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반응형

(현대자동차)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2018 쏘나타 뉴 라이즈

 

가솔린 2.0

모델명 : 2.0 가솔린

가격 : 2,219~2,919만원

중고시세 : 1,700~2,430만원 (평균가 2,109만원)

감가율 : 16.8% (연식 평균 12.1%)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63hp
최대토크 : 20.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6~12.3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6.0~143.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450~1,4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1.6 터보

모델명 : 1.6 가솔린 터보

가격 : 2,360~2,72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80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2.8~13.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6.0~128.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602~1,614mm

윤거후 : 1,609~1,621mm

공차중량 : 1,465~1,4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후륜타이어 : 205~215mm/55~65/16~17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디젤 1.7

모델명 : 1.7 디젤

가격 : 2,464~3,100만원

중고시세 : 2,170만원

감가율 : 30.0% (연식 평균 12.1%)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68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1hp
최대토크 : 3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5.6~16.1 km/ℓ (1등급~2등급)

CO²배출량 : 116.0~120.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1,614mm

윤거후 : 1,604~1,621mm

공차중량 : 1,515~1,53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후륜타이어 : 205~235mm/45~6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가솔린 2.0 터보

모델명 : 2.0 가솔린 터보

가격 : 2,688~3,23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45hp
최대토크 : 3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56.0g/km


- 치수
전장 : 4,855mm

전폭 : 1,865mm
전고 : 1,475mm
축거 : 2,805mm
윤거전 : 1,597mm

윤거후 : 1,604mm

공차중량 : 1,56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45/18inch

후륜타이어 : 235mm/45/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다들 와꾸들 너무 따지시네요. 얼굴 예쁜거? 잠깐입니다. 근데 못생긴 건 평생 갑니다. 따질만 했네요.

- 누가 디자인했냐. 진짜 한숨 나온다. 뉴라이즈가 아니라 뉴트리아 아님?

- 2019년 쏘나타는 라페스타 비슷하게 나올 거 같다는데 ㅈ망 아니냐.

- 디자인만 좀... 어떻게 안 되겠니? 쏘나타가 K5 디자인으로마 나와도... 하... 보면 볼수록 못생겼네.

- 디자인 신기하게도 만들었네ㅋ

- 다들 와꾸를 너무 따지시네요. 얼굴 예쁜 거? 잠깐입니다. 근데 못생긴 건 평생 갑니다. 따질만 했네요.

- 오징어라이즈.

- 제발 디자이너 교체 좀 해라...

- 전 세대 디자인이 더 낫다... 이건 뭐 아반떼 손보다 망한 디자인처럼 생겨먹어가지고는...

- 갈수록 디자인이 못생겨져가니 이건 답이 없네. 현대 디자이너분들 좀 더 분발하세요. 이래가지고 외국에다 팔아먹겠어요? 차라리 YF가 훨씬 잘 생겼지.

- LF가 더 이쁜데... ㅇ... 왜?

- 정말 못생겼다... 난 닥K5다. 소나타 K5 둘 중 하나면.

- 현대는 디자인팀이 없는 듯.

- 옵션 떡칠 기본기 부족 엔진구멍 급발진ㅉㅉ.

- LF 후속이 이건가요? 디자인ㅠ

- 이게 차냐?ㅋㅋ

- 아니 진짜 외관은 도저히 칭찬을 못해주겠음... 진짜로진짜로 누가 이렇게 디자인했는지 원... 진심 ㄹㅇ 못났어ㅋㅋㅋ;

- 이거 살 바에 돈 많이 보태서 싼타페나 그랜져 사겠다.

- 솔직히 외관은 개빻았지. 개인적으론 코나랑 이번 싼타페 컨셉 디자인 따라서 다음 세대 쏘나타 나오면 그건 디자인이 괜찮을 것 같음.

- 이건 금방 페이스리프트 되거나 모델 체인지 될 것 같다. 너무 못생겼다. 그리고 이거 디자인한 놈 뚜까 맞았을 듯. 이거 디자인 승인한 임원은 해고됐을 것 같고ㅋㅋ

- 그랜져 2.4를 팔기 위해 만든 차량-_-;; 달리고 있는 중에 이 차의 뒷면이 보이는 순간 피식... 하게 되는;; 마성의 차량.

- 디자인 처음엔 별로라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이뻐보인다. 앞은 처음부터 이쁘다고 생각했고 뒤가 좀 밋밋한게 아닌가 했는데 요즘은 뉴라이즈 보면 뒤가 밋밋하게 보이는게 아니라 깔끔해보이고 기존 LF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실내는 첨부터 LF보다 확실히 낫다고 생각했고 현재 국산 중형차 중에선 가장 상품성이 괜찮은 차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함.

- 소나타 고속도로에서 하부소음 쩔던데 하부 방음 안 하냐? 시끄러워서 대화가 안돼ㅋㅋ

- 개못생긴 망둥어새끼 한마리 추가욤.

- 택시는 1500-2000정도밖에 안 합니다.. 반타작.. 원가 1000만원에 배송료, 기타 잡비 받고 파는 거예요.. 택시 빼면 거의 망했다고 보면 됩니다... 이차 택시로밖에 못 봤다... 제정신이면 이차를 사겠냐...

- 택시용.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