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9 티볼리 에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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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9 티볼리 에어

 

<분류 : 국산 / 준중형 / 국내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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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가솔린

모델명 : 1.6 가솔린
가격 : 1,876~2,25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6hp
최대토크 : 1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8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3.0g/km


- 치수
전장 : 4,440mm

전폭 : 1,795mm
전고 : 1,635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5mm
윤거후 : 1,555mm
공차중량 : 1,3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mm/55~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가솔린

모델명 : 1.6 디젤
가격 : 1,963~2,48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5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3 km/ℓ (3등급)

수동 15.9 km/ℓ (2등급)

CO²배출량 : 126.0~143.0g/km


- 치수
전장 : 4,440mm

전폭 : 1,795mm
전고 : 1,635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5mm
윤거후 : 1,555mm
공차중량 : 1,410~1,44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mm/55~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토션빔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가솔린

모델명 : 1.6 가솔린 4WD
가격 : 2,053~2,43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26hp
최대토크 : 1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0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67.0g/km


- 치수
전장 : 4,440mm

전폭 : 1,795mm
전고 : 1,635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5mm
윤거후 : 1,555mm
공차중량 : 1,45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mm/55~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1.6 가솔린

모델명 : 1.6 디젤4WD
가격 : 2,297~2,66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l4
배기량 : 1,597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15hp
최대토크 : 30.6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8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9.0g/km


- 치수
전장 : 4,440mm

전폭 : 1,795mm
전고 : 1,635mm
축거 : 2,600mm
윤거전 : 1,555mm
윤거후 : 1,555mm
공차중량 : 1,5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mm/55~60/16~17inch
후륜타이어 : 205mm/55~60/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 가격에 이 정도 적재공간 확보되는 차가 없어서... 팔리는 차가 아닐까 합니다. 승차감이나 주행성능 굉장히 짜증나고 불편합니다. 하지만 좋은 차를 타보지 않았던 사람은 큰 불편함을 느끼지는 못합니다. 아무튼 이 정도 적재 공간 확보하려면 중형 SUV 하야하는데.. 가격차이가 부담스럽고(풀옵션 기준 두 차종 비교시 천만원 차이) 유지비(배기량이 달라서 중형 SUV 사면 세금도 더 냄)도.. 당연히 부담스럽습니다. 아무튼 현대에서 소형 SUV 적재공간 이렇게 나오면 현대차 사긴 합니다. 그리고 적재공간 필요없으신 분이라면 현기차가 나아요.

- 업무용과 여행으로 전국을 돌며 4만키로 타고 있는 중인데 트렁크 공간은 일품이에요. 좋은 차도 많지만 티볼리 에어는 다른 차에 보이지 않는 특장점은 확실히 있는 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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