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3 로디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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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3 로디우스

 

RD400 2WD

모델명 : RD400 2WD
가격 : 2,399~2,596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5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0 km/ℓ (3등급)

               수동 13.2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0.0~167.0g/km


- 치수
전장 : 5,130mm

전폭 : 1,915mm
전고 : 1,820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2,050~2,0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5/16inch
후륜타이어 : 225mm/6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RD400 2WD

모델명 : RD400 4WD
가격 : 2,783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5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8.0g/km


- 치수
전장 : 5,130mm

전폭 : 1,915mm
전고 : 1,84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2,1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5/16inch
후륜타이어 : 225mm/6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RD400 2WD

모델명 : RD500 2WD
가격 : 2,86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5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7.0g/km


- 치수
전장 : 5,130mm

전폭 : 1,915mm
전고 : 1,84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2,0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5/16inch
후륜타이어 : 225mm/6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RD400 2WD

모델명 : RD500 4WD
가격 : 3,038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5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8.0g/km


- 치수
전장 : 5,130mm

전폭 : 1,915mm
전고 : 1,84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2,175kg

승차인원 : 11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5/16inch
후륜타이어 : 225mm/6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RD400 2WD

모델명 : Platinum 2WD
가격 : 3,12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5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2.0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67.0g/km


- 치수
전장 : 5,130mm

전폭 : 1,915mm
전고 : 1,84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2,070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5/16inch
후륜타이어 : 225mm/6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RD400 2WD

모델명 : Platinum 4WD
가격 : 3,299만원


- 엔진
엔진형식 : I4 2.0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5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1.3 km/ℓ (4등급)

CO²배출량 : 178.0g/km


- 치수
전장 : 5,130mm

전폭 : 1,915mm
전고 : 1,845mm
축거 : 3,000mm
윤거전 : 1,590mm
윤거후 : 1,580mm
공차중량 : 2,17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mm/65/16inch
후륜타이어 : 225mm/65/16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5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멀티링크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V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쌍용에 바란다. 로디우스 내구성이나 안전성은 타 브랜드에 비해 훨씬 우수하다고 본다. 하지만 국내 소비자들에게 두가지 만으로 어필하기는 힘들다. 쌍용차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하지만 신차 개발에 많은 돈을 투자하지는 못한다고 가정할 때 2013년 로디우스에 두 가지 정도만 바라고자 한다. 첫째 디자인! 디자인은 총체적 난국이다. 세계 최악의 디자인에 장의차 이미지 좀 벗어나게 해달라. 둘째 슬라이딩 도어(옵션으로 오토도 괜찮다)로 바꿔달라 승용문 때문에 사람이 많이 탈 때나 짐 옮길 때 얼마나 불편하지 아는가. 실내가 넓으면 뭐 하나. 타고 내릴 때 불편한 걸~ 요새 나오는 승합차(카니발,씨에나,스타렉스 등) 거의 슬라이딩 도어인데 굳이 승용문으로 고집 피울 이유가 있는가. 마지막으로 국내 경쟁차종이 없어 현기차의 장난질에도 울며 겨자 먹기로 차를 사야하는 소비자들이 있다. 그 동안 쌓인 쌍용의 SUV 기술로 제발 괜찮은 놈 하나 제대로 만들어 달라!!

- 울아빠 차야 욕하지마...

- 이 차가 못 생겼다니.. 인정할 수가 없다. 솔직히 못생긴거로만 따지면 내 여친이 더 못생김.

- 내가 보기엔 디자인 그렇게 나빠보이지 않음..

- 군시절 우리 대대장님 차.

- 사람도 신도 버린 차.

- GOP 운전병이라서 로디우스를 타봤는데 이만한 차량은 어디서도 못 구할 정도에요. 인원 수송으로 11명을 태우고도 GOP를 넘나드는데 그때부터 로디우스의 매력에 빠졌다는... 못 생겼다는 말이 많은데 그렇게 못 생긴 것 같지도 않던데;; 뭐 못 생겼어도 성능이 커버를 해주니 좋다고 생각해요. 카니발은 모래가 조금만 깔려도 헛바퀴 돌아서... 배수로에 빠질 뻔 해서 식겁했는데 로디우스는 눈이 쌓여도 4륜 ROW로 넣으면 속도는 느려도 그냥 올라가던데 이래서 4륜 4륜 하는 구나 했어요. 로디우스 만한 차량이 나오면 좋은데 지금 코란도 투리스모는... 익스테리어가 로디위스 냄새가 안 나서ㅠㅠ 실내는 똑같더만요? 무튼 진짜 좋은 차였어요.

- 너무 못생겨서 최악의 차 1위임. 그리고 영국 탑기어도 방송 끝나고 차 폭파시켰습니다.

- 좋은 만큼 비싼 건 당연하다. 싸게 만들 생각도 좋지만 경제적으로 의견 수렴해서 좋은차 한번 맹글어주쇼.

- 타본 사람만 알 수 있는 차. 생각보다 힘 좋고 승차감도 좋음. 단점은 11인 승합차로 하기엔.. 조금 좁다는 점... 참고로 이차 차주임ㅋ

- 싸이도 카니발 축제 다녀오고 밑에 카니발 얘기도 나오고 다들 쌍용차를 까기에 형이 한마디 할게. 솔직히 그랜드카니발R은 쌍용 로디우스보다 못한 차다. 평범해도 너~무 평범해. 로디우스도 생각보다 많이 타고다니고 못생겼다가도 착하고 또 귀엽고 멋지다. 그래서 차주들은 애착을 많이 가지고 탄단다. 앞으로 로디우스 같은 디자인 절대 안 나온다. 혼쭐나서 많이 파는 방향으로 갈 것이다. 쌍용이 성공한다면... 훗날엔 명품차가 될 지도^^

- 사람들 바보같다ㅋㅋ

- 처음에 코란도 스포츠 나왔을 때 반응 생각해 보세요. 사람들 말도 아녔죠.. 컨셉카를 버려놨다는 둥.. 정말 말 많았는데 요즘 코란도 스포츠 잘 팔리는 이유가 디자인 때문이 크다고 하네요ㅎㅎ 신형 코란도 투리스모 제가 보기엔 디자인 잘 나온 것 같습니다. 사람들은 무슨 승합차 디자인을 세단으로 생각하는지 생각없이 욕만 하더라구요... 그럼 묻겠습니다. 카니발은 이뻐서 팔리나요? 혼다 오딧세이가 코란도 투리스모보다 디자인 나은 점이 뭐죠? 시에나는요? 디자인은 구리지만 않으면 됩니다.

- 코투도 나름 이쁘지만 난 이차 초기 모델이 이쁘다고 생각됨ㅋ... 뭔가 이 차 처음 봤을 때 우주왕복선 같은 웅장한 느낌이었음. 2년 전쯤에도 그런 느낌을 준 차가 있었죠... 인피니티 QX... 물론 비교하긴 뭐 하지만ㅋㅋ 이차는 이차 나름대로 가격대비 최고의 성능인 것 같아요.

- 로디우스 페이스리프트 하여 코란도 투리스모로 개명합니다. 뒷면은 괜찮은데 앞면은 영...ㅇ.ㅇ

- 쌍용차 무시하지 마세요. 렉스턴 충돌 안정성 대박입니다. 한 아줌마가 90km로 고속도로를 달리고 있었는데 콘크리트 벽에 박았습니다. 범퍼는 아주 조금 찌그러졌습니다. 다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그리고 체어맨H 벤츠구형 플랫폼이라고 무시하는데 아직까지는 경쟁력이 있습니다. 또 쌍용이 무엇하러 그렇게 큰 돈으로 가솔린 엔진을 만들겠습니까. 쌍용의 전문은 디젤 엔진입니다. 쌍용이 가솔린 엔진을 굳이 안 만들어도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금 벤츠 S클래스 5500cc 엔진도 체어맨W에 쓰이는 V8 5000cc 개량한 겁니다. 쌍용도 5000cc 엔진을 가져올 때 충분히 개량을 했습니다. 그리고 쌍용차에 쓰이는 벤츠 미션은 구형이 아닙니다. 지금도 벤츠가 모든 기종에 체어맨W에 쓰이는 7단 변속기를 넣고 있습니다. 그리고 600마력을 넘을 때만 체어맨H나 다른 SUV 종에 쓰이는 5단 변속기를 씁니다. 그러니 쌍용차를 무시하지 맙시다. 엄연히 우리나라의 한 대기업입니다.

- 디자인은 보기에 따라 다르죠... 최고의 성능, 안락함, 정숙성.. 이만한 차가 없습니다.

- 음식으로 따지면 이 차는 좋은 재료를 써서 맛있게 잘 만든 음식이란 생각이 든다. 단지 데코가 없고 난잡하게 만들어진 음식일 뿐 맛과 재료 영양은 최고인 차라고 생각된다. 먹기 전엔 별로 먹고싶지 않았는데 먹고나면 우와~ 라고 할 수 있는 차가 이 차인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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