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2 슈퍼 렉스턴
반응형

(쌍용자동차) 2012 슈퍼 렉스턴

 

2012 슈퍼 렉스턴2012 슈퍼 렉스턴2012 슈퍼 렉스턴2012 슈퍼 렉스턴2012 슈퍼 렉스턴2012 슈퍼 렉스턴2012 슈퍼 렉스턴2012 슈퍼 렉스턴

 

RX4 2WD

모델명 : RX4 2WD
가격 : 2,570~2,74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5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7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96.0g/km


- 치수
전장 : 4,735mm

전폭 : 1,890mm
전고 : 1,840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13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70/16~18inch
후륜타이어 : 255mm/60~7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RX4 2WD

모델명 : RX4 4WD
가격 : 2,750~2,92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5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3.1 km/ℓ (2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05.0g/km


- 치수
전장 : 4,735mm

전폭 : 1,890mm
전고 : 1,840mm
축거 : 2,835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98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70/16~18inch
후륜타이어 : 255mm/60~70/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한국에 몇해 전에 SUV 전성기가 있었다. 전국이 열풍에 들끓었었지. 그 열풍의 중심에 누가 있었나. 쌍용 니들이 있었다. 열풍을 일으킨 것도 니들이고 열풍타고 날아오른 것도 니들이다. 무쏘가 있었고 이전 모델인 코란도가 있었다. 둘다 디자인이면 디자인, 성능이면 성능 어느 것 하나 빠지질 않았지. 타는 사람마다 칭찬 일색이고 10년을 기본으로 탔다. 아직 그 열기는 식지 않았다. 예전 만큼의 열기는 없지만, 아직도 숯불처럼 열기를 감추고 타오르기만을 기다리고 있다. 경쟁사는 독과점에 눈이 멀어 미쳐가고 있다. 소비자를 봉으로 알고 옵션질에 가격이 천정부지 오르고 있다. 조금만 더 신경 써라. 조금 더 우직하게 밀어부쳐라. 너희가 무너진 원인 중에 하나가 쉽게 변했기 때문이다. 우리들은 너희가 변하지 않기를 바랬을 때 너희는 변했기 때문에 우린 걱정했고 돌아섰다. 쌍용 너희들의 이미지는 남성이다. 남자란 말이다. 우직하게 밀어부치고 가로막는 어던 장애물도 헤쳐나가는 이미지가 있었다. 그러나 변하더군. 우리가 원하던 디자인, 우리가 원하던 쌍용은 사라지고 없어지더라. 그래서 우리는 변한 것이다. 쌍용아, 나도 한때 너를 좋아했기에 몇마디 남긴다. 1. 젊은 층에 좀더 제대로 어필해라. 주머니는 가볍지만 구입 폭이 큰 소비자가 젊은 층이다. 2. 남자들에게 제대로 어필해라. 국민의 반이 남자이고 차를 구입하는 대부분은 남자다. 3. 가격을 합리적으로 내놓고 옵션질에 상처받은 국민들에게 위로해줘라. 차량 등급과 상관없이 옵션 결정권을 주고 터무니없는 옵션 가격을 내놓지마라. 4. 광고에 신경써라. 너희도 알겠지만 광고는 아주 많이 매우 억수로 중요하다. 지금 니들이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이 광고다. 이슈를 만들어라. 사고를 치든 뭐를 하든 이슈를 만들고 광고를 하고 이목을 끌어라. 5. 끝으로 예전 과오있는 경영진들은 과감하게 잘라라. 그리고 뜨거운 피를 수혈하라. 열심히 해도 말아먹는 건 경영진들이더라. 이 정도만 해도 너희는 성장한다. 기억해라. 아직도 너희를 사랑하는 많은 소비자들이 있다.

- 쏘나타 급발진 사고 이후 현대,기아,GM대우는 브레이킹 오버라이드(급가속 제어시스템)을 장착하지도 않았지만 역시 쌍용은 2003년부터 전 모델(SUV 포함. 일부 모델 제외)에 장착하고 있다네요. 현기를 우러러보는 애들 보면 한심해죽겠네요. 쌍용이 진짜 자동차 하나는 잘 만드는데 국민들이 현기만 사대니깐... 에휴.. 쌍용 화이팅입니다.

- 2012년4월형 2.0 오너입니다. 2011년형보다 출발 굼뜸 확실히 좋아졌고, 가속능력은 당연히 좋아졌고, 연비는 11년형보다 좋습니다. 소음은 거의 없다고 봐야하구요. 기존 껍데기에다가 신형 미션을 넣어서 그런지 하체 잡음이 있어서 사업소 가서 잡았고, 사소한 잡음들 지금도 잡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 디자인이 더 좋구요.

- 아직 불씨는 꺼지지 않았습니다. 실내인테리어 좀 바꾸고 편의성도 좀 개선하고, 마력도 200마력만 넘으면 최고의 SUV가 될 것 같아요. 그렇게만 하면 현기차도 따라잡습니다. 그 불씨를 꺼지지 않게 해주세요... 대한민국의 진정한 1%가 되기 위해.

- 지금 올란도 LPGi 타고 있고 만족하고 있지만.. 슈렌 유로5 살 걸 아직 후회합니다ㅠㅠ

- 12년12월쯤에 출고해서 타고 다닙니다. 매일 정성들여 관리해주고 있는데 너무 차가 밤에 보면 무섭다고나 할까?

- 렉스턴W 나오고 바로 슈렉 유로5 계약해서 6월 중순쯤 출고해서 타고있네요. 이따금 세차한 제 차를 보고 너무 만족합니다. 짐도 많이 싣고 사륜이라 시내에서 연비 10키로 정도 나오네요. 렉스턴 까는 양반들... 부러워서 그런 거예요. 용기가 없어서 그런 거예요.. 사무실에 쏘렌토R, 싼타페 다 있는데.. 그 양반들 부러워 죽습니다...ㅋㅋ

- 개인적으로 W보다 유로5가 디자인이 더 맘에 들어 샀습니다. 유럽풍의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 제 마음을 콱 잡았네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차를 타면 나와 내 가족의 안전을 책임지는 든든함... 타본 사람만이 알 겁니다. 연비는 두달 정도 됐는데 출퇴근만 하는데 12키로 정도 나오네요. 정말 선택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 안녕 슈렉아... W로 다시 만나.

- 현대 영업소에 가서 싼타페 문의해보니 2달 걸린다고 하더니 살 것처럼 하니까 2주면 뽑아준다고 하는데 그럼 예약 2만명은 어디로 간거지? 뭔가 이상해~ 광고하고는 다르더라구요. 믿음이 안 가서 그냥 왔습니다. 렉스턴 W 알아보고 있음. 내부디자인만 좀더 고급으로 나왔으면 지를텐데 후~ 좋은 차 같은데 뭔가 조금 부족한 듯한.. 나만 그런가. 음 싼타보다 좋은 건 확실한데 나참.

- 쌍용이 살려면 무조건 가격이다!! 가격 저렴하게 내서 구미를 당겨야지.

- 싼타는 카이런급인데 렉스턴과 비교하는 사람이 많군요. 슬프다 쌍용...ㅋ

- 가격이 성과 패를 좌우할 자동차... 쌍용 멋지게 가격 후려치기 하면 현기 잡을 수 있습니다. 정보 빠른 요즘 같은 시대 싼타페 옵션 장난 바보아니면 다 알고 있습니다. 쌍용이 살 수 있는 길은 파격적인 가격뿐 방법 없음... 싼타페는 이미 구입 즉시 컴맹, 호구인증 자동차로 찍혔습니다. 더이상의 꼼수는 소비자에게 통하지 않습니다.

- 아... 지금 슈퍼렉스턴 디자인 겁나 이쁜데ㅠㅠ 너무 많이 바뀌지 않기를.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