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8 벨로스터
<분류 : 국산 / 준중형 / 국내출시>
모델명 : 1.4 가솔린 터보
가격 : 2,096~2,29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353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40hp
최대토크 : 24.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DCT 13.1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27.0g/km
- 치수
전장 : 4,240mm
전폭 : 1,800mm
전고 : 1,40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61mm
윤거후 : 1,575mm
공차중량 : 1,2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225mm/40~45/17~18inch
후륜타이어 : 215~225mm/40~45/17~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1.6 가솔린 터보
가격 : 2,160~2,78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59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04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수동 12.6 km/ℓ (3등급)
DCT 12.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32.0g/km
- 치수
전장 : 4,240mm
전폭 : 1,800mm
전고 : 1,400mm
축거 : 2,650mm
윤거전 : 1,549mm
윤거후 : 1,563mm
공차중량 : 1,270~1,3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4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4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FF)
변속기 : 수동 6단, 자동(DCT) 7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의인이 타는 차가 돼버렸네ㅋㅋㅋ
- 1세대 벨텁 세컨으로 타고있음. 1세대는 악동같고 튀는 디자인이었다 라고 하면, 2세대는 뭔가 다듬어지고 차분해진 느낌. 이 넘은 국내에선 완전 폭망이었고 미국 시장이랑 유럽 시장에선 초대박 냈던 놈임. 휸다이 입장에선 아주 효자같은 모델이며 작년 뉘르24시 레이스에서도 당당하게 1등한 놈임. 그런데도 불구하고 국내에 또 출시해주는 거 보면 이건 칭찬할 만한 부분이지 않음??
- 양카에서 의인카로.
- 니들이 아무리 별로여서 안 산다고 해봤자 우리나라에서 팔려고 풀체인지 한 게 아니라 미국에서 잘 팔리니 풀첸으로 2세대 만든 거다. 애초에 현기도 인터넷에선 S클 오너급으로 입털면서 실상 면허도 없는 놈들이 사줄거라 기대하고 내놓은게 아니라, 비록 많이 안 팔려도 계속 이런 걸 원하는 진짜 소비자가 있으니 국내시장에도 계속 팔아주는 거겠지.
- 1세대 오너인데요. 내년에 적금만기 때 바로 2세대로 갈아탈 겁니다ㅎㅎ 14년4월에 출고해서 너무 만족하면서 타고다니는 중ㅎㅎ 엔진 성능 면에서는 국산 쩜육 탑ㅎ
- 누가 뭐라해도 나한테 마음에 들면 무조건 타면 됩니다.
- 첫차 구매인데 벨로랑 K3랑 고민하다 벨로 1.6 스포츠코어로 계약했습니다.
- 준중형 샀으면 이거 샀음. 연비쪽이나 좀더 편안한 거였으면 K3. 전 밟는 스타일이라 벨로스터에 한표ㅎㅎ
- 현재로서는 1.6 최강자네요. 아반떼 스포츠와 같은 스펙에 공차중량은 80kg 더 가벼우니.
- 4도어도 나오고 디자인도 좋아졌고, 다른 현기차들 코너링 테스트 쓰레기점수 받을 때 거의 유일하게 상위권을 기록하던... 그러나 브레이킹 성능 점수가 너무 안 좋아서 튜닝을 해야되나 생각했었는데 이번에는 잘 나왔을지 모르겠네요. 일단 외관이나 실내는 맘에 드네요. 리틀 스팅어라는 K3랑 벨로스터가 기대되는군요.
- 다음달에 만나자. 나의 첫차 벨로스터여..!
- 풀옵도 수동이 가능한 차체도 작고 무게중심도 낮고 전장도 짧고.. 운전하는 맛은 최고가 아닐까... 오토에 머플러튠만 해놓고 언밸런스한 기어변속 타이밍에 스포티함은 하나도 느낄 수 없고 시끄럽기만 한 머신은 아니다. 디자인을 떠나서 현기의 다양성에는 칭찬을 해주고싶다.
- 역시 노랑 까망 투톤이 이쁘구만.
- 진짜 남들이 뭐라해도 매니아들은 목빠지게 기다렸던 벨로스터ㅠ 너무 반갑다.
- 검은색에 BBS휠 멋지네.
- 알사람은 알지만 나름 현까임. 특히 일본차, 캐딜락보다 비싼 제네시스를 정말 싫어함. 다만 아반떼 스포츠를 시작으로 쏘나타 2.0도 그렇고, 가성비 좋은 모델이 점점 생겨나는 것 같다. 특히 벨로스터 2세대는 디자인도 좋아졌고, 미니를 선택한 사람으로서 차를 보는 기준으로는.. 이번 벨로스터 잘 나온 것 같음. 이 정도라면 다음차는 국산차로 갈 수도 있겠다 싶다. 엔진 내구성만 좀더 검증되면 충분히 경쟁력 있다 싶음. 2천 초반에 200마력대라면 확실히 좋음.
- 와... 차 진짜 잘 나왔다. 투싼, i30, k3 정도에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하.. 고민 추가네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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