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 2014 코란도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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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자동차) 2014 코란도 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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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디젤 2WD

모델명 : 2.0 디젤 2WD
가격 : 2,063~2,347만원

중고가 : 9900~1,950만원 (평균가 1,579만원)

감가율 : 16.9% (연식 평균 37.2%)
 
- 엔진
엔진형식 : I4 2.0 e-XDi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5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8 km/ℓ (3등급)

               수동 12.7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48.0~172.0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910mm
전고 : 1,790mm
축거 : 3,060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860~1,88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25~255mm/60~75/16~18inch
후륜타이어 : 225~255mm/60~75/16~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후륜구동(FR)
변속기 : 자동 5단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코일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2.0 디젤 2WD

모델명 : 2.0 디젤 4WD
가격 : 2,358~2,773만원

중고가 : 9900~1,950만원 (평균가 1,579만원)

감가율 : 16.9% (연식 평균 37.2%)
 
- 엔진
엔진형식 : I4 2.0 e-XDi
배기량 : 1,998cc
연료 : 디젤
최대출력 : 155hp
최대토크 : 36.7kg.m


- 성능
최고속도 : 정보없음

가속성능 : 정보없음
제동성능 : 정보없음
연비(등급) : 자동 10.3 km/ℓ (4등급)

               수동 12.1 km/ℓ (3등급)

CO²배출량 : 155.0~179.0g/km


- 치수
전장 : 4,990mm

전폭 : 1,910mm
전고 : 1,790mm
축거 : 3,060mm
윤거전 : 1,570mm
윤거후 : 1,570mm
공차중량 : 1,970~1,995kg

승차인원 : 5인승
전륜타이어 : 255mm/60/18inch
후륜타이어 : 255mm/60/18inch


- 섀시
구동방식 : 파트타임 4륜구동(4WD)
변속기 : 자동 5단 , 수동 6단
전륜서스펜션 : 더블 위시본
후륜서스펜션 : 5링크 코일 스프링
전륜제동장치 : V디스크
후륜제동장치 : 디스크
스티어링 : 랙 앤 피니언

 


 

<네티즌 의견>

- 어떤 머저리가 코란도 투리스모 한번 까이니까 재미 좀 들렸는지 같은 코란도라도 코C랑 코스도 같은 결함있다고 같이 걸고 넘어지려고 하네... 그 인간 차는 알고 얘기하는지 모르겠다. 코투는 로디우스 베이스에 벤츠 미션 쓰고, 코C는 전륜에 비트라미션 쓰고 코스는 액티언 베이스에서 넘어온 차인데.. 같은 코란도라고 같은 결함있을 줄 알았나? 요새 현기가 내수에서 수입차에 많이 밀리니께 쌍용한테 화풀이 하나보다ㅎㅎ 지들 내수 잃은 거 쌍용거 빼앗아오고 싶나봐.. 언플 쩐다.. MBC에서 대대적으로 코투 결함 방송한 거 반에 반만큼이라도 그랜저 보닛돌파랑 배기가스 유입 방송했어봐라..ㅉㅉ 심지어는 소렌토도 초기모델에 코투랑 비슷한 결함인 인히비터 스위치 결함으로 교체해준 차량 많더만 이런 것은 아무 기사도 안 나오지ㅎㅎ 진짜 골까네.

- 마초적인 디자인이라서 좋아!!

- 우리나라 정부 차도 모르는 것들이 쌍용 죽여놔서 지금 이런 상황 됐는데 쌍용이 지금 코란도 시리즈로 승승장구하고 있죠? (내 생각이지만) 이 기세로 현기 눌렀으면 좋을 듯.

- 형들 객관적인 평가해줄게. 내가 업무상 이차 저차 다 타고 다니는데 이제 1만키로 탄 코스 지금 타면서 느끼는 거니까 참고해. 객관적이니 그냥 참고해. 장점은 엔진소음이 생각보다 많이 적어. 싼타페CM과 비교하면 월등한 차이를 둬 출력도 답답하단 느낌보단 잘 나가는 느낌이야. 크루즈 컨트롤도 장거리 운행이 많은 사람들에게 좋고 연비도 무게에 비해서 이 정도면 만족해. 간단히 설명하면 이 정도고 단점은 화물차라 그런지 서스가 높아서 코너에선 안 좋아. 출발이 굼뜨고 헤드레스트가 불편해. 오토와이퍼는 좀더 민감했으면 좋았을 거야. 이 정도만 참고해.

- 차를 바꾸고 싶긴 처음이네요. 이번 신형 너무 잘 빠진 듯.

- 코란도 스포츠 연비 10.7% 과장. 11.6이 아니라 10.3km/L로 정정해라.

- 형 말 잘 들어. 뒷자리 10cm만 더 늘리고 2.2 엔진 올려라. 그럼 대박이다.

- 나 일단 쌍용차 정말 좋아한다. 근데 별 말도 안 되는 걸로 쉴드 치려들지 마라. 댓글보다보니 이런 댓글이 있더구나. 현기 알바분들 보면 비트라 미션을 아주 구재불능 쓰레기 미션으로 취급하시는데 돈 70~80만원(미션쿨러+합성미션오일 교체) 정도만 투자하면 준수한 미션이 됩니다. 2000만원 넘게 주고 사는 차의 결함을 또 내 돈 주고 교체해줘야 되냐? 말이 되냐 안 되냐? 그지 같은 걸로 쉴드치지 말자 얘들아.

- 판매량은 얘가 코C보다 더 잘 팔리는데 페이스리프트 해주면 안되나.. 헤드라이트에 LED랑 내부도 새롭게 디자인해주면 정말 짱짱일 듯.

- 깔라면 제대로 이해하고 까라... 현기차 연비보다 안 나온다고 하면 말이가 소가? 연비 표시는 아주 착하게 표시하는 곳 중 하나다.. 연비 가지고 뻥튀기보단 낫구만. 깔라면 제대로 해라. 연비로 비교하려면 차 2톤 만들고 연비체크해라. 코스보다 잘 나오면 인정할게..

- 초중고딩 애긔들아! 지금 엔진 155마력이라서 까는 놈이 있다면 잘 들어라. 봉고도 130마력짜리다. 짜식들 엔진 배기량에만 눈이 멀어서ㅡㅡ

- 전폭을 17cm 줄이고 전장을 17cm 늘이면 좋을 텐데.

- 코란도C보다가도 길거리에서 하프탑 씌운 코스 지나가는 웅장함을 보고 계속 머리 속에서 떠나질 않는다. 파트타임 4륜 사고싶다. 특히 코스 리무진은 내가 고민한 뒷좌석 좁다는 고민을 해결시켜 준 부분이어서 더더욱 사고싶다ㅠㅠ

- 이 차가 은근히 명차입니다... 소나타 가지고 있지만 코란도 스포츠 가지고 싶네요.

- 요즘 렉카 나오는 거 보면 죄다 코란도스포츠 개조형ㅋㅋ

- 이차 매력있는데 뒷자리가 너무 좁아서 조금만 길게 차 만들면 완벽할 듯. 미국 픽업트럭과 당당히 경쟁하게.

- 2천키로째.. 연비 처음에 대전 시내 7~8 요즘 9~10 고속주행 시 12~13 만족함! 1년 세금 28500원 보험료 화물요율 100프로 자차까지 만31세? 32세? 부부 한정 81만원 부가세 환급 승차감은 승용이라고 생각하고 타면 안 좋음. SUV라고 생각하면 괜찮음. 조용한 건 우리나라 디젤차 중 제일 조용함.

- 제발 연비 좀... 잡아주셔요ㅠ

- 실내가 별로라고 하던데 트랙스 실내보다는 훨씬 좋아보입니다^^

- 6개월만 늦게 샀어도 MB5단 미션 코란도스포츠 차 사는 건데 6개월 일찍 사서 나는 비트라 6단 지금 사는 사람은 MB5단 지금 코란도 스포츠 사는 사람 진짜 부럽다. 지금 사는 코란도스포츠는 인터쿨러만 대용량으로 교체하면 고장 날 곳이 없네ㅡㅡ;

- 이런 디자인들이 질리지 않는 디자인이죠.

- 지금 마크며 이름이며 바꾼다는데 쌍용차가 잘 팔릴까요?

- 모노코크 바디랑 벽이랑 박았을 때, 프레임바디랑 벽이랑 박았을 때 프레임바디 타고 있는 사람에게 충격이 더 심하게 간다. 근데 문제는 말야, 프레임바디하고 모노코크 바디랑 정면 충돌하면 그 이론이 성립될 줄 아냐? 성립 안된다. 프레임바디 입장에서는 모노코크 바디 차량은 좋은 쿠션이다. 한마디로 양쪽 운전수에게 오는 충격은 똑같다. 하지만 여기서 함정이 있어 모노코크 바디 차량은 운전석도 사라질 걸? 그럼 모노코크 바디 차량 운전수는 사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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