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19 G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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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2019 G90

 

<분류 : 국산 / 대형 / 국내출시>

 

2019 G902019 G902019 G902019 G902019 G902019 G902019 G902019 G90

 

3.8 가솔린

모델명 : 3.8 가솔린
가격 : 7,706~199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15hp
최대토크 : 4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1~8.9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92.0~212.0g/km


- 치수
전장 : 5,205mm

전폭 : 1,915mm
전고 : 1,495mm
축거 : 3,160mm
윤거전 : 1,630~1,640mm
윤거후 : 1,639~1,659mm
공차중량 : 2,020~2,1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50/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40~5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8 가솔린

모델명 : 3.3 가솔린 터보
가격 : 8,099~11,38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70hp
최대토크 : 52.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0~8.8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96.0~217.0g/km


- 치수
전장 : 5,205mm

전폭 : 1,915mm
전고 : 1,495mm
축거 : 3,160mm
윤거전 : 1,630~1,640mm
윤거후 : 1,639~1,659mm
공차중량 : 2,065~2,1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50/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40~50/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8 가솔린

모델명 : 5.0 가솔린
가격 : 11,87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8
배기량 : 5,03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425hp
최대토크 : 53.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3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39.0g/km


- 치수
전장 : 5,205mm

전폭 : 1,915mm
전고 : 1,495mm
축거 : 3,160mm
윤거전 : 1,640mm
윤거후 : 1,639mm
공차중량 : 2,2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75mm/40/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공도에서 굴러가는 거 보니 막상 인터넷 악플이랑 다르게 엄청 한 포스하던데요.

- 앞대가리만 eq900에 갖다 붙여놓으면 지금보단 훨씬 이쁠 거 같은데ㅋㅋㅋ

- 1억이라... 겁나 비싸당. 흙수저는 포드 토러스나 탈란다.

- 실패한 디자인. 휠은 마이바흐 따라했고, 전반적인 모습은 17년식 eq900이 훨씬 낫다. 이것 또한 팰리세이드식으로 역행하는 디자인.

- 이 정도 급이면 돈이 없어서 국산차 타는 게 아닐텐데.. 디자인이 너무 괴상하다. 개인적으로 디자인은 eq900이 더 이쁜 듯.

- 항상 그래왔듯이 현기차라고 까려는 말이 나오려하지만, 멈칫하게 되는 차.

- 솔직히 타고싶다...

- 무슨 링컨인 줄. 뷰익도 안 하는 짓을 해놨네. 확실히 현기차 디자인팀에 잡것들이 너무 많이 영입돼서 디자인이 어째 산으로 가는 듯하다.

- 슈퍼맨이 돌아왔다.

- 현까들 여기서 설치는 이유가 뭔고하마 예전 1~2천만원짜리 아반떼, 소나타 등 타던 시절의 아픈 추억 때문이다. 1-2천만원짜리 탔던 기억으로 벤츠, BMW, 아우디 등 고급 외제차랑 비교하니 비교 대상이 잘못 됐다. 1-2천만원짜리 차로 현대차는 세계 최고 수준의 가성비를 자랑했다. BMW 화재 사태에서 보듯이 고급 외제차라고 해서 다 좋은 것도 아니다.

- 하남 스타필드에 제네시스 G90 타볼 수 있게 해놓음. 옆 벤츠 매장에서 CLS, E클 전시해놓아서 전부 타 보았는데(물론 2-3분 이내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G90이 나음. 디자인은 개인의 취향이라 왈가왈부 할 필요는 없지만 내가 느끼기론 CLS가 가장 나음. 허나 CLS는 스포티하게 뽑으려고 뒷좌석을 깎아먹었기 때문에 뒷좌석 타고 내릴 때 머리 쾅함. 그러한 면에서 E클이 좀더 편하기는 하나 디자인이 CLS가 나은 것 같고(물론 개취임). G90은 엉덩이에 레터링을 한 게 안습(고급스러워 한다고 하는 이들도 있음). 내부 디자인과 편의성은 g90이 벤츠에 압승(개인적으로 의자 조절 버튼이 문짝에 붙어있는 거 불편함. 물론 고급스러워 보이는 맛이 있긴 하지만 편의성 매우 떨어짐). 벤츠는 네비게이션이 후져서 스마트폰으로 네비 사용. 국내 소비자를 우롱하는 현기를 싫어하기는 하지만, 막상 수입차와 비교를 해보면 편의성과 가격에 따른 크기 및 실용성은 괜찮다는 생각이 듦.

- G90 실물로 보면 엄청 이쁨. eq900은 50대 이후에나 타는 차처럼 보이지만, g90은 30대 이상이 타도 될만큼 젊어보임.

- 다들 진짜 디자인 때문에 안 사려고 실패작이니 독창성이 없니 이거 살 바엔 뭐를 사니 그러는 거임? 살 수 있는데 이런 말 하는 거 맞죠?

- 솔직히 차 실제로 안 본 사람들은 무슨 차 따라했다, 카피했다 많이들 하던데 나도 사실 실물 보기 전에는 악플 많이 달았음.. 근데 오늘 출장 나왔다가 실물 잠깐 지나가는 거 봤는데 농담 아니고 주변에 외제차들 압도할 정도로 디자인 독보적인 건 사실이었음. 첫 느낌이 '와~ 회장님 차다' 라는 생각이 들었음. 무조건 까지만 말고 일단은 실제로 한번 보고나서 욕을 해도 늦지 않음... 그냥 무조건 흉기차라고 입에 개거품 물고 악플 달아봐야 저 차 못삼ㅋㅋ 직업이 제품 디자이너인데 이번 G90은 40~50대가 타기에는 디자인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게 사실임.

- 진짜 안 타본 사람은 막 까지 말자. 난 THE K9 타본 사람으로서 외제 플래그쉽은 못 타봤다만, 아주 훌륭하다. 승차감이나 편의성으로나 국산 플래그쉽 아주 훌륭하다. G90은 K9보다 더 좋을텐데, 진짜로 요즘 느끼는 건 차는 실제로 봐야 디자인을 아는 거고, 실제로 타고 달리고 만져야 아는 거다.

- 이거 실제로 보면 진짜 지립니다. 이전 제네시스랑 비교하면 훨씬 더 고급스럽지 않아요? 이제 진짜 수입 고급차 느낌 납니다.

- 후면이 왜 이러냐.

- 후면부 링컨이라 생각했는데.. 어딘가 모르게 뭔가 많이 봤다 싶었는데 97년식 뉴그랜져였다. 현대는 옛날 명성을 되찾고 싶었던 게 아닌가 싶네요.. 앞모습은 아무리 봐도 볼보 라인이고, 실내는 eq. 잘 돼야 될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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