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1 카이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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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1 카이런

 

카이런 2.0 2WD

모델명 : 카이런 2.0 2WD
가격 : 2,434~2,75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XVT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48hp
최대토크 : 33.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2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150.0~167.0g/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890mm
전고 : 1,785mm
축거 : 2,740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0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35~255mm/60~75/16~18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카이런 2.0 2WD

모델명 : 카이런 2.7 2WD
가격 : 2,997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5 XDi
배기량 : 2,6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2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40.0g/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890mm
전고 : 1,785mm
축거 : 2,740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9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정보없음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카이런 2.0 2WD

모델명 : 카이런 2.7 AWD
가격 : 3,251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5 XDi
배기량 : 2,696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72hp
최대토크 : 35.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7 km/ℓ (3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240.0g/km


- 치수
전장 : 4,710mm

전폭 : 1,890mm
전고 : 1,785mm
축거 : 2,740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95kg

승차인원 : 7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2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싼타페나 쏘렌토, 캡티바는 다 차체중량을 줄인 모노코크 프레임인데 카이런 이 녀석은 온 바디 프레임을 쓰죠... 그 결과 차체 강도 내구성 무지 튼튼한 멋진 녀석입니다. 렉스턴도 그렇고.. 개인적으로도 모노코크바디보다는 온바디를 선호나는데 코씨가 모노코크인 건 좀 아쉽네요. 카이런 후속 기대해봅니다.

- 상하이 차 시절 망할 디자인 때문에 물 먹은 차죠. 로디우스와 함께;; 그런데 정작 차 성능은 괜찮다는게 함정. 타기 전엔 욕하는데 타고나면 미운 정 드는 묘한 녀석.

- 저는 차가 벽을 박고 튕겨 전복됐는데 하나도 안 다침. 튼튼하긴 해요.

- 2.7 mb미션 중고구입해서 5년째 타고 있습니다. 지금 일이 잘 풀려서 승용 한대 구입했는데 레저나 캠핑용으로 주말에 카이런 이용합니다. 잔고장은 없었고 커브길 롤링이 좀 심한 편에 승차감 딸립니다. 연비는 시내 고속 복합 8.9 정도입니다. 이점 제외 가성비로는 극강입니다. 차 넓고 2열 폴딩 가능. 2열 폴딩 시 차박도 되고 진심 짐 많이 실립니다. 또 묵직한 고속주행감이 인상적입니다.

- 2011년식 LV6 2.0 4WD 흰색 지금까지도 정말 질리지 않고 잘 타고 있습니다. LED로 전부 실내 교체하니까 훨씬 멋있고 외관디자인도 아직까지 최고라 생각합니다~ 이번에 출시한 렉스턴W 디자인 지리더라구요~ 실내만 구리지 않았다면 바로 갈아타려고 했는데 안타깝네요~ 참고로 본인은 프레임 차량만 타는 사람입니다.

- 단종이라니ㅠㅠ 좋은 차인데.

- 1년 장기 주차 해도 끄떡없는 차... 이래저래 스트레스 안 받고 좋습니다. 디자인도 멋있고... 코란도C보다 디자인은 이쪽이 훨~ 나아보이는데.

- 차 사고 1년 정도 할부금에 치여사느라 본의 아니게 장기주차를 한 적이 있습니다. 기름 한방울 안 먹고도 밧데리 교환해줬더니 언제 멈춰있었냐는 듯이 멀쩡하더군요. 그해 자동차 검사를 받았는데 매연 1% 늘어나고 무사 합격! 택시도 타보고 이래저래 승용차 다 타봤는데... 이 녀석보다 맘에 드는 승차감이 별로 없네요.

- 이 차 왜 단종됨?? 이해가 안됨...

- 이 차 튜닝하면 포르쉐보다 빠르다고 했는데, 쌍용이 튜닝빨은 진짜 잘 받는 듯+_+

- 5년째 카이런 몰고있는데 진자 괜찮은 차더군요. 집에 H사 SUV 한대 더 있어서 같이 몰아보지만 카이런이 좋더군요. 초반 가속이 좋지만 중간 80~110 정도 가속에서 굼뜨고 그 이상부터는 빠르게 치고 나갑니다. 약간 디젤차의 덜덜거림이 H사의 차보다 좀 더 거슬림... 뭐 그 디젤만의 엔진소리를 좋다고 생각한다면 좋을 수도ㅋ 안정성은 솔직히 사고 안 나봐서 뭐라 말은 못하지만 풀바디프레임이라 큰 사고에서 안전할 거라 함. 쿠킹호일처럼 찌그러져서 충격흡수를 한다거나 그런 개소리는 하지말길... 쿠킹호일처럼 찌그러지면 엔진룸이 이미 운전속 쪽으로 들어오고 특히 대형차와의 충돌시 사람이 밑으로 깔리는 상황이 연출됨... H사 차보다 코너 시 조금 기우뚱한 느낌이 듬... 암튼 10점 만점에 8점 만든 회사가 ㅈ망이라 중고가가 똥값되긴 했지만 확실히 괜찮더군요ㅋ

- 이 차 왜 단종 되었지요?ㅜㅜ 초반가속 쩔더만;

- 2.7에 출력 172면.. 저회전 토크와 마력빨은 어지간할 듯... 08년 2월경 oo 도시에 위치한 비행장 주변 직선도로에서 시승을 해봤다. 시속 160km/h까지 밟았는데 거침없이 올라갔던 것으로 기억난다. 아는 형이 영맨이었는데 같이 따라온 영맨 눈이 땡그래졌던 게 기억 남ㅋㅋ 나름 힘도 남치고 스트레스 없는 가속 Good.

- 뉴카이런 타보긴 타보고 욕하십시요들.. 프레임바디라 코크보다 높은 차체는 오프로드 외엔 승차감도 그렇고 단점입니다만, 차종을 떠나 후륜차 승차감과 핸들링은 전륜차랑 비교됩니다. 구형 에쿠스가 왜 국내용이였는지 다들 아시죠? 또 수입 저가 SUV 포드 등 외엔 전륜차량 없습니다. 개인적으로 베라 후륜 나왔음 샀을 것을... 모하비는 후륜이지만 프레임이라.. 결론은 안 타보고 헐뜯는 건 좀 아니다 싶습니다.

- 2.0 파트사륜 힘 좋고 현기차 못 가는 곳 우리는 어디든 갈 수 있어 좋아요. 쌍용 화이팅!

- 넘 멋있다~!!

- 쌍용 정말 좋습니다! 괴물이란 표현밖에... 예전에 LV5 타다 10년7월식 EV6 4륜으로 바꾸고 올해 2월 순정으로 오뚜기령을 지나 뭣모르고 가평 논남계곡으로 고고 하면서 똘팍에 배를 긁히고 깨지면서 결국 배가 닿아 조난을 당했지만 사발이동호회(청계클럽)의 도움으로 구조됐지만, 당연히 망가지고 깨져서 못 탈 줄 알았지만 여태껏 잔소음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테이버에 "카이런 오뚜기령" 찾으면 하단부에 동영상 있습니다. 그후로 아~ 이래서 쌍용차 쌍용차 하는구나! 이제는 쌍용매니아(프레임차량)가 됐습니다. 개인적이지만 괴물이라고 불려도 손색 없습니다.

- 이 차 단종.. 왜 아직도 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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