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9 코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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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9 코란도

 

<분류 : 국산 / 준중형 / 국내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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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디젤

모델명 : 1.6 디젤
가격 : 2,216~2,83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0.6~3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1 km/ℓ (2등급)
               수동 14.5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0.0~134.0g/km


- 치수
전장 : 4,450mm

전폭 : 1,870mm
전고 : 1,630mm
축거 : 2,67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525~1,5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35mm/55~6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55~6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디젤

모델명 : 1.5 가솔린
가격 : 2,256~2,75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0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47.0g/km


- 치수
전장 : 4,450mm

전폭 : 1,870mm
전고 : 1,630mm
축거 : 2,67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35mm/55~6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55~6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디젤

모델명 : 1.6 디젤 AWD
가격 : 2,426~3,01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 터보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36hp
최대토크 : 3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3.0g/km


- 치수
전장 : 4,450mm

전폭 : 1,870mm
전고 : 1,630mm
축거 : 2,67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6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35mm/55~6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55~6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디젤

모델명 : 1.5 가솔린 AWD
가격 : 2,466~2,96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과급방식 : 싱글터보
배기량 : 1,4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70hp
최대토크 : 28.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1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6.0g/km


- 치수
전장 : 4,450mm

전폭 : 1,870mm
전고 : 1,630mm
축거 : 2,675mm
윤거전 : 1,595mm
윤거후 : 1,620mm
공차중량 : 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35mm/55~60/17~18inch
후륜타이어 : 225~235mm/55~60/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SUV 별로 안 좋아하는데 수입차 제외하고 최근 현기르쌍쉐 중엔 쌍용이 디자인은 제일 SUV다운 거 같다. 티볼리는 잘 모르겠지만 G4렉스턴, 렉스턴스포츠, 칸, 이번에 신형 코란도까지.. 인테리어도 트렌드 따라가고 있고, 크기만 투싼, 스포티지보다 조금 더 컸으면 좋겠다.

- 계기판은 싼타페나 팰리세이드에도 안 들어가는 K9에 들어가는 급의 디지털 계기판이 들어가고, 여지껏 유래가 없는 희안한 방식의 무드램프도 들어가고, 실내 레이아웃은 아테온과 거의 흡사하고(ㅡㅡ 베낀건가? 베낀 거 치고는 출시 시기가 큰 차이가 안 나긴 합니다만) 여튼 상품성이 미쳤네요. 초기 불량만 없다면 시장에 엄청 잘 안착할 듯합니다. 투싼, 스포티지 보시던 분들 행복한 고민에 빠지겠네요.

- 국민차가 될 가능성이 충분히 높네요. 가성비 갑!!

- 개이쁘다. 역시 국민 SUV 회사는 쌍용이지.

- 차를 바꾸려고 고민중인 사람으로 준중형 SUV 중에서(투싼, 스포티지, QM6, 코란도) 외부디자인 : 코란도>QM6>투싼>스포티지, 내부기능 : 투싼>스포티지>QM6>코란도. 고민되는 포인트가 디자인을 선택할 것이냐, 기능을 선택할 것이냐... 참 답 안 나오는 고민인 듯. 어떤 차든 좀 완벽하게 만들면 좋으련만.

- 전체적으로 별로 흠잡을데 없을 정도로 매력이 있어 쏘나타에서 코란도로 갈아타려고 했습니다만, 기본 품목 외 선택 옵션의 경우 선택의 폭이 너무 좁아 망설여집니다. 트림에 따라 옵션 선택이 안 되는 품목이 너무 많은 것이 가장 큰 불만요인인 것 같이 아쉬움이 남습니다.

- 실내가 그렇게 좁지 않아요. 일단 투싼, 스포티지 둘다 타본 사람으로서 말씀드리자면 정말 그 둘보다 훠~~~얼씬 조용한 드라이빙을 선사해줍니다. 이게 SUV인가 싶을 정도에요. 사실 차 사기 전엔 투싼이 이뻐서 사려고 했습니다만, 차 사고 난 뒤 이거 사길 잘 했다 싶네요. 세 차를 다 비교해보면 정말 디자인적으로도 뒤지지 않고, 굳이 내 차여서가 아니라 디자인을 봐도. 나중에 디자인 구려진 것 같다고 느껴질 순으로 보자면 스포티지>투싼>뷰티풀이네요. 이건 장담합니다. 크기, 옵션, 좋은 차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 와 내가 83년생인데 31년전 5살때 나온 코란도 신기했지만 지금이 제일 멋있다. 흉기차 굳이 안 타도 됨ㅎㅎ 이제 코란도냐 티구안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아님 티볼리냐 골프 7세대냐 문제로다ㅎㅎ

- 처음부터 가솔린으로 나왔어야 함. 그랬으면 잘 팔렸을 거임. 8월에 가솔린버전 기대합니다.

- 코란도 크기만 좀만 더 크게 나왔으면... 4600 정도로...

- 그놈의 미션미션, 언제적 비트라미션.. 지금은 아이신 들어가는데 미션 얘기하는 것들 대체 뭐냐. 차를 영상이나 댓글로만 배웠나...

- 3월 말에 구입해서 타고 있는 중입니다. 생각보다 소음 없고, 부드럽고, 연비 좋고, 모양 좋고, 나에겐 아주 딱입니다. 정말 좋은 차 같습니다. 참고로 렉스턴 17년 타다가 조기폐차하고 구입했습니다.

- 차 잘 나왔다. 디자인도 괜찮고 시승해보니 이게 쌍용차 맞나 할 정도로 좋았음.

- 티볼리 중짜 대짜라고 하는 놈들 독일 3사는 패밀리룩이라고 겁나 빨아주지? 니들 논리라면 A8은 A4대짜, A6은 A4 중짜 아니냐, 빡대가리들아.

- 뉴코란도가 참 멋있었는데 :)

- 뒷모습에서 그랜져HG와 그랜져IG, 티볼리가 보인다... 까는 건 아니구요.. 의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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