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d) 2018 포드 익스플로러
<분류 : 수입 / 준대형 / 국내출시>
모델명 : 3.5 리미티드
가격 : 5,4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V6
배기량 : 3,49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94hp
최대토크 : 35.3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6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27.0g/km
- 치수
전장 : 5,040mm
전폭 : 1,995mm
전고 : 1,775mm
축거 : 2,86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2,240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50/20inch
후륜타이어 : 255mm/50/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모델명 : 2.3 리미티드
가격 : 5,71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직분사
배기량 : 2,261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74hp
최대토크 : 41.5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9 km/ℓ (5등급)
CO²배출량 : 215.0g/km
- 치수
전장 : 5,040mm
전폭 : 1,995mm
전고 : 1,775mm
축거 : 2,860mm
윤거전 : 정보없음
윤거후 : 정보없음
공차중량 : 2,19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50/20inch
후륜타이어 : 255mm/50/20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맥퍼슨 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제동장치 : 정보없음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디자인은 개인적인 차이가 있는 것이지만, 이 정도의 급으로 구입을 한다면 안전이 중요하죠! 개인적으로는 무거울수록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익스와 팰리 가솔린 풀옵 기준으로 분석해보니 익스가 245키로가 무겁네요. 무거우니 연비도 리터당 1키로 낮은 것은 당연한 거고 무게 대비 계산해보니 오히려 익스가 연비가 좋다는 분석이 나옵니다. 디젤은 엔진이 달라 비교 대상은 아니라고 생각되고요.
- 다들 견적받기 전에 유튜브에 이차 충돌테스트 꼭 보시길.
- 이번에 사고나서 대차해준 게 익스플로러인데, 내차(제네시스 330)와 비교해서 기름 장난 아니게 먹는 것 같음... 독일 수입 SUV보다 가격은 싸지만 유지비 측면에서 그리 싸지는 않을듯함.
- 차는 겁나 좋은데 기름 먹는 하마다.
- 아무리 미국 차라지만... 디젤 좀 나왔으면.
- 디스커버리 스포츠 보러갔다가 생각없이 포드 들려서 시승까지 해봄... 옵션이나 실내 보면 디스커버리 스포츠 오징어 됨... 거짓 좀 보태자면 가격대비 이런 차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게 축복이라 생각됨.
- 가성비 최고의 편의사양이라고 생각한다. 모하비 오너로서 한번 몰아보고 싶다. 왠만한 건 거의 다 전동식이고... 특히 3열 자동 폴딩. 넘 부럽더라.
- 죄송하지만 익스플로러 타보지도 않고 시승만 해보고서 욕하시는 분들은 도대체 뭘까요? 아예 못 타봤으면 아예 모를 거고, 시승 한번 했으니까 불편한 거만 알겠죠? 계속 타면 장점이 계속 생깁니다ㅋㅋㅋ 자신의 주목적으로 타봐야 차가 좋다 안 좋다 판단하죠.. 생각 좀 해보세요.
- 제가 정리 해드릴게요. 2017 포드 익스플로러 오너로서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가족이 많아서 구입 예정이시거나 다른 사유로 구입 예정인 분들 참고해주세요. 일단 실내 크기는 엄청 납니다. 2열 레그룸부터 헤드룸 전반적으로 크기가 넉넉합니다. 일단 첫번째로 디젤입니다. 포드사에서는 디젤을 출시할 일은 없다며 정식 발표 했습니다. 두번째. 뭐 투싼이라든지 한국 SUV나 이런 차량과 비교하시는 분들께 말씀 드립니다. 이번 2018 익스플로러는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매우 예뻐졌구요. 2017 익플 오너가 봐도 그렇습니다. 네비게이션 한국어 지원, 2열 열선, 연비 향상 등등 대형 SUV가 갖출 왠만한 기능들은 다 갖췄다고 생각합니다. 세번째. 많은 분들이 3.5 리미티드, 2.3 리미티드 중에 뭐가 나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3.5 리미티드가 조금 저렴합니다. 대신 배기량이 2.3에 비해 훨씬 높구요. 3.5가 2.3에 비해 최대출력도 높지만 2.3 출력으로도 충분히 쓰고 남습니다. 즉 부족한 게 없다는거죠. 그리고 많은 분들이 착각하시는 부분이 2톤 정도 되는 차니까 3.5가 적절하고 2.3은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절대 아닙니다. 2.3이 힘이 좀 딸리지만 차량 힘이나 이런거에 3.5만큼 밀리지 않고 충분합니다. 솔직히 힘쓰고도 남죠. 담나 3.5보다 2.3이 연비가 더 좋아요. 대신 비싸죠. 하지만 많은 포드 딜러들도 2.3을 추천합니다. 왜냐, 힘은 충분히 남고 연비는 더 좋기 때문이죠. 또한 푸조 5008이 나을까 티구안이 나을까 익스플로러가 나을까 하는 분이 계시는데, 티구안하고 5008은 5인승으로 알고 있습니다. 가족이 5~6명이시면 익스플로러가 제일 좋죠. 이만큼 익스플로러가 전방추돌장치(헤드업 디스플레이), 차선이탈방지 시스템, 어라운드뷰, 360도 센서 후방, 전방카메라, 저절로 자동 브레이크 다 잡아줍니다. 안전장치는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이상입니다.
- 앞면 그릴 부분이나 주행모드 노면 상태에 따라 설정하는 게 랜드로버 따라한 것 같다 싶더니 같은 디자이너라고 하더라구요. 예전에 서민들의 레인지로버라고 누가 한거 들었는데 딱 그 정도의 그레이드인 차 같습니다. 어디 가서 무시당할 차는 아니지만 부심 부릴 수는 없는?? 근데 솔직히 독일3사 디젤차 5년 타는거랑 이차 5년 타는 거랑 해보면 비용은 비슷할 것 같긴 해요. 기름값이 워낙 비싸니깐ㅠ 가성비는 좋습니다. 조건이 맞으면 추천할 만한 차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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