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2018 싼타페 (싼타페 TM)
<분류 : 국산 / 중형 / 국내출시>
모델명 : 가솔린 2.0T
가격 : 2,763~3,774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35hp
최대토크 : 36.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9.0~9.5 km/ℓ (4등급~5등급)
CO²배출량 : 180.0~190.0g/km
- 치수
전장 : 4,770mm
전폭 : 1,890mm
전고 : 1,680~1,705mm
축거 : 2,765mm
윤거전 : 1,638mm
윤거후 : 1,647mm
공차중량 : 1,680~1,785kg
승차인원 : 5~7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정보없음/18~19inch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정보없음/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디젤 2.0
가격 : 2,842~4,108만원
중고가 : 2,880~3,850만원 (평균가 3,388만원)
감가율 : 6.3% (연식 평균 12.1%)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1,995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86hp
최대토크 : 4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0~13.8 km/ℓ (2등급~3등급)
CO²배출량 : 138.0~160.0g/km
- 치수
전장 : 4,770mm
전폭 : 1,890mm
전고 : 1,680~1,705mm
축거 : 2,765mm
윤거전 : 1,638mm
윤거후 : 1,647mm
공차중량 : 1,795~1,915kg
승차인원 : 5~7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정보없음/18~19inch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정보없음/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디젤 2.2
가격 : 3,348~4,295만원
중고가 : 3,690~4,050만원 (평균가 3,829만원)
감가율 : 5.7% (연식 평균 12.1%)
- 엔진
엔진형식 : I4
배기량 : 2,199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202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0~13.6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0.0~160.0g/km
- 치수
전장 : 4,770mm
전폭 : 1,890mm
전고 : 1,705mm
축거 : 2,765mm
윤거전 : 1,638mm
윤거후 : 1,647mm
공차중량 : 1,820~1,935kg
승차인원 : 5~7인승
전륜타이어 : 정보없음/정보없음/18~19inch
후륜타이어 : 정보없음/정보없음/18~19inch
- 섀시
구동방식 : 전륜구동, 풀타임 4륜구동
변속기 : 자동 8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 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코나 큰 형이야..?
- 사진으로만 봤을 땐 걍 코나 큰 버전이란 생각밖에 안 들었지만, 실물로 보니깐 실물이 진짜 괜찮던데...
- 이쁘기만 하구만. 뭐 개망이라고 하지; 노이해네.
- 아... 진짜 디자인만 조금만 더 신경 썼으면... 차가 쩔었을 것 같다.
- 2002년 월드컵 열기가 한창일 때 아버지가 모시던 산타페 1세대를 제가 몰게 되었습니다. 새차라며 애지중지하시던 아버지의 체취가 남아있던 그 차... 못난 아들은 지금도 1세대 싼타페가 길에서 보이면 아버지를 떠올리게 됩니다. 지금은 제가 아버지란 자리에 서서 이렇게 댓글을 달고 있네요. 저에게 이 차는 특별한 차인 것 같습니다.. 사랑합니다 아버지. 보고싶고 그립습니다.. 주제와 관련없는 댓글 써서 죄송합니다.
- 차가 구려졌노?
- 실물 졸라 못생김.
- 가솔린 모델은 왜이렇게 차별해요? 트윈 머플러가 안되면 듀얼 머플러 TUIX로라도 할 수 있게 해주던가... 게다가 가죽시트는 아예 선택조차 할 수 없음... 아무리 SUV는 디젤이라지만 지금 트렌드는 가솔린인데... 기술력이 부족해서 그런가? 아니면 이것도 노조 반대?
- 익스클루브만 가도 있을 건 다 있네요... 사고싶다ㅠㅠ
- 무릎 에어백 옵션으로라도 좀 넣지, 그게 아쉽네요.
- 괜찮게 잘 나왔구만... 댓글이 왜 이 모양이지.
- 도산사거리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보고왔는데 디자인은 아직 적응이 안 됩니다.
- 자 이번엔 최고 고급모델을 살펴볼까요? 2.2디젤 프레스티지입니다.3680만원!!! 요즘 외제차는 4륜이 기본이니까 이것도 기본일까요? 200만원 추가요~수입차와 다르게 3열추가하고 싶은데....이상한 스마트원터치워크인이랑 묶여있네요. 65만추가!!!가족을 위한 차니까 안전을 위해 측후방충돌방지를 넣어야겠네요. 이것도 현대스마트센스2라는 이상한 패키지로 잡다하게 묶여있네요. 60만원 추가....다른 자잘한 스타일관련 옵션을 일단 버릴게요.요즘 썬루프없는 차가 있습니까???당연히 넣어야죠....그런데 실내LED랑 세트로 묶여있네요. 115만원 추가!!!제가 주차를 잘못해서 서라운드뷰무니터좀 넣어볼까요? 이것역시 사운스시스템하고 묶여있네요. 선택의 여지가 없어요 추140만 추가!!!!이제 수입차랑 사양이 비슷해졌어요. 가격은 얼마일까요?3680+200+65+60+115+140=4260만원입니다!!! 풀옵션아닙니다.아 외국의 5년에 거리무제한과 다르게 국내는 3년에 6만입니다.!!
- 자 최고로싼 디젤2.0모던을 봅시다. 2895만이네요...요즘은 다 있는 하이패스랑 후방카메라 넣어볼까요? 70만추가요!!! 아 네비게이션이 없다고요? 넣어볼까요 180만원 추가요!!!전 스탑앤고랑 후방경보만 넣고싶은데 현대스마트센스1이라는 이상한 패키지로 묶여있네요. 어쩔수 없죠 넣어볼까요?105만원 추가요. 2895만원이라는 개소리마세요. 완전깡통차 아니고서야 최하모델가격은 3250만원입니다. 제일싼모델이!!!!
- 보증기간 5년10km. 한달내 차량교환,사고나면 차량교환, 차량반납,,블루링크5년 무상 , 능동방어 기본장착 대박(반 자율주행+앞 장애물 급 제동 스스로함.)• 능동 안전 기술 : 전방 충돌방지 보조, 전방 충돌 경고,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8단 자동변속기, ISG시스템(공회전 제한장치), 통합주행모드(스마트/컴포트/에코/스포츠),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R-MDPS), 다중충격저감 댐퍼, 구동선회제어시스템(ATCC)• 안전 : 6에어백 시스템(운전석/동승석 어드밴스드 에어백, 앞좌석 사이드, 전복 대응 커튼), 하체 상해 저감 장치(EFD), 주차 거리 경고(후방), 세이프티 파워윈도우(운전석),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ESC),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VSM),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HAC), 급제동 경보 시스템(ESS), (TPMS),깡동 기본옵션부터 어마어마 안 팔릴수 없는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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