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2018 G80
반응형

(제네시스) 2018 G80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2018 G802018 G802018 G802018 G802018 G802018 G802018 G802018 G80

 

3.3 가솔린

모델명 : 3.3 가솔린
가격 : 4,791~5,99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3,342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8hp
최대토크 : 35.4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3~9.1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86.0~205.0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890mm
전고 : 1,480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20~1,628mm
윤거후 : 1,633~1,659mm
공차중량 : 1,900~1,990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45mm/40~45/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35~45/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3 가솔린

모델명 : 2.2 디젤
가격 : 5,075~5,84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1~13.8 km/ℓ (2등급~3등급)

CO²배출량 : 138.0~159.0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890mm
전고 : 1,480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20~1,628mm
윤거후 : 1,633~1,659mm
공차중량 : 1,950~2,0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0~45/18~19inch
후륜타이어 : 245~275mm/35~45/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3.8 가솔린

모델명 : 3.8 가솔린

가격 : 6,273~7,30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3,77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15hp
최대토크 : 40.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2~8.7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196.0~210.0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890mm
전고 : 1,480mm
축거 : 3,010mm
윤거전 : 1,620mm
윤거후 : 1,633mm
공차중량 : 1,965~2,035kg

승차인원 : 정보없음
전륜타이어 : 245mm/40/19inch
후륜타이어 : 275mm/3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국산차 중에 그래도 최고 아닐까요?

- G80 언젠간 탈 수 있는 날이 오겠지. 타고싶다.

- G80을 무시하고 까는 사람들은 적어도 최소 A6나 E클, 530 이상 정도는 몰고 다니는 사람들이겠죠? 아방이나 소나타 같은 거 끌고 다니면서 G80을 까는 건 아니겠죠? 양심 좀 가집시다. 적어도 최소 K7 풀체인지나 IG급 정도는 타고 다니면서 G80에 대해서 얘기합시다. 정말 최소한 말이죠.

- 디젤 연비 왜이렇게 안 좋니. 무거워서 그런가.

- 아 내 전재산 카드 여러개 합 7~8000 모았는데 제일 비싼 풀옵션으로 뽑으면 남는 재산이 없는 차... 유지 1년도 못 하고 팔아야하는 차. 꿈의 차 살 수 있어도 살 수가 없다ㅡㅡ 아 저런 차는 최소 2억은 있을 때 사는 게 나을 듯... 그것도 사치일 수도... 내 처지엔 아반떼 스포츠(노랑이조아)로 바꾸는 게 사치가 아닐 듯.

- 그래도 제네시스인데 2.2 디젤 힘 좋고 잘 나간다고 해도 앞으로 제네시스 브랜드로 나올 SUV에 들어갈 3.0 디젤로 넣어주지. 비엠 530d 같은 느낌으로... 2.2는 너무 작다.

- 현대 몇개 안되는 킹갓차.

- 4기통 디젤ㅋㅋㅋ

- 이것저것 열심히 따져보다 g80 AWD 프리미엄럭셔리 스포츠디자인셀렉션 엑티브세이프티컨트롤 넣고 계약했습니다.같은 가격대의 e클 5시리즈 등도 봤는데.. 일단 전 안달리므로 저속 정숙성을 봤고, 옵션 똑같이 넣으면 그래도 g80이 싼 편이고, 10년은 탈 계획이니 수리비도 생각했고, 스포츠디자인도 맘에 들어서 계약했네요. 그리고 지방소도시라 현대자동차가 서비스 받기 조금 수월하다는 점도 있고요. 1,2년 뒤에 풀체인지인데, 제네시스 브랜드로 분리되면서 왠지 이 스타일을 정착시킬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벤츠나 bmw가 풀체인지 해도 완전히 다르게 외관이 바뀌지 않는 것 처럼요.. 다른 현대자동차들도 제네시스 디자인을 많이 따라했는데, 그만큼 괜찮은 디자인인 것 같아요. 혹시 풀체인지로 많이 바뀐다 해도 저는 지금 세대 제네시스의 디자인을 좋아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제가 생각한 기준과 환경에서 몇가지만 맞지 않더라도 다른 브랜드 샀겠죠. 전 만족스럽네요.

- 아반떼라도 사고싶다...

- 차 겁나 이쁨. 흉까들도 디자인으로는 시비 못 걸자너ㅋㅋ

- 솔직히 멋있다.

- 개인적으로 정말 가지고 싶은 차는 닛산 GTR이다. 하지만, 능력이 안 되고 제네시스 G80이라도 몰 팔자가 됐으면 좋겠다. 제네시스도 예쁘다.

- 국산차가 이 정도로 발전할 줄 누가 알았을까?

- 멋있긴 하다 제네시스.

- 옛날 20~40대는 무리를 해서라도 외제차로 많이 넘어갔다. 깡통차 원가절감과 잡고장, 하자 은폐, 허영심에 들뜬 자에게 강매하는 수법과 연말 무더기 깡 할인으로... 우리는 개돼지 바보가 아니다. 5~6년 후 수리비 덤태기에 수리센터마다 곡소리 아우성이고, 트럭보다 후진 디젤 진동에 몸서리 친다. 다행히 요즘은 과포장 네임밸류보다 상품성과 유지보수의 합리성 감안코 현기차로 속속 복귀하는 거 보면 미래가 창창한 걸 느끼고, 수천대씩 제네시스가 팔리는 거 보면 한국의 중산차들은 현명한 합리적인 쏴라있음을 촉촉히 느낀다.

- 최고의 아빠차.

- 헉.. 스포츠 디자인 선택은 좋네요. 가격도 오르고.. 꿈은 점점 더 멀어집니다..

- 제네시스 까는 애들 특징 1. 현기는 무조건 까고 봄 2. 자가용 소나타 미만 3. 연봉 3000 미만 4. 쉐보레 빠돌이. 쉐보레만 나오면 다 빨아재낌 5. 제네시스 살 돈 없음. 있는 척 하느라 제네시스급부터 까기 시작함.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