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0 체어맨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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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0 체어맨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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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S

모델명 : 500S
가격 : 3,597~4,114만원

중고가 : 640~930만원 (평균가 758원)

감가율 : 77.4% (연식 평균 63.4%)
 
- 엔진
엔진형식 : 직렬 6기통
배기량 : 2,7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197hp
최대토크 : 27.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2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85.0g/km


- 치수
전장 : 5,100mm

전폭 : 1,825mm
전고 : 1,465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550mm
윤거후 : 1,540mm
공차중량 : 1,82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댐퍼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500S

모델명 : 600S
가격 : 4,199~4,299만원

중고가 : 620만원

감가율 : 85.6% (연식 평균 63.4%)

 
- 엔진
엔진형식 : 직렬 6기통
배기량 : 3,1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0hp
최대토크 : 31.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8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300.0g/km


- 치수
전장 : 5,100mm

전폭 : 1,825mm
전고 : 1,465mm
축거 : 2,895mm
윤거전 : 1,550mm
윤거후 : 1,540mm
공차중량 : 1,84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15mm/55/17inch
후륜타이어 : 215mm/55/17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댐퍼스트럿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쌍용을 그나마 자동차 메이커로 쳐주는거는... 체어맨이 있기 때문이다. 단점도 있겠지만 이 가격에 이만한 차 나오기 쉽지 않다. 에쿠스보다 체어맨H가 훨 낫다. 더도말고 하루씩만 바꿔 타보면 말할 필요가 없게 된다. 쌍용이 어쩌구 저쩌구 해도... 쌍용 알바들 때문에 게시판이 좀 짜증나도 체어맨은 잘 나온 차임에 분명함. 돈 많은 사람들은 벤츠나 타지 비교할 필요도 없는 체어맨 왜 까대는지 모르겠고. 돈 없는 사람들은 준중형이나 타면 되지 비교불가의 체어맨을 왜 까대는지 모를 일이다.

- 디자인 하나는 100년 뒤에도 안 질릴 것 같은... 참 잘 나온 디자인... W보다 디자인은 더 훌륭한 것 같음. 유행타지 않고 클래식한게 굿... 성능이야 경쟁차종인 제네시스, E클래스, 5시리즈, ES350보다 못하지만 가격적인 매력이 있고 아직도 체어맨이라고 하면 먹어주는 분위기니...ㅋ 좋아.

- 현대차 에쿠스 공인연비가 9인데 실연비가 7~8키로 나온답니다. 반면 체어맨H 경우는 공인연비 7.5~8인데 실연비는 같거나 더 좋은 수치로 나옵니다. 현대차는 뻥연비 맞는 말입니다.

- 뒤에서 버스가 박았는데도 범퍼에 기스 살짝 나고 버스는 완전 찌그러졌더군요. 10여미터 튕겨졌는데도 4명 동승자 중 크게 다친 사람이 없습니다.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할까요.

- 제네, 프라다 타봤는데 정숙하고 좋았죠. 처음에는... 유턴 돌 때 브레이크 잡을 때 서스펜션 진심 TQ 나오더라구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어느 정도 엔진소리가 들려야 타는 맛이 난다고 생각해서... 아 참고로 저는 체어맨 오너입니다.

- 글 쓰신 분들 맞는 말씀 많이 하셨습니다. 차의 성능은 여러가지로 평가할 수 있는데 물론 체어맨이 옛날 벤츠엔진을 아직까지 쓰고있는 단점도 있지만, 벤츠엔진은 벤츠엔진입니다. 출력이 딸리고 해도 강력하긴 합니다. 그리고 디자인 우려먹는다 하시는 분들 맞습니다. 하지만 국산 차 중에 이 디자인 하나로 꾸준히 판매하고 있다는 것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쌍용이라는 회사가 지금 상황이 안 좋지만, 체어맨. 정말 타보신 분들이 제대로 평가해주셨으면 합니다. 에쿠스, 알페온, 제네시스, SM7 등등 다른 국산 대형차들과 시승 승차감 결과는 정말 체어맨의 시트 쿠션과 차체 쿠션은 다른 대형차들보다 우수하다 봅니다. 실제 타보신 분은 공감하실 겁니다. 자동차를 평가해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신데 컴퓨터 앞에서 어떤 차에 대해 지적하는 것도 좋지만 올바른 정보로 바른 평을 내려주셨으면 더욱 우리나라 자동차 업계가 발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벤츠나 에쿠스 껍데기만 보고 떠들고 있는 인간들은 체어맨 차는 타 보고 깝죽대는지 모르겠네. 꼭 경차도 못 타본 것들이 남의 차를 까내리고 그래 재수없게...

- 난 이차 디자인 정말 마음데 들던데ㅎㅎ 쌍용의 홍일점 체어맨.

- 체어맨H, W 정말 차 좋습니다. 옵션 가지고 장난치는 현기차는 정말 구역질 납니다. 그리고 연비 가지고 체어맨 까내리시는 분들 경차 타시면 됩니다.

- 엔진이 좀 구식이긴 하지만 질리지 않는 디자인 정말 맘에 듭니다. 기존 현기차 디자인과는 다른 남성적인 매력이 있는 중후한 느낌이면서도 동시에 W와는 달리 날렵한 느낌의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50대 이상이 선호하는 디자인이라고 말씀하시는 분들 계시지만 저도 30대 중반이고 20대 후반부터 체어맨 디자인보면서 엔진만 업그레이드 되면 현존 중대형차와 비교해도 전혀 밀리지 않는 차라고 생각했습니다.

- 체어맨H 정말 좋은 차... 어머니 차라서 타보고 타봐도 최고라고는 말할 수 없는데... 하지만 동가격대 경쟁차량에 비해서 충분 경쟁력 있음.. 체어맨H 더이상 국내 대형차가 아니라 준대형.. 그랜져와 K7, 오피러스랑 비교해봐도 실내외 디자인은 구식이지만... 고속주행 안정감은 압도적임. 디자인이 너무 오래 돼서 그렇지 전체적인 성능은 충분함... 연비도 현기차보다 잘 나온다;; 수치상 낮은데 실제 몰아보면 알 거다. 브레이크는 국내메이커에서는 대우가 괜찮은 듯...

- 흠... 제가 이 차를 사려고 서울 갈 일이 있어서 500s를 타봤습니다. 근데 트렁크에 쌀 2가마니(50kg) 김치통 3개하고 옷 몇벌 정도하고 사람 4명 실었습니다. 근데 이건 제 뉴그랜저랑 힘이 똑같습니다ㅋㅋ 오르막길은 조금 딸림. 2800cc인데 FR이라서 그런가? 아무튼 쇼버도 푹 가라앉는 게 아니라 반 조금 넘을 정도로만 가라앉은 제 차는 3명 타면 완전 가라앉음; 서울까지 가는데 피로도 좀 덜해쏙 승차감도 좋아요. 하지만!! 브레이크가 좀 밀려요. 쌍용차에서는 급브레이크를 방지하기 위해 그렇다는데 좀 많이 밀려요. 저 혼자 타도 암튼 브레이크 밀리는 거 빼고 다 좋습니다. 6000 VIP 아니면 500S 최고급형으로ㄱㄱ. 그리고 체어맨 디자인 꾸졌다고 뭐라하지 마세요. 저는 예쁘던데 8년 동안 팔았어도 50 정도 사람들은 이런 차를 선호하는군요. 저는 60대~ 요즘 사람들 체어맨H 많이 끌고 다닙니다. 너무 뭐라 그러지마세욧!

- CM500 타사 준대형 이상 모델들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페달 응답성이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밟는 즉시 1:1로 스트레스 받는 분께는 '얌전하다'는 느낌을 받으실 테고, i30와 같은 응답성을 가진 차를 많이 모시던 분게서는 다소 '둔하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겁니다. 브레이크나 엑셀 모두.. 속도는 스트레스 없이 조용히 그리고 꾸준히 올라가 줍니다. 100km/h쯤으로 예상하고 속도계를 봤는데 130km/h, 이런 식으로 운전자가 속도에 대한 피로를 덜 느끼게 해주는 성격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기어 단수를 직접 조작해주면 꽤나 빠른 가속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롤링에 대해서는, 좀 뒤뚱거린다는 느낌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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