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1 체어맨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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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1 체어맨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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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W600

모델명 : CW600
가격 : 5,610~5,945만원
중고가 : 1,690~2,230만원 (평균가 1,980만원)

감가율 : 62.5% (연식 평균 56.6%)

 
- 엔진
엔진형식 : IL6 3.2
배기량 : 3,1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5hp
최대토크 : 30.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5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5,135mm

전폭 : 1,895mm
전고 : 1,50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9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CW600

모델명 : CW600 4TRONIC
가격 : 6,090~6,43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L6 3.2
배기량 : 3,199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25hp
최대토크 : 30.2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9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5,135mm

전폭 : 1,895mm
전고 : 1,50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2,03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CW600

모델명 : CW700
가격 : 6,595~7,670만원
중고가 : 1,720~2,690만원 (평균가 2,184만원)

감가율 : 64.9% (연식 평균 56.6%)

 
- 엔진
엔진형식 : IL6 3.6
배기량 : 3,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0hp
최대토크 : 3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8.4 km/ℓ (4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5,135mm

전폭 : 1,895mm
전고 : 1,49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99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CW600

모델명 : CW700 4TRONIC
가격 : 7,080~7,865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6 3.6
배기량 : 3,598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250hp
최대토크 : 3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9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5,135mm

전폭 : 1,895mm
전고 : 1,50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2,0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풀타임 4륜구동(AWD)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CW600

모델명 : V8 5000
가격 : 9,050만원

중고가 : 2,650만원

감가율 : 70.7% (연식 평균 56.5%)

 
- 엔진
엔진형식 : V8 5.0
배기량 : 4,966cc
연료 : 가솔린
최대출력 : 306hp
최대토크 : 45.0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7.3 km/ℓ (5등급) - 구연비

CO²배출량 : 정보없음


- 치수
전장 : 5,135mm

전폭 : 1,895mm
전고 : 1,505mm
축거 : 2,970mm
윤거전 : 1,600mm
윤거후 : 1,590mm
공차중량 : 1,96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45mm/45/19inch
후륜타이어 : 245mm/45/19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7단
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코일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국내 대형차 중에서 대형차 주제를 가장 잘 지키는 자동차는 체어맨밖에 없다. 세련되다 못해 너무 젊어진 에쿠스와 그랜져, 제네시스 역시 마찬가지이다. 요즘은 너무 엔진 힘에 의존하고 있다. 대형차는 대형차지 스포츠카가 아니다. 5000cc에 306마력 절대로 약한 힘이 아니다. 연비 솔직히 아무리 좋은 차라도 실생활에선 10 이상 나오기 힘들다. 그리고 대형차가 언제부터 연비에 그렇게 신경 썼었나? 관리할 능력이 있고 사회적 지위가 있기에 이런 차를 타는 것이다. 오히려 무식하게 빠르게 달리는 것보단 기품있게 정숙하게 달리는게 대형차가 아닐 듯 싶다. 솔직히 여기서 쌍용자동차를 욕하는 사람들은 거의 다 학생일 것이다. 물론 나 역시 학생이다. 체어맨이야말로 대형차에 기본이 가장 탄탄한 자동차라고 생각한다.

- 체어맨W 까시는 분들.. 쌍용 홈피랑 현대 홈피 띄워놓고 체어맨W 옵션하고 에쿠스 옵션 정독해보세요. 그러면 체어맨 못 까십니다. 수치상의 마력? 그리고 대형차 탈 때 연비요? 시내주행은 똑같이 많이 먹고요. 고속주행 하면 덜 먹죠. 에쿠스랑 체어맨 실제 연비 체감이나 될 것 같나요? 타보지도 않은 분들이 대형차 연비 따지죠. 전 그냥 기름 떨어지면 넣습니다. 대형차 연비 따지며 탈 거면 경차 타세요. 가장 중요한 건 대형차는 옵션입니다. 제가 두 회사 홈피에서 가격표에 나온 옵션 비교해보라 했죠. 진작에 체어맨에 있던 옵션들 에쿠스는 이제야 달고 나오죠. 같은 옵션을 달고 나와서는 가격보세요. 기도 안 차요. 하나만 예를 들죠. 체어맨과 에쿠스에 있는 건데요. 전동식 파워트렁크와 전자제어 에어서스펜션. 체어맨W는 67,500,000원과 72,200,000원부터 나오는데 에쿠스는 89,500,000원과 106,000,000원부터입니다. 이게 말이 됩니까? 그래서 현대가 욕 먹는 겁니다. 파워도어는 더 대박이죠. 체어맨은 60,850,000원부터 기본 사양입니다. 현대는 106,000,000원짜리 VVIP 패키지에 있구요. 현대차가 안 좋다는 게 아니라 차도 크고 엔진도 세고 좋죠. 근데 거지같이 옵션 넣고 체어맨에 예전부터 있다 실용성이 떨어져 뺀 차선이탈경보장치 이번에 달아놓고 첨단인 척 하죠. 그리고 가격대비 너무 비싸죠. 체어맨은 그 옵션들 수입차에 달려있으면 가격 장난 아니죠. 그런 옵션 달고 가격 착하니 멋진 차인거죠. 돈이 없는 게 아니라 물건은 그 값을 하면서 지불 돼야죠. 마지막으로 4트로닉이면 에쿠스는 찌그러져야 됩니다. 세계적으로 대형 고급세단은 후륜입니다. 체어맨은 진작부터 후륜이었고 이젠 상시사륜이죠. 이것 역시 세계적 추세. 현대는 제네시스 나오면서 후륜 첨 달았죠ㅋㅋ 사람마다 차보는 기준은 다르지만 뭘 알고 깝시다. 체어맨w 최고의 차입니다. 디자인은 취향이고 마력 따위로 차 순위 매기는 건 초딩이고 체어맨 타보면 문제점 못 느끼니까요. 옵션 하나는 국내 어느 차도 못 따라가는 최고입니다. 의심 말고 한글 읽을 줄 알면 홈피 가서 확인하세요.

- 매니아로서 차량을 타보지도 않고 충분히 스펙만 보고도 가늠할 수 있고 평가할 수는 있겠지만 차라는 건 분명 용도에 맞게 평가를 해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분명 엔진은 요즘 트렌드인 고연비 저배기량 고출력에는 어울리진 않지만 이 차를 운전하면서 연비와 출력이 딸려 불만을 토로한 적도 없고 들어보지도 못했습니다. 경제학을 배우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효율적 프론티어에 걸친 재화는 서로 지배하지도 못하고 어느 하나를 선택해도 투자자의 만족은 동일합니다. 고위험 고수익을 선택하든 저위험 저수익을 선택하든 만족도는 같다는 거죠. 차도 마찬가지가 아닌가 합니다. 고연비 고출력 그리고 가격의 합리성 모두를 만족시키는 차는 아마 없을 겁니다. 04년식 s500과 구형 에쿠스 js300 그리고 지금의 체어맨 700 4트로닉까지 타봤지만 체어맨 절대로 나쁜 차 아닙니다. 오히려 이런 플래그쉽 모델을 주로 운행하는 50-60대 오너에겐 상대적으로 날래보이는 디자인인 에쿠스보다 높은 출력보다는 안전성과 편의성 그리고 가격의 합리성을 먼저 염두합니다. 여기 글을 쓰는 대부분의 어린 친구들과는 차를 보는 시각이 다르다는 겁니다. 다른말 필요없고 한가지 실화를 말씀 드리자면 작년 폭설에 모하비 4륜도 못 올라가는 길을 체어맨으로 아무렇지 않게 올라가버린 적이 있습니다. 단 한번을 타도 차를 버리고 올 수도 있던 상황을 보험회사에 전화하는 차들을 뒤로한 채 떠나는 그 기분은 아직도 잊혀지지가 않네요. 기회가 되시면 한번 시승해보세요. 가격을 생각하면 정말 좋은 차입니다.

- 난 이차 디자인 왜이렇게 마음에 들지? 흠... 벤츠나 에쿠스 같은 차들보다 이 디자인이 더 끌리네.

- 에쿠스의 전기 진공펌프보다는 체어맨W의 브레이크 오버라이드 시스템이 더 나을 것 같다.

- 한가지 확실한 건 체어맨 뒷좌석 승차감은 죽입니다. 그것만은 국산차 중 최고.

- 1년 반쯤 탔는데 상당히 이쁨~ 체어맨H 타다 요걸로 바꿈~ 그랜저, 렉서스, 제네시스, 에쿠스 타봤는데 W가 제일 예쁨~! 신차 뽑았는데 휠은 안 나가던데... 그나마 제네시스가 좀 세련스러움. 에쿠스는 외형은 괜찮은데 내부 완전 엉망에 이미지 여전히 좀 거시기해서...

- 우앗~! 에쿠스보다 나은 것 같아.

- 글 봐왔는데 옥브 정도 되는 현대 에쿠스 토크에 비해선 이 차를 나쁘지 않게 평가하는데 정작 판매량을 보면 에쿠스의 1/4 수준 정도인지 참 아이러니하네.

- 체어맨은 구형부터 뉴체어맨 체어맨H 체어맨W 할거없이 진리다. 동급 에쿠스 제네시스보다 고급스러운 감성 품질과 승차감은 내 마음을 설레게 한다.

- 헤드램프가 참 맘에 드네요. 푸르스름한 색상에 S클래스의 헤드램프도 닮은 것 같아서 중후한 매력도 있고 뒷범퍼는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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