 제가 그렇다고 안 밟는 성격인 것도 아닙니다. 세컨카로 쎄라토 유로를 운행중인데, 이땐 상당히 밟으면서 다니거든요. 그 차는 그게 어울리고, QM6는 여유롭게 다닐 때 만족스럽습니다.

- QM6 가솔린 뽑은지 1년 8개월. 1만 7천 정도 운행하고 있고요. 전체적으로 만족합니다. 우선 속삭여도 대화가 될 정도로 정숙하고, 연비도 굿. 내부 공간도 의외로 괜찮습니다. 그리고 상당히 편합니다. 특히 장거리 탈 때 피로도가 상당히 낮습니다. 고속안정성도 좋은 편이고, 서스펜션 세팅이 물렁거리지도 않고 그렇다고 너무 딱딱하지도 않습니다. 적당히 탄탄하면서도 잔충격은 잘 걸러내줍니다. 나중에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 정도가 달리면 장거리 출장 및 여행시 아주 편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이번에 사볼까.

- 와 현대차 망하겠다. 가성비 굿이네. SUV LPI 모델 가격 착한 거 봐라. 누가 세단 현대, 기아차 LPI 살까.

- LPe 가격이 진짜 착하게 나왔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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