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0 체어맨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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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0 체어맨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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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W600

모델명 : CW600
가격 : 5,215~5,615만원
중고가 : 1,100~1,890만원 (평균가 1,448만원)

감가율 : 66.3% (연식 평균 63.3%)

 
- 엔진
엔진형식 : IL6 3.2
배기량 : 3,1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5hp
최대토크 : 30.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0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5,110mm

전폭 : 1,895mm
전고 : 1,49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95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CW600

모델명 : CW600 4TRONIC
가격 : 5,790~6,16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L6 3.2
배기량 : 3,1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5hp
최대토크 : 30.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5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312.0g/km


- 치수
전장 : 5,110mm

전폭 : 1,895mm
전고 : 1,49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2,02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3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CW600

모델명 : CW700
가격 : 6,180~7,500만원
중고가 : 1,400~1,700만원 (평균가 1,528만원)

감가율 : 73.3% (연식 평균 63.3%)

 
- 엔진
엔진형식 : IL6 3.6
배기량 : 3,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0hp
최대토크 : 3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8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5,110mm

전폭 : 1,895mm
전고 : 1,49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2,01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CW600

모델명 : CW700 4TRONIC
가격 : 6,675~7,700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3.6
배기량 : 3,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0hp
최대토크 : 3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5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313.0g/km


- 치수
전장 : 5,110mm

전폭 : 1,895mm
전고 : 1,49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2,0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CW600

모델명 : V8 5000
가격 : 8,860~8,910만원

중고가 : 1,420~1,590만원 (평균가 1,505만원)

감가율 : 82.2% (연식 평균 63.3%)

 
- 엔진
엔진형식 : V8
배기량 : 4,96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6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3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5,100mm

전폭 : 1,895mm
전고 : 1,49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9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이 때의 체어맨이 그리운 사람은 없나요?ㅜㅜ 이 차가 디자인에서는 완성도가 최고라고 느끼는데..

- 역시 쌍용이라고 무시하면 안 되는 것 중 하나가 이 체어맨... 에쿠스보다 싸지만 뒤지는 건 없다고 봅니다. 저는.

- 체어맨 깔 수 있는 건 뭐 연비, 마력 요런 걸로만 까죠. 하지만 숫자놀이에 농락 당하는 새퀴들의 발악이라고나 할까? 아무리 오래된 엔진이지만 지금 현대기아 엔진이 쌍용(구형 벤츠) 엔진보다 좋을까요? 100만 무보링도 있습니다. 가솔린 자연흡기 플랫토크도 있습니다... 어느 차든 그 차에 맞는 힘을 내지요. 배기량 대비 차의 힘이 많이 딸리는 차가있을까요?? 엔진의 내구성, 힘의 효율성을 고려해서 마력을 내리고 최대토크점을 실용 영역에 맞추는거죠. 그것도 모르면서 마력이 낮네 등등 까는 쉐이들은 공부 좀 더 해야겠습니다. 저도 사실 5000cc에 갓 300마력이 넘는 걸 의아하게 생각했지만... 5000cc 가솔린 엔진으로 플랫토크존이 있는 건 국내에서는 체어맨밖에 없죠. 이상 체어맨 까는 쉐이들 보기 싫어하는 사람이였습니다. PS : 너무 숫자놀이에 농락당하지는 마십시오~~ 겉만 번지르르하기보다는 속이 꽉 차야죠~

- 음 중고로 가격이 괜찮던데. 하나 사야겠어.

- 구형이 신형보다 디자인이 더 나은 듯. 쌍용이 상하이에 넘어갔을 무렵부터 개발했을 것이니 힘든 상황에도 꾸역꾸역 개발해 만든 차임에도 디자인이 뛰어났으니 할말 다했지 뭐.

- 이 디자인이 체어맨 중에 갑이다.

- 벤츠 S클이랑 똑같다ㅡㅡ

- 옛날 게 훨 나은 듯.

- 나도 이때의 체어맨 디자인 완성도가 최고라고 느낍니다...지금 나온 건 영~

- 나의 드림카ㅋㅋㅋ

- 고속에서 주행할 때 100km만 밟고있어도 지금이 100km인지도 모르겠더라구요ㅋ 안정감 완전 좋습니다.

- 이차 우리 고모부차ㅋㅋ 정말 좋아.

- 진실을 있는대로 글로 남기시는 분도 계시고, 그러나 누구나 내가 타는 차량 혹은 내가 그 회사 소속이거나 관련되면 그 쪽 차량이 좋다고 하지요. 그게 사람의 의식입니다. 수년전 대우 뉴프린스 1800DOHC 탈때 정비업소 갔더니 역시 정비차 오신 고객이 본인은 1800 SOHC인데 DOHC는 2중 배기로 힘이 없다고 제 차를 비판하더군요. 그냥 예 그렇습니다로 답하고 말았지요. 지금 CW700 4tronics 6천km 탔습니다. 괜찮습니다. 좋습니다. 표면 도장이 올겨울 강추위와 폭설, 구제역 소독에 찌들었는제 미세 잔흠집이 많아졌습니다. 직전 차는 에쿠스 JS350, 18만km 탔습니다. 변속기 1회 전자 컨트롤 부분 포함 1년차때 A/S, 등속조인트 3년차에(고장 또는 불량) 유상 2회 교체, 5년차 후반에 등속 조인트 3회차(고장 소음) 점검 후 교체하지 않고 운행하다 폐차했습니다. 자동차는 로또와 뽑기 당첨과 똑같습니다. 기계인만큼 내 손에 완벽한 차량이 올 수도 있고, 지작부터 속 썩이는 차량이 올 수도 있습니다. 내가 선택 구입한 차량이 누구나 최고라고 느낍니다. 워낙 큰돈 주고 구입했으니 귀하게 여기겠지요. 모두 자기차량 아끼면서 안전운행하시고, 쌍용차 심기일전 비약발전 하시길 바랍니다. 타 사도 모두세계속의 한국차 훌륭하다고 칭찬받는 기업이 됩시다.

 - 4트로닉이라고 광고하는데, 정작 5000cc에는 후륜...

- 체어맨W CW700 4Tronic 사서 몰고있는데 정말 차 좋습니다. 국도에서의 코너링이며 고속도로에서의 안전감... 그리고 운전석이나 뒷좌석 모두 최고의 편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쿠스, 오피러스와 함께 고민했는데, 운전해보니 정말 차 사기를 잘 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눈이 왔을 땐 더욱 말할 필요가 없구요... 고속도로 주행을 해보니, 연비가 생각보다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 체어맨W 까는 쉐이들... 플랫토크가 뭔지는 아냐? 자연흡기 엔진으로 플랫토크 내는 차는 단연 W밖에 없다. 우리나라 도로에서는 300마력이면 어딜 가도 충분한 힘이고 토크 영역을 넓히기 위해 마력을 낮췄다는 사실도 모르고 까대는 쉐이들^^ 우리나라에서 7단 미션 쓰는 차 있냐? 후륜 2단은 있냐? 승용 4륜은 있냐? 무엇을 봐도 체어맨보다 좋은 국산차는 없다.

 - 체어맨W 4-tronic 몰고 있습니다. 정말 차 멋집니다. 은은하고 듬직한 포스는 그 어느 차도 따라올 수 없고요. 벤츠 S클 옆에 있어도 위풍당당합니다. 주행, 구동력, 제동력 등 기본 기능 충실하구요. 차가 가질 수 있는 모든 옵션은 다 모아서 우리 감각과 정서에 맞게 배치한 능력 역시 탁월합니다. 하만카돈 오디오 두말 하면 잔소리구요, 물론 BMW의 HUD 같은 기능은 없지만.. 바로 이것이 체어맨이 저평가되는 이유 같습니다. 자기만의 고유한 뭔가를 만들어 대중소비자를 움직이는 마케팅력이 부족합니다. 완성도가 1% 정도 모자라는 듯한 막연한 두려움도 소비자를 머뭇거리게 하는 걸림돌이구요. 2010w는 잔고장, 소음 등 문제 별로 없습니다. AS도 그닥 나쁘지 않습니다. 강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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