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9 티볼리 아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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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9 티볼리 아머

 

<분류 : 국산 / 소형 / 국내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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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가솔린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626~2,21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6hp
최대토크 : 1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4 km/ℓ (4등급)

수동 11.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2.0~148.0g/km


- 치수
전장 : 4,205mm

전폭 : 1,795mm
전고 : 1,590~1,600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0~1,555mm
윤거후 : 1,550~1,555mm
공차중량 : 1,270~1,3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45~60/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45~6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가솔린

모델명 : 1.6 디젤
가격 : 2,033~2,37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5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4.2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34.0g/km


- 치수
전장 : 4,205mm

전폭 : 1,795mm
전고 : 1,590~1,600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5mm
윤거후 : 1,555mm
공차중량 : 1,3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mm/55~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가솔린

모델명 : 1.6 디젤 4WD
가격 : 2,210~2,55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5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4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2.0g/km


- 치수
전장 : 4,205mm

전폭 : 1,795mm
전고 : 1,590~1,600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5mm
윤거후 : 1,555mm
공차중량 : 1,4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mm/55~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가솔린

모델명 : 1.6 가솔린 4WD
가격 : 2,332~2,38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6hp
최대토크 : 1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8.0g/km


- 치수
전장 : 4,205mm

전폭 : 1,795mm
전고 : 1,600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0~1,555mm
윤거후 : 1,550~1,555mm
공차중량 : 1,41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45~55/17~18inch
후륜타이어 : 205mm/45~5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가격대비 최고.

- 왜 까는지 모르겠네?? 이 가격에 공간활용해서 탈 수 있는 차가 있는 건지?? 현기차 급발진으로 죽어봐야 인정하고 쉐보레 수입정품 써봐야 돈 아까운 줄 알고 삼성의 비좁고 승차감 제로를 느껴봐야 알까? 돈에 맞춰 사기에는 이런 차 없다. 현기차도 사면 되지만 정말이지 다른 거 떠나서 급발진에 죽기 싫다ㅜㅜ 티볼리 그냥 과격하게 몰지 않으면 아무 문제 없다. 고속도로나 일반 도로에서 레이싱 할 것들은 그냥 무슨 차를 사든지 사라져줬으면 싶다. 아기 태우고 가는데 뒤에서 속도 안 낸다고 상향등으로 경고하는 무식한 것들... 담배꽁초 자기차에 두기는 싫은지 밖에다가 던지는 놈들... 마후라 소리 새벽에 들리면 진심 저격수가 되고싶다. 솔직히 티볼리 힘 딸리고 승용차보다 승차감 안 좋고 디젤에 비해 가솔린이 문제점이 많아 보이지만, 2000만원으로 내차 구매할 거면 이 차가 젤 낫다고 본다. 양심이 있던가 왜 이 가격으로 살 거면서 엄청난 스펙에 편의성을 요구하는지... 나도 QM3, QM6, 트랙스와 고민했지만.

- 쌍용차는 트럭 안 만듭니까... 트럭 만들면 승산 있을 거 같은데.. 현대에서 트럭 점유율이 장난이 아닌데.

- 개인적으로 코나보단 티볼리가 더 예쁜 듯.

- 타볼래.

- 부츠식 기어로 바꾼것만 해도 대단한 발전이다!! 계단식 기어봉 너무 불편했는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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